[Tech] RTX 4090에 "팬이 다섯개?"

게임뉴스 | 백승철 기자 | 댓글: 4개 |



성능, 가격 그리고 물리적인 크기까지 압도적인 RTX 4090. 처음 RTX 4090에 대한 내용들이 퍼져나갈 때, 가장 주목받은 부분은 역시 크기였다. "그래픽카드 바꾸자고 케이스까지 바꿔야 하나?"가 대표적. '외형과 크기도 제품 사양!'이라고 얘기할 만큼 전체적으로 작고 가볍게 나오는 것이 요즘 트렌드인데, 2022년에 출시된 최신 부품이 미니 PC보다 더 컴퓨터 같은 육중한 부피를 갖추고 있었으니 이목을 끌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뭐, 다 좋다. 제아무리 가격이 비싸고 크기가 커도 현존하는 최고 사양의 그래픽카드라는 점은 변하지 않으니까. 다만 크기가 커진 만큼 물리적으로 뭔가 더 재밌는 시도가 있을 수 있지 않았을까? 화려한 디자인과 LCD 탑재도 좋지만, 다른 브랜드에서 다 하는 그런 흔한 거 말고 말이다.

중국의 그래픽카드 제조사, 맥선(Maxsun)에서 세계 최초로 5팬이 탑재된 'MaxSun RTX 4090 MegaGamer(MGG)'를 공개했다. 노파심에 덧붙이자면 부탄가스로 유명한 국내의 그 기업은 아니다. 인라인 롤러스케이트처럼 팬이 일렬로 있었으면 제목을 좀 더 멋지게 지었겠지만, 아쉽게도 우리에게 익숙한 3팬 디자인에 측면에 조그마한 팬 2개를 탑재했다.

별이 다섯 개는 아니지만 팬이 다섯 개인 맥선 RTX 4090 MGG. RTX 4090을 살 재력은 없기에 우선 시도에 박수를 보내고 싶지만 별도의 동작 로직이 없는,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미니 2팬이 발열 해소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인지 궁금하기는 하다.



▲ 5팬이 일렬로 배치됐다면 그야말로 장관이었겠지만, 아쉽게도 일반 3팬+사이드 미니 2팬이다.



▲ 팬이 다섯 개인 것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인 RTX 4090과 동일하다 (이미지 출처: VideoCardz)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