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칭 주인공 시점! 실사 영상의 생생한 공포게임 '클로즈드 나이트메어'

포토뉴스 | 송성호 기자 | 댓글: 3개 |



인트라게임즈는 11일(화), 강남에 마련된 행사장에서 니혼이치 소프트웨어가 개발한 '시네마틱' 호러장르 게임 '클로즈드 나이트메어' 미디어 행사를 진행했다. 19일 PS4와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는 '클로즈드 나이트메어'는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호러 어드벤처 게임이다.

'클로즈드 나이트메어'는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신 히야리가미 시리즈를 제작한 니혼이치 소프트웨어의 공포게임 신작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사 영상을 활용한 1인칭 주인공 시점의 연출로 오싹한 공포 분위기를 만들어 냈으며 '어드벤처' 특유의 퍼즐과 탈출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19일 정식 한국어화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인 '클로즈드 나이트메어'를 미리 시연해 볼 수 있었다. 폐쇄된 공간에서 기억을 잃은 상태로 진행되는 의문의 실험. 그 과정에서 진행되는 기믹이나 퍼즐을 풀어 건물 밖으로 탈출해야한다. '시네마틱' 실사공포게임 '클로즈드 나이트메어'는 어떤 게임인지 사진으로 미리 만나보자.

  • 일 시 : 2018년 7월 10일 13:30 ~15:30
  • 내 용 : '클로즈드 나이트메어' 게임 소개 및 시연


  • ■ '클로즈드 나이트메어'는 어떤게임인가?



    ▲'클로즈드 나이트메어' 설명을 맡은 인트라게임즈 마케팅담당자(이효선)

    실사 영상 연출로 주목을 받고 있는 '클로즈드 나이트메어'는 폐쇄된 공간에서 기억을 잃은 상태로 정신을 차린 여주인공 '카미시로 마리아'의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된다. 주인공은 어린 아이의 목소리를 한 인물에게 의문의 전화를 받고 실험 참가자라는 것을 알게된다. 그리고 실험에 성공하면 풀어주겠다는 이상한 말을 듣게 된다.

    플레이어는 기억을 잃은 카미시로 마리아가 되어 이 공간을 탈출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하지만 폐쇄된 여러개의 방 밖에는 가면을 쓴 살인귀가 도끼를 들고 돌아다니고 있으며 제정신이 아닌 이상한 인물들이 존재 한다. 플레이어는 각방을 탐색하고 퀴즈를 풀어나가야 한다.

    여러개의 방을 탐색해 나가는 동안 이야기의 진상이 점점 밝혀진다. '클로즈드 나이트'는 실사 영상과 탐색 그리고 텍스트, 트릭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스토리가 진행이 된다. 실사 영상을 통해 게임의 핵심 장면이 전개되기 때문에 높은 몰임감과 공포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1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볼 수 있는 시야가 제한적이다. 따라서 무엇이 숨겨져 있을지 모르는 또 다른 공포감을 느낄 수 있다.

    중간중간 선택지가 나타난다. 그 중에는 배드 엔딩으로 직결되는 선택지가 나타나기도 하지만 앞으로 진행될 방향을 결정하게 된다. 건물 내부에는 여러개의 방이 존재하고 각 방에는 트릭이 존재 한다. 플레이어는 기믹이나 퍼즐을 풀어 건물 밖으로 나갈 단서를 찾아야 한다. 잔혹성이 짙은 게임이기도 하기 때문에 혐오감과 공포를 극복해야 탈출에 성공할 수 있다.




    ▲ 폐쇄 공간에서 의문의 전화를 받고 시작된 실험 과연 '카미시로 마리아'는 탈출할 수 있을까?



    ▲ 선택지는 배드엔딩으로 직결될 수 있기에 신중해야 한다!



    ▲ 각 방을 탐색하여 탈출에 대한 단서를 찾아야 한다



    ▲ 또한, 탈출을 위해서는 퀴즈나 기믹등 트릭을 풀어내야만 한다. 실패시 Game Over를 볼 수..도



    ■ '클로즈드 나이트메어' 간담회 풍경기



    ▲ 입구에서부터 눈이 보인다. 공포게임을 싫어하는데...



    ▲ 다양한 간식은 기본!



    ▲ 게임을 즐겨보면 원령퇴치 부적의 의미를 알 수 있다. 액막이 복숭아 부적



    ▲ 클로즈드 나이트메어는 PS4와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 19일 정식 발매된다



    ▲ 게임 특유의 방탈출 느낌과 같이 아늑한 공간에서 체험을 시작!



    ▲ 공포게임은 헤드폰은 필수! 제닉스 A10 헤드폰을 이용하여



    ▲ 현실감있는 사운드로 두배의 공포감을 느낄 수 있었다



    ▲ 실사로 만들어진 게임으로 몰입감이 높은느낌. 또한, 방탈출 게임을 하는듯한 느낌을 받았다



    ▲ 안풀리니 한편으로는 답답함도! 어후! 무섭고 답답하고! 몰입도 하나는 인정!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