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파크' 150여 대의 PC에는 어떤 스토리지를 사용했을까

게임뉴스 | 송성호 기자 | 댓글: 25개 |



지난 9월 17일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 전용 경기장 'LoL PARK'를 개장했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LoL Park는 총 1,600평의 거대한 공간으로 형성되어 있는데, 경기장과 함께 라이엇PC방, 카페 빌지워터 등 복합 공간으로 꾸며졌다.

가장 중요한 롤파크 경기장은 기존 e스포츠 경기장의 형태에서 벗어난 원형 오픈 부스 형태로 구성되어있었다. 그 밖에도 LCK 팀 전시존 등이 구성되어 기존의 경기장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모습이었다. 롤 파크 한쪽에는 관람객을 위한 100석 규모의 라이엇 PC방이 마련되어 있는데 하이엔드급 성능의 PC가 완비되어 있어 최상의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 하이엔드급 컴퓨터로 구성된 라이엇 PC방!

예전과 다르게 최근에는 대부분의 PC방에서 SSD를 장착하고 있는데, 이는 '배틀그라운드'나 '데스티니 가디언즈' 등 FPS 게임의 인기가 큰 영향을 미쳤다. SSD를 장착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빠른 속도와 안정성에 있다. 일반적으로 하드디스크의 약 3~4배 이상 읽기/쓰기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전반적인 컴퓨터 성능 향상을 체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SSD를 장착하면 노하드 솔루션을 사용하는 PC방보다 네트워크에 걸리는 부하가 상대적으로 적고 주요 게임들의 구동 성능이 월등히 빨라 원활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는 장점도 있다. 하이엔드급 컴퓨터를 구성한 라이엇 PC방은 안정성과 로딩 속도 등을 고려해 'WD Blue 3D SSD 500GB' 제품을 장착했다.

SSD뿐만 아니라 인텔 i7-8700 / ASUS ROG-STRIX-GTX 1080 그래픽카드 / STRIX Z370 메인보드 등을 사용해 최근에 출시되는 각종 고사양 게임을 자유자재로 플레이할 수 있다.

에이수스의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 등과 함께 'WD Blue 3D SSD'가 장착되어 최고의 게임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LOL Park 라이엇 PC방. 내년부터 정상적으로 리그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경기도 즐기고, 압도적인 PC 시스템 환경도 경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약 100여석으로 구성되어 있는 라이엇 PC방은 인텔 i7-8700, GTX1080 그래픽카드와



▲ WD Blue 3D SSD 500GB를 탑재하여 빠른 속도와 함께 안정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PC방 뿐만아니라 선수 연습석 등 모든 공간에 ASUS 제품과 함께 WD SSD가 탑재 되었다



▲ 내년부터는 정상적으로 리그까지 진행예정이니!



▲경기와 함께 압도적인 성능의 시스템도 경험해 보는건 어떨까



▲ LoL Park에 장착된 WD SSD / 에이수스 제품의 상세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