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S4용 정통 슈팅 '배틀 가레가 Rev.2016' 한국어판 12월 경 정식 발매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7개 |
자료 제공 -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PlayStation4용 세로 스크롤형 슈팅 게임 '배틀 가레가 Rev. 2016 (BATTLE GAREGGA Rev.2016)'를 오는 12월에 정식 한국어화하여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틀 가레가'는 슈팅 게임 명가 RAIZING (현 EIGHTING)이 개발해 1996년에 아케이드로 공개된 정통파 세로 스크롤 게임으로, 세밀한 2D 도트 그래픽과 뛰어난 음악성을 지닌 BGM, 그리고 플레이 중 쌓이는 랭크로 난이도가 결정되는 등 플레이어의 실력에 맞춘 독특한 게임 시스템이 특징이다.

발매 20주년을 맞이하여 작년 PlayStation4로 이식되었고, 올해 한국어화 예정에 있는 '배틀 가레가 Rev.2016'에서는 기존의 게임 요소를 그대로 재현하며 화면 양 옆에 플레이어의 스코어와 랭킹 그래프, 각 스테이지의 보스 정보 등을 안내하는 UI를 더해 편의성을 더했다. 여기에 슈팅 게임을 어렵게 느끼는 유저들도 손쉽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도록 '슈퍼 이지 모드'를 추가하는 등 게임 밸런스를 조절했다. 더불어 BGM을 아케이드 당시의 음악부터 리믹스 버전 등을 포함해 총 4가지 버전으로 제공하여, 플레이 도중 원하는 버전을 고를 수 있도록 하여 보다 풍부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각 모드 및 플레이어별로 랭킹을 등록할 수 있는 인터넷 스코어 랭킹을 대응하며 전 세계의 플레이어와 스코어를 경쟁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였다. 뿐만 아니라 본인의 리플레이 데이터를 업로드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의 리플레이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데에 상위 랭커들의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관계자는 "'배틀 가레가 Rev.2016'는 다양한 레트로 게임 타이틀을 원작의 재미는 물론 그래픽과 사운드 등의 오리지널 요소를 완벽하게 이식하기로 유명한 M2에서 개발을 담당한 만큼 '배틀 가레가'가 갖고 있는 매력을 제대로 되살린 타이틀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 타이틀을 정식 한국어화를 통해 한국 유저들에게 보여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슈팅 게임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부터 매니아 층까지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므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2017년 12월 발매 예정인 '배틀 가레가 Rev.2016'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공식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타이틀 명: 배틀 가레가 Rev.2016
발매일: 2017년 12월
장르: 슈팅
가격: 45,000원
인원: (오프라인) 1~2인
언어: 한국어

권리표기
1996 EIGHTING 2016 M2 Co., Ltd.
Published by ARC SYSTEM WORKS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