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티어 서포터 '크라운' 출격! 니케 1.5주년 업데이트 총정리

카드뉴스 | 양예찬 기자 | 댓글: 6개 |
승리의 여신: 니케, 1.5주년 대형 이벤트 시작!
무조건 챙기세요! 최강의 2버스트 서포터 '크라운' 추가
고퀄리티의 스토리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도 체크



▲ 오래 기다렸다! 니케, 1.5주년 대형 이벤트 시작!


누블랑을 뛰어넘는 0티어 서포터, 크라운! SSR 3돌 배포 킬로
#. 왕국의 수호자 크라운, 지상 탈환을 위해 필수적인 0티어 니케

승리의 여신: 니케의 1.5주년 업데이트로, 신규 니케 '크라운'이 추가되었다. 크라운은 2버스트-필그림-방어형-철갑 코드며, 화기는 MG다. 버스트 스킬의 쿨타임은 20초로, 단독 2버스터로 활용하기도 좋다.

크라운 출시 이전 서포터는 세트 니케들의 세상이었다. 누아르+블랑, 나가+티아는 공수 양면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줘 항상 1, 2군에 위치했다. 하지만 크라운 등장 이후, 이 서포터 티어에 지각 변동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그만큼 크라운은 압도적인 서포팅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크라운의 가장 큰 장점은 강력하면서도 긴 공격력 버프다. 크라운은 풀버스트 발동 시, 직전에 버스트를 사용한 니케에게 시전자 기준 64.5% 공격력 버프를 15초간 준다. 계수 자체가 최상급인데다 버프 지속 시간도 15초기에, 사실상 버프가 비는 시간이 5초로 이내로 매우 짧다.

보통, 버프 지속 시간이 긴 버프는 계수가 떨어지는데 크라운은 그렇지도 않다. 여기에, 회복 효과 적용 시 아군 전체에 최상급 버프 '공격 대미지 증가'를 걸고, 크라운의 버스트 스킬이 발동되면 또 15초짜리 공격 대미지 버프 36.2%를 걸 수 있다. 여기에, 풀버스트 발동마다 아군 전체의 재장전 속도를 44% 올려준다. 공격 버프만 놓고 보면, 그 강력하다는 누블랑이나 나가티아 마저 뛰어 넘는다는 평가다.



▲ 초강력 버프를 15초 동안 거는 크라운. 누블랑마저 뛰어넘었다


강력한 공격력 버프를 보유한 크라운. 크라운의 장점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일정 타수의 일반 공격 이후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고, 5초 동안 적을 도발한다. 도발 상태에서 안정성이 확보되지 않으면 아무리 방어형 니케라도 생존하기 어려운데, 크라운은 최상급 생존기 '무적'으로 이 구간을 버텨낸다. 무적인 상태에서 적 전체를 도발하기에, 파티 전체를 수호하는 방패로 활약한다. 추가로, 버스트 스킬로 아군 전체에 15초 유지되는 보호막을 펼칠 수 있어, 스쿼드 전체의 안정성도 높여준다.

많은 유저들이 크라운을 '역대급' 서포터라고 평가하고 있다. 니케를 오랜 기간 플레이해온 유저라면, '누블랑'을 단독으로 뛰어넘는다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경우인지 잘 알 것이라고 생각한다. 크라운은 세트 니케가 아니기에 파티 편성도 자유로워, 장점이 더욱 극대화된다. 여기에, 공격 버프가 조건부 버프도 아니기에, 어떤 니케와도 잘 어울린다. 0티어 딜러라고 평가받는 레드후드, 홍련: 흑영을 포함한 모든 니케와의 궁합이 좋다. 이벤트 기간엔 많은 재화를 얻을 수 있는 만큼, 반드시 명함 이상을 확보하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크라운은 힐러와 함께 사용할 시 진가를 발휘한다. 크라운 자체 힐이 있지만 힐의 빈도가 그렇게까지 높지 않다. 따라서, 공격 버프 사용 빈도 증가+생존력 확보를 위해 라푼젤, 수영복 메어리, 나가, 소다 등과의 조합이 주목받고 있다.



▲ 무적+도발이라는 사기적인 무브로 아군 스쿼드를 커버한다



▲ 정말 강한 니케가 나왔다. 최소 명함은 반드시 챙기는 것을 추천


#. 160벽 돌파를 위해서 차곡차곡 모으자! 초보 유저의 스테이지 진행에도 도움 주는 '킬로'

킬로는 별도의 픽업이 진행되지 않는 배포 SSR 니케다. 이번 1.5주년 이벤트를 잘 따라오면 네 장을 얻을 수 있어 무료로 풀돌파 할 수 있다. 이 게임에서 160 이상의 레벨업을 위해선 3돌파 SSR 니케가 5기 필요한데, 이번 이벤트로 이 한 자리를 무료로 채울 수 있다.

킬로는 미실리스-3버스트-방어형-작열 코드이며, 화기는 MG다. 방어형이라 그렇게 화력 관련 스텟이 뛰어나진 않지만, 화기가 MG기에 기본적인 화력은 보장되어 있다. 여기에, 평타와 버스트 발동으로 끊임없이 보호막을 유지/강화해 나간다. 보호막이 있는 상태에서 버스트 스킬이 발동되면 적 전체에 강력한 일격을 가할 수 있다.

단점도 존재한다. 강력한 보호막으로 자신을 보호하는 것은 좋지만, 도발 스킬이 있는 것도 아니고 보호막도 자신에게만 걸 수 있어 활용도가 떨어진다. 여기에, 스킬 계수는 높지만 별도의 공격력 버프가 없는 방어형 니케라는 특성상, 고난도 스테이지에서 활용은 어렵다. 하지만 안정적으로 광역딜을 누적 시켜나갈 수 있기에, 니케 풀이 부족한 초보 유저라면 스테이지 진행 과정에서 충분히 활용해 봄 직하다.



▲ 무료로 3돌파 가능한 SSR 니케 '킬로'



▲ 상위 콘텐츠에서 활약하긴 조금 애매하지만, 초보 지휘관에겐 유용하다


이벤트 스토리 '라스트 킹덤', 메인 챕터 29-30 추가
크라운 주연의 이벤트 스토리 '라스트 킹덤'이 시작된다. 라스트 킹덤은 니케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하는 대형 이벤트로, 스크립트 풀더빙-전용 3D 필드의 고퀄리티 이벤트다. 전용 필드를 탐험하여 스토리를 진행하고, 유실물을 회수할 수 있다.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특별한 재화를 획득, 이 재화로 고급 모집 티켓 등, 가치있는 보상 구매가 가능하다.

미니 게임 'FOR THE KING'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미니게임은 '타워 디펜스'다. 맵 곳곳에 니케와 타워를 설치하여 몰려오는 적을 격파하면된다. 니케/타워는 업그레이드할 수 있고, 쿨타임을 채우면 버스트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적절하게 자원을 분배하고, 적재적소에 버스트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공략의 포인트다.

이외에도 킬로, 라이를 선택할 수 있는 배포 니케 선택 상자, 고급 모집 티켓 등을 얻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관련 콘텐츠뿐만 아니라 신규 콘텐츠도 추가된다.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메인 시나리오 29, 30챕터의 추가다. 여기에, 로스트 섹터 및 트라이브 타워 스테이지도 추가되었다. 신규 기능으로 프로필 꾸미기, 빠른 상담이 업데이트되었다.



▲ 전용 3D 필드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스토리 '라스트 킹덤'



▲ 1.5주년 대형 이벤트답게 풀더빙으로 진행된다



▲ 타워 디펜스 형식의 미니게임 'FOR THE KING'



▲ 미니게임 자체도 재밌고, 보상도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자



▲ 고급 모집 티켓 포함, 가치있는 보상을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 상점



▲ 출석 보상 이벤트도 체크!


세컨드 어펙션 '모더니아' 신규 코스튬 출시
#. 모더니아 - 세컨드 어펙션: 코스튬 픽(스킨 가챠)으로 획득 가능








#. 스노우화이트 - 화이트나이트: 1.5주년 패스로 구매 가능








#. 디젤 - 미드나잇 스트로베리: 미션 패스로 구매 가능








승리의 여신: 니케 4-5월 스케줄 및 이벤트 보상
- 신규 니케 크라운 픽업: ~ 5월 16일 5시
- 이벤트 스토리 '라스트 킹덤': ~ 5월 16일 5시
- 이벤트 스토리 '라스트 킹덤' 파트2: 5월 2일 5시 ~ 5월 16일 5시
- 출석 이벤트: ~ 5월 16일 5시
- 주말 한정 풀 버스트 데이, 데일리 리워드: 4월 27일, 5월 4일, 5월 11일
- 스킬 초기화: 5월 2일 5시
- 솔로 레이드: 5월 2일 ~ 5월 9일 5시
- 협동 작전: 5월 3일 ~ 5월5일 23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