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해등절, 신지역 연하궁 공개! 원신 2.4 예고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22개 |



12월 26일(일) 밤 9시, 미호요는 원신 2.4 신규 버전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특별 방송에선 군옥각을 보여줌과 동시에 응광&각청 신 스킨 공개, 신규 바위 속성 캐릭터 운근, 얼음 속성 신학을 가볍게 보여주며 오프닝을 이어갔다.

방송을 통해 이나즈마의 신규 지역 연하궁과 새로운 몬스터 및 보스들이 소개됐으며, 캐릭터 복귀 기원 목록에는 감우와 종려, 소가 찾아온다. 이번 해등절 이벤트를 진행하면 4성 리월 캐릭터를 얻을 수 있고, 응광 스킨은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2.4 버전에서는 신규 마신 임무 중간장 '바람이 불면 돌아오는 학'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마신 임무는 군옥각 재건에 관한 스토리인데, 예전 마신 임무에서 소용돌이 마신 오셀을 처치하기 위해 응광이 군옥각을 포기했었다. 그렇게 사라진 군옥각을 재건하는 건 거대한 프로젝트이며 신규 캐릭터 신학, 운근이 여행자를 도와주는 컨셉이다.

신학은 장병기를 사용하는 얼음 속성 캐릭터며, 이현진 성우가 목소리를 담아냈다. 컨셉은 선인은 아니며 퇴마를 통해 적을 제압하는 능력이다. 전투에서 분신을 소환해 함께 전투하며, 얼음 원소 파티원에게 딜링 환경을 제공하는 서포터형 캐릭터다.

원소전투 스킬 '위령 소환 구사술'은 짧은 터치 또는 홀드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얼음 원소 피해를 주는데, 임의의 방식으로 원소 스킬 전투를 발동하면 신학은 근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에게 얼음의 깃 효과를 부여한다. 해당 효과는 일반, 강공격, 낙하, 원소전투 스킬, 원소폭발로 얼음 원소 피해를 줄 경우 신학의 현재 공격력을 기반으로 가하는 피해가 증가한다.

고유 특성 '박령통진법인'은 신학의 원소전투 스킬 '위령 소환 구사술'을 발동하면 스킬 발동에 따라 다른 효과를 얻게 된다. 짧은 터치로 발동 시 주변 파티 내 캐릭터의 원소전투 스킬과 원소폭발로 가하는 피해가 증가, 홀드로 사용 시 캐릭터의 일반, 강공격, 낙하 공격으로 가하는 피해가 증가한다.

원소 폭발스킬 '신녀 강령 비결' 사용 시 분신 '녹령'이 필드에서 지속적으로 얼음 원소 범위 피해를 주며, 영역 내 적의 얼음 원소 내성과 물리 내성을 감소시킨다. 다른 고유 특성 '대동미라존법'을 개방하면 영역 안에 있는 필드 내 캐릭터는 얼음 원소 피해 보너스도 획득한다. 신학을 탐사로 보내면 리월 지역에서 20시간의 탐사 파션 임수 수행 시 획득하는 보상이 증가한다.

신학은 '퇴마'라는 전투 방식이며, 분신과 부적이라는 두 가지의 컨셉을 가졌다. 그래서 신학의 본체보다는 술법으로 소환한 '녹령'이 전투에 더 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운근은 장병기를 사용하는 바위 속성 캐릭로, 사문영 성우가 목소리를 맡았다. 바위 원소 서포팅 캐릭터로 일반 공격 위주로 딜링하는 파티원에게 어울리는 캐릭터다. 원소전투 스킬 '선운개상'은 홀드하면 선회하는 구름의 기세로 차지한 뒤 스킬 버튼에 손을 떼면 장창을 휘둘러 축적한 힘을 방출해 공격, 스킬 차지와 발동 과정에서 자신에게 보호막을 펼친다.

차지 시간에 따라 발동 상태가 1단 차지와 2단 차지로 나뉘는데, 고유 특성 '본심 유지'를 개방시 운근이 피격되는 순간 원소전투 스킬을 사용하면 바로 2단 차지 형식으로 발동된다. 원소폭발 '절벽을 깎는 깃발'은 바위 원소 범위 피해를 주며, 근처 파티 내 모든 캐릭터에게 '비운의 깃발' 버프를 준다. 깃발 효과를 가진 캐릭터는 적에게 일반 공격 시 운군의 현재 방어력을 기반으로 가하는 피해가 증가한다.

희극 속에서 다양한 문화의 충돌을 추구하는 운근의 컨셉을 살렸다. 특성 '전통 타마'를 개방하면 파티 내 서로 다른 원소 캐릭터 있으면 전투 시 보너스를 획득하는데, '비운의 깃발'이 제공하는 일반 공격 피해가 한 단계 증가한다. 탐사 보너스로는 모험류 요리를 완벽 조리 시 일정 확률로 생산량의 2배를 획득한다.

운근의 디자인 컨셉은 희곡 문화에 대한 경외심과 홍보가 담겼다. 그래서 운근의 더빙에는 희곡이 포함되어 있어 성우와 전문 희곡 연출가를 섭외해 대사와 희곡 연출이 담긴 독특한 캐릭터다.






2.4 버전에서 추가되는 제 1회 이벤트 기원은 5성 캐릭터 신학, 4성 캐릭터 운근이 포함되었으며 복귀로 등장하는 캐릭터는 소다. 제 2회 이벤트 기원은 5성 캐릭터 종려와 감우가 나올 예정이다. 복각 캐릭터 종려와 감우 같이 등장하는 4성 캐릭터의 정보는 따로 공개되지 않았다.

그리고 초대 이벤트 제 5집이 추가될 예정이다. 원신 미연시로 불리는 콘텐츠인데, 신규 캐릭터 운근을 위한 '현가와 아의'가 추가되고, 군옥각의 주인인 응광을 위한 '옥각으로 돌아온 손님'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5성 장병기 '식재'의 이미지도 공개됐지만, 자세한 성능은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공유될 예정이며 2.4 신의 주조 이벤트 기원에 추가된다.















전보다 흥미로운 해등절 이벤트가 돌아온다. 첫 번째 이벤트 '염우성화'에선는 여행자가 직접 폭죽을 제작하게 된다. 폭죽통을 제작하면서 폭죽의 색깔, 크기, 높이 등 다양한 항목의 품질을 올릴 수 있다. 이렇게 제작된 폭죽의 품질 평점이 높아지면 보상도 더 풍부해진다.

두 번째 이벤트 '등 속의 그림자'는 해등절 기간에 진행할 수 있는 소등 퀴즈다. 실루엣의 이미지를 돌려가며 등불 그림자를 완전한 도형으로 맞추는 것이다.

세 번째 이벤트 '현옥 운집'에선 여행자가 총 3가지 방식을 통해 군옥각이 침몰할 때 흩어진 물자를 회수하는 내용이다. 하나는 파도 배를 타고 바다를 통해 직접 건지거나, 보물 사냥단의 야영지에서 적을 잡거나, 파도 배를 타고 화물 열기구를 저지하면 된다.

해등절 마지막 도전 '바다 방어'에서는 신규 대형 보스를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이벤트 보상으로 리월 출신 4성 캐릭터를 하나 얻을 수 있는데, 행추, 운근, 북두, 향릉, 응광, 신염, 연비, 중운까지 원하는 캐릭터를 골라 얻을 수 있다. 추가로 해등절 이벤트 참여 시 응광의 신스킨 '비단 속 난초'를 무료 획득할 수 있고, 각청의 신스킨 '살랑이는 무지개 자락'은 2.4 업데이트 이후 2월 14일까지 기간 한정 할인으로 판매한다.

해등절과 동시에 오픈되는 출석체크 이벤트 '福길만 걷자'에선 뒤얽힌 인연 10개를 얻을 수 있고, 화려히 수놓인 유년 이벤트를 진행하면 원석과 왕관, 모라와 특성 책 및 신규 장식 도면, 신규 요리 레피시 등 여러가지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 폭죽으로 품질 점수를 올린다.



▲ 돌려돌려 그림자를 맞추는 실루엣 퀴즈



▲ 배를 타고 군옥각 물자를 탈환하는 이벤트.



▲ 해등절엔 새로운 신규 보스가 등장.



▲ 운근도 선택할 수 있는 해등절 4성 캐릭터 보상 이벤트.



▲ 응광 스킨은 무료, 각청 스킨은 할인!



▲ 주요 보상 혜택 모음.


해등절 이외에도 '마법 포션 연구'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여행자가 마법 포션으로 실험을 하며 전투를 펼치는데, 보상으로 원석과 경험 소재, 마법 광물, 특성 육성 소재, 무기 돌파 소재, 모라 등 여러가지를 얻을 수 있다. 독특한 점은 한 단계에서 도전 완료 및 기록 저장 시 출전한 캐릭터들은 휴식 정비 상태가 되어, 다음 단계 도전을 완료해야만 해당 캐릭터들을 재출전할 수 있다.

출전 파티가 보유 중인 마법 포션을 사용하면 잠금 상태가 되고, 현재 시험에선 재사용할 수 없는 시스템이다. 해당 이벤트는 유저들을 위해 여러 체험 캐릭터를 배치했는데, 각 단계 도전에서 제한 시간 안에 모든 적을 처치해야 된다. 잔여 시간에 따라 평점이 부여되고 보상이 해금된다.






산해 여덟 곳의 순례 신규 이벤트는 너구리 요괴 길법사와 여행하는 가벼운 이벤트다. 몬드, 리월에서 너구리랑 함께 여행을 다니고, 좋은 뷰포인트로 안내해 사진을 찍는다. 이벤트 참여 보상으로는 원석, 경험 소재, 무기 돌파 소재, 특성 육성 소재, 모라를 받게 된다.







바람의 행방 이벤트는 숨바꼭질이다. 오브젝트로 변신해 숨고, 술래가 찾는 게임이라 친구들과 함께 진행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원석, 특성 육성 소재, 모라, 캐릭터 경험 소재, 정제용 마법 광물을 획득할 수 있다.






2.4 버전에서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지역 연하궁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연하궁은 와타츠미섬 아래 심연 속에 위치한 티바트 배경의 백야정토다. 수천 년 동안의 격변을 거치며 연하궁 섬 전체가 지상에서 이나즈마의 공허의 심연 아래로 잠긴 설정이다.

연하궁 주민들은 과거 이곳에서 암흑과 오랜 항쟁을 벌였으며, 그들은 희망을 잃지 않고 바다 밑에 자신들의 문명을 건설했으며 뱀신의 인솔 아래 심연을 대낮처럼 밝게 비췄다. 연하궁의 독특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심연 속에서 세상과 단절되어 있어 색채와 생태 모두 지상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다.









연하궁의 낮과 밤은 백야국의 고탑 다이니치 미코시를 통해 수동으로 조절하게 되어있다. 연하궁은 이나즈마의 다른 필드들과 달리 바다 아래에 떠 있는 거대한 섬이자 고대 문명의 발원지다. 와타츠미섬보다 더 몽환적인 심해 식물들이 디자인해 기본적인 모습이 구축되었다.

연하궁 진입 시 기초 튜토리얼도 추가했는데, 고탑에 도착해 밤낮 전환 콘텐츠를 개방한 뒤부터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결정에 따라 탐사를 진행할 수 있다. 신규 몬스터 심해용 도마뱀은 특수 공격이 타깃을 명중하면 타깃의 에너지를 흡수하고 추가 피해를 준다. 타깃의 에너지가 낮을수록 피해가 증가하며, 협동 공격도 펼친다.

그리고 심연 사도와 심연 봉독자도 만날 수 있다. 새로운 심연 봉독자는 불 원소를 다루는데, 화염을 맞으면 보호막을 무시하는 피해를 받으니 주의해야 된다. 불 속성 심연 봉독자가 2페이즈에 진입하면 화염 코어를 소환하는데, 코어를 통해 더욱 강력한 스킬을 사용한다.




▲ 협동 공격을 펼치는 몬스터들.



▲ 보호막 메타 멈춰! 보호막을 무시하는 피해를 주는 몬스터 추가.



시스템 최적화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나선 비경 화면 최적화로 도전 잔여 시간이 초과되면 미달성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며, 다음 층의 몬스터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몬드, 리월, 이나즈마, 속세의 주전자 탭을 추가해 평소 맵을 드래그하며 이동하는 불편함도 개선한 상태다. 합성 단조 화면 최적화되어 화면 노출 방식에서 아이콘 형식으로 바뀌어 쉽게 고를 수 있다.

숏컷 팔레트도 설정이 가능해진다. 기존에는 기본값으로 설정된 것만 이용할 수 있지만,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와 원하는 메뉴를 설정해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다. 속세의 주전자에선 장식 일괄 조작 기능이 추가되어 편의성을 더했고, 음악과 관련된 '천상의 소리' 장식이 추가되어 해금한 음악 감상은 물론이며 주전자의 BGM도 변경할 수 있다.

이번 원신 2.4 업데이트는 21년 1월 5일(수)에 진행될 예정이다.




▲ 최적화 업데이트 목록.



▲ 불편했던 비경 몬스터 확인이 개선.



▲ 팔레트 구성 변경 가능.



▲ 드래그를 안해도 되는 미니맵 이동.



▲ 아이콘 리스트로 변경되어 쉽게 찾을 수 있는 합성 화면.



▲ 주전자 BGM을 바꿔주는 설치물도 추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