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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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적화 및 생산성 향상, 유니티 2021.1 베타 버전 출시
유니티가 ‘Unity 2021.1’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Unity 2021.1 베타 버전은 품질과 생산성, 비주얼 스크립팅의 통합에 초점을 맞춰 업데이트 됐으며, 총 1,700여개의 수정사항과 240여개 이상의 신규 기능 및 업데이트를 포함한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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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샌드박스 RPG '히어로 크래프트' 글로벌 출시
인디게임 개발사 토이박스(TOYBOX, 대표 이시진)가 개발하고 드림플레이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히어로 크래프트(HERO CRAFT)’가 구글플레이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히어로 크래프트’는 유저가 직접 자유롭게 캐릭터와 장비를...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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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맛보는 'GDC' 쇼케이스, 무료 신청 시작
전세계 게임 개발자 및 관계자가 모이는 컨퍼런스, GDC가 7월 개최에 앞서 사전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GDC 운영위는 현지시각으로 19일, 공식 홈페이지에 3월 15일부터 19일(현지 시각)까지 GDC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밝...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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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비트 닌자의 레트로 액션, '사이버섀도우' 트레일러 공개
인티 크리에이츠는 오늘(19일), 인디 스튜디오 메카니컬 헤드가 개발 중인 8비트 닌자 액션 '사이버섀도우'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사이버섀도우는 세계가 프로겐이라는 정체불명의 박사가 이끄는 기계 군단에 점령된 가상의 근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이다...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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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세풍 GTA? '러슬러' 2월 18일 얼리액세스 출시
GTA2풍의 중세 오픈월드 액션 게임, '러슬러'가 2월 18일 얼리액세스 출시된다. 쥬츠 게임즈는 지난 18일, 라이브 액션 티저를 업로드하면서 러슬러의 출시일과 게임의 주요 특징에 대해 소개했다. 맥스 워드 필름이 제작한 이번 티저에는 주인공 '...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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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게임협회, 'SBA 인디게임패스트트랙' 최우수 게임 발표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장영승)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은 2020년 12월 21일 서울시 소재 중소 인디게임 및 스타트업 게임개발사의 지원을 위한 ‘2020 제4회 SBA 인디게임패스트트랙’ 최종 TOP6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게임콘텐츠...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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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 대전 게임 '틸트팩', 한국어판 출시 예정
인트라게임즈(배상찬, CEO)는 슈퍼닷컴(Oleg Sambikin, CEO)과 협력하여 패밀리 대전 게임인 “틸트 팩” Nintendo Switch 버전을 닌텐도 e숍을 통해 정식 한국어화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틸트 팩”은 독일에 위치하고 있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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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때리는 프라이 만들기, '후라이 게임' 구글 출시
인디게임 스튜디오 퍼플로보(대표: 조상희)는 1월 15일 힐링 게임 “후라이 게임”을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후라이 게임은 물리 시뮬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물체와 계란 프라이의 상호 작용을 다루는 게임이다. 단순하고 짧은 플레이를 추구하는 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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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만들기] 결국 직접 1인 개발한 게임, 어땠나요?
처음은 거창하지만 끝은 결국 비루한 걸 보고 용두사미라고 하죠. 이미 이 기획을 시작할 때부터 어느 정도 예견된 일이었습니다만, 이 프로젝트에 한해서 말하자면 저것도 틀린 말이라고 하겠습니다. 뱀의 머리에 지렁이 꼬리가 맞다고 말이죠. 원래대로라면 처...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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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C 몰라도 OK? 비주얼 스크립팅, 얼마나 쉬울까
"아, 나도 게임을 만들고 싶다" 게이머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생각을 해봤을 겁니다. 물론 그런 생각을 할 시간에 한 톨이라도 레벨 혹은 실력을 올리는 게 더 경제적이라고 할지 모르죠, 그렇지만 호기심과 창의성은 태어나면서부터 갖고 있는 인간의...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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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셀 액션 게임 만들고 싶으세요? 잠시 제 얘기 좀 들어보세요
지난 2016년 처음 공개된 1인 개발 탑다운 액션, '언소울드'는 빠른 페이스의 호쾌한 액션과 도트 그래픽으로 구현한 인터랙티브한 환경이 어우러지면서 유저들의 관심을 끌어모았다. 지난 8월 스팀 서머 페스티벌 기간 일시적으로 데모 버전이 풀렸을 때...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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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라이제이션까지 유니티 엔진에서" 유나이트 서울 2020 오프닝
유니티는 오늘(1일)부터 3일간, 유니티 엔진 사용자 및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20'을 온라인을 통해서 개최한다. 이번 유나이트 서울 2020은 코로나19로 유나이트 서울 사상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게임 및...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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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 모두 모여라, BIC 2020 19일 11시부터 개막
부산광역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Untact Live(BIC 페스티벌 2020)’이 오늘(19일)부터 온라인 방식으로 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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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 게임+액션, 잔혹 동화로 연출한 무작위성의 세계 '로스트 인 랜덤'
EA는 6월 19일에 개최한 'EA 플레이 라이브'를 통해서 신작 '로스트 인 랜덤'을 공개했다. 로스트 인 랜덤은 Fe의 개발사인 조인크에서 개발하고 EA가 퍼블리싱하는 작품으로, 3D 어드벤처와 퍼즐이 결합된 게임이다. 전작 Fe가 몽환적이고 아...
게임소개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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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유럽풍 아트와 소소한 이야기, '웰컴 투 엘크' Xbox One 출시 예정
덴마크의 인디 스튜디오 트리플 토핑은 14일, 온라인 인디 게임쇼 게릴라 콜렉티브 게임 페스티벌에서 자신들이 개발한 어드벤처 게임 '웰컴 투 엘크'가 PC 버전에 이어 올해 말 Xbox One으로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웰컴 투 엘크'는 개발자...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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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믹 중세풍 엑스컴? '던전 오브 나흘벅' 게임플레이 영상 공개
인디 게임 퍼블리셔 디어빌리저는 온라인 인디 게임쇼 게릴라 콜렉티브와 피씨게이머에서 개최한 피씨게이밍 쇼에서 아티팩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던전 오브 나흘벅'의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던전 오브 나흘벅'은 프랑스 작가 존 랭의 동명의 소설을...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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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스피드 로그라이크, '스콜지브링어'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한다
/ 플라잉오크 게임즈는 온라인 인디 게임쇼인 게릴라 콜렉티브 게임 페스티벌에서 자사가 개발한 로그라이크 액션 '스콜지브링어'를 닌텐도 스위치로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콜지브링어는 올해 2월 6일 스팀, Xbox One으로 출시된 하이스피드 로그라이크...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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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계밖 외우주 탐험, '엑소 원' 게임플레이 영상 공개
인디 게임 퍼블리셔 퓨처프렌드게임즈는 게릴라 콜렉티브 게임페스티벌에서 행성 여행 게임 '엑소 원'을 공개했다. 게릴라 콜렉티브 게임페스티벌은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 온라인 기반 인디 게임쇼로, E3가 취소됨에 따라 인디 게임 전문 매체 미디어 인...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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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 인디게임 '리틀 데빌 인사이드', PS5로 출시한다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 니오스트림 인터렉티브에서 개발중인 '리틀 데빌 인사이드'가 PS5로 출시될 예정이다.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는 6월 12일 오전 5시,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의 차기 독점작 및 차기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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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만들기] 플랫포머의 꽃, 대망의 보스 만들기
게임을 플레이할 때 가장 분석이 필요한 시점이라면, 아마 보스를 공략할 때일 겁니다. 모든 보스가 다 그렇진 않겠지만, 대체로 그간 상대해왔던 잡몹보다 다채로운 패턴을 선보이는데다가 잘 죽지도 않으니까요. 플레이어보다 대체로 몇 배 더 많은 체력과,...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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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두기 OK '온라인 인디 행사'가 뜬다
최근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수많은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되고 있다. 게임 또한 이런 상황에서 자유롭지 않아 여러 게임쇼가 취소 혹은 온라인 개최로 변경되는 등, 게임 관련 행사의 규모가 축소되고 있다. 각종 매체에 광고를 전달하기 어려운 인디 게임 개발...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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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만들기] 1인 게임 개발 중간 점검, 데모 빌드 만들었습니다
"조금만 더 돈과 시간을 주신다면!" 아마 좀 오래된 만화를 보신 분들이라면 흔히 듣는 레퍼토리였을 것입니다. 각자 반응이 제각각 달랐겠지만, 누구나 그때는 그 대상이 자기가 될 수 있다는 걸 생각지도 않았죠. 그러다가 시간이 지나서 그런 상황이 종종...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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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로 연기된 GDC,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연기된 오프라인 GDC마저도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GDC 주최 측은 지난 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GDC 섬머'가 온라인으로 개최될 것이라고 밝혔다. GDC 섬머는 연기된 GDC 2020을 대체하는 행사로 8월 4일부터...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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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만들기] 1인 게임 개발의 또다른 난관, 엔진 업데이트에 대처하는 자세
게임뿐만 아니라 모든 프로그램은 외부 환경의 변화에 맞춰서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게임 엔진도 예외는 아니죠. 일반 유저에게는 그 업데이트가 게임 후속작 혹은 차기작이 나오는 것만큼 드라마틱하지 않아서 잘 체감되지는 않지만, 개발자들에겐 그보다 더 큰...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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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만들기] 1인 게임 개발 도전, 지금도 하고 있나요?
시작은 호기롭게 하다가 끝은 결국 이도저도 아니게 맺는 걸 보고 흔히들 용두사미라고 하죠. 하지만 세상엔 끝조차 맺지도 못하고 아예 흐지부지되어버리는 일도 흔합니다. 꼬리 없이 몸통까지만 나와서 숨 한 번 펄떡여보지도 못하고 사장되어버린 것들은 둘러보...
기획기사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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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저드리 스타일 로그라이크 RPG, '크로노 아크' 스팀 얼리액세스 출시
인디개발팀 팀 알피네((대표: 이형주)는 오늘(20일), 로그라이크 RPG '크로노 아크'를 스팀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로노 아크는 위저드리 스타일의 로그라이크 RPG로, 여러 파티원과 함께 뒤틀린 세계를 탐험하는 소녀 루시의 이야기를 다룬 게임이...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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곰아저씨 레스토랑 개발자의 또다른 힐링 게임, '눈사람 이야기' 출시
'곰아저씨 레스토랑'의 개발팀인 오뎅캣 스튜디오(CEO: 다이고 사토)는 13일, 신작 '눈사람 이야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눈사람 이야기는 봄이 오면 사라지는 눈사람이 봄으로부터 도망치기 위해 북쪽으로 나아가면서 겪게 되는 일을 다룬 퍼즐 어드벤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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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어서 강해지는 로그라이트 액션, 'G:nom' 텀블벅 펀딩 시작
4인 인디 개발팀 하드셀은 자신들이 개발하고 있는 2D 로그라이트 액션 'G:nom'의 텀블벅 펀딩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G:nom'은 어떤 연구 시설이 모종의 사건으로 인해 폐쇄되고, 실험 중이던 타입:G가 깨어난 뒤에 벌어진 일을 로그라이트 액션...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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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기] 느려보인다고요? 방심하다가 금방 죽었습니다 '네크로랜드: 배틀로얄'
4인 인디 개발팀, 야누스랩스가 개발 중인 ‘네크로랜드: 배틀로얄’은 RTS 요소가 가미된 배틀로얄입니다. 유저는 네크로맨서가 되어서 필드에 있는 언데드들을 제압, 자신의 유닛으로 만들고 다른 유저와 서바이벌을 벌이게 되죠. 일반적으로 배틀로얄하면 혼...
리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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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피하기 게임부터 시네마 플랫폼까지, 팔색매력의 1인 개발팀 '스튜디오 로'
독특한 아트의 모바일 피하기 게임 '어보이드 잇'부터 VR까지, 스튜디오 로는 다양한 장르를 개발해온 1인 개발팀입니다. 뿐만 아니라 스튜디오 로의 김성철 대표는 인디개발자 모임인 인디라의 부산지부장이자 BIC 이사로서 부산 지역의 인디 게임 활성화...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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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4인 인디팀 야누스랩스가 만드는 RTS+배틀로얄, '네크로랜드: 배틀로얄'
배틀로얄은 어느 새 게임에서 보편적인 장르, 문법이 됐습니다. 어떤 수단, 방법을 쓰든 누구 하나 남을 때까지 싸운다는 직관성은 유저뿐만 아니라 개발자들에게도 매력적이었죠. 그러면서 FPS뿐만 아니라 액션 등 다양한 장르에서 이 문법을 차용하기 시작...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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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나이트] 유니티의 AI와 머신 러닝 툴킷,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AI와 머신러닝은 최근 게임 개발자들 사이에서도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일반적으로는 마치 플레이어가 조작하는 것처럼 적이나 NPC의 AI를 구축하는 방향으로 활용되지만, 그 외에도 AI를 활용해 워크플로우를 개선하는 등의 시도도 이어지고 있다. 특...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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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생 15분] 표류소녀의 힐링 느낌에 RPG를 더하다, '용사식당'
게임 소개: '용사식당'은 표류소녀의 개발팀인 팀 타파스가 선보인 신작이다. 2018년 BIC에서 처음 선보였으며, 판타지 세계의 길거리 식당을 소재로 하고 있다. 여행 중 허기로 쓰러진 기사 아이란과 코코뱅이 길거리 식당에서 맛있는 음식으로 구원받고...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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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와 이면세계의 악몽은 계속된다, '더 코마2' 트레일러 공개
국내 인디 개발팀 데베스프레소는 지난 9일, 자신들이 개발 중인 횡스크롤 미스터리 호러 어드벤처 '더 코마2: 비셔스 시스터즈'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더 코마2: 비셔스 시스터즈'는 '더 코마'의 후속편으로, 유저는 갑작스레 기괴한 이면 세...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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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차이나조이에서 인디 정신을 느끼다, ANNO Mutationem 그리고 리야오 CEO
작년 차이나조이에서 처음 선보인 ANNO Mutationem은 픽셀과 3D를 섞은 독특한 그래픽, 사이버펑크와 SCP 재단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씽킹스타즈라는 작은 인디 개발사에서 4달 동안 급하게 만들어낸, 그저 10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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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기] 확실한 기대작, 'ANNO Mutationem'
최근 중국 게임업계를 살펴보면서 개인적으로 눈여겨보고 있는 것이 '차이나 히어로 프로젝트' 출품작들의 현황입니다. 차이나 히어로 프로젝트는 소니 엔터테인먼트에서 중국 시장 개척 및 개발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 및 프로젝트명으로, 지난 201...
리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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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MWU 2019 우승작, '언제 다 치우냥'의 개발자를 만나다
환경오염이라는 소재는 자칫하면 고리타분하고, 계몽적인 양상으로 흘러가기 쉬운 소재입니다. 환경오염의 근원은 되짚어서 계속 올라가다보면 그 규모가 커지기 때문에, 좀 더 깊이 다루다보면 이야기가 갑자기 거창해지기도 하죠. '쓰레기를 최소화하자', '분리...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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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미트 보이 포에버, 출시 연기..."크런치 모드 안 한다"
슈퍼 미트 보이 시리즈 신작, '슈퍼 미트 보이 포에버'의 출시 일정이 연기됐다. 슈퍼 미트 보이 개발 스튜디오인 팀 미트는 작년 12월 9일,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서 '슈퍼 미트 보이 포에버'의 신규 영상과 함께 출시 일정을 4월이라고 발표한 바...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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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기] 픽셀+3D+액션+사이버펑크 감성의 종합 샘플, 'ANNO Mutationem'
작년 차이나조이에서 처음 공개된 PS4용 2D 액션, 'ANNO Mutationem'은 여러 모로 놀라운 작품이었습니다. 픽셀 느낌이 물씬 나는 2D에 3D 배경이 섞인 독특한 그래픽은 눈길을 사로잡기엔 충분했죠. 카메라와 필드도 2D, 3D를 번갈아...
리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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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중국의 콘솔 세대가 구현한 사이버펑크 감성, 'ANNO Mutationem'
몇 년 전만 해도 중국 게임 = 무협이라는 공식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사실 지금도 중국 게임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긴 하지만, 점차 중국 개발자들도 이를 벗어나 다른 테마들을 담아내기 시작했습니다. 흔히 말하는 2차원 게임이 그런 사례죠. 여기에 한술...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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