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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인디] 11월 인디 게임 가뭄을 끝낼 '녀석들'
한국 게이머들에게 있어서 11월은 조금 특별한 달이다. 국내 최대의 게임쇼 지스타가 개최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가 해제됨에 따라 국내 내로라하는 게임사들 또한 신작들을 출품, 게이머들을 맞이할 준비로 분주하다. 인디 게임 역시 마찬가지다. '림보'와 '인사이드'를 개발한 디노 패티의 신작이 첫 공개 5년 만에 출시를 앞두고...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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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진중하고 무거운 정통 SRPG '로스트 아이돌론스'
최근 다시금 SRPG가 인기를 끌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HD-2D라는 독특한 비주얼로 화제를 모았던 옥토패스 트래블러를 시작으로 차세대 파이어 엠블렘의 기준점이 됐다고 평가받는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 그리고 전략과 전술이 돋보였던 트라이앵글 스트래지가 연이어 흥행과 비평, 두 마리 토끼를 거머쥐면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죠. 기세를...
리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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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인디] 출격 준비 끝! 국산 SRPG '로스트 아이돌론스'가 온다
기다려왔던 게임이 출시일을 연기하는 것만큼 유저에게 있어서 아쉬운 소식은 또 없을 것이다. AAA급 게임들도 그럴텐데 인디 게임이라면 더 말할 것도 없다. 그랬던 인디 게임들이 마침내 10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 첫 등장과 동시에 전 세계 호러 게임 팬들을 매료시킨 '스콘'이 5년 만에 출시일을 확정지었으며, 이외에도 국산 SRPG '로스트 아이돌론스'를...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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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끝이 아닌 IP의 시작이 될 타이틀 '로스트 아이돌론스'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SRPG '로스트 아이돌론스'의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한국 시각으로 10월 14일. 이제 2주도 채 남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간 '로스트 아이돌론스'는 여러 차례 데브 스트림과 베타를 진행하면서 유저들에게 피드백을 받는 한편, 게임에 대한 검증에 나섰습니다. 그 결과, 국내에서 조금씩 알려졌던 게 어느덧 이제는 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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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브인디, 10월 '스토브 핫위크' 프로모션 공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매월 인디 게임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10월의 ‘스토브 핫위크’ 프로모션 내용을 공개했다. ‘스토브 핫위크는’ 매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간 다양한 혜택을 집중해 유저들이 보다 인디 게임에 편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모션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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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브인디, '귀곡팔황' 공식 한글화 출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중국의 귀곡공작소에서 개발하고 라이트닝게임즈(Lightning Games)에서 유통하는 오픈월드 액션 RPG ‘귀곡팔황 (鬼谷八荒, Tale of Immortal)의 공식 한국어판을 정식 출시했다고 29일(목) 밝혔다. ‘귀곡팔황’은 선협 콘셉트의 톱뷰 오픈월드 액션 RP...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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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브인디, 슬기로운 데모생활 참가작 '외톨이' 라이브 방송 진행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자사의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 ‘슬기로운 데모생활’에 참여한 인디 게임 Wetory(외톨이) 개발자와 함께하는 라이브 방송을 28일(수) 오후 8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데모생활’은 수년간 꾸준히 진행된 ‘스토브인디’의 대표적인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이다. 게임 출...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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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2' 어워드 시상식 진행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지난 8월 개최된 국내 인디 게임 페스티벌 ‘방구석 인디 게임쇼(BIGS: Banggusuk Indie Game Show) 2022(이하 비익스 2022)’의 시상식인 ‘비익스 어워드’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 26일 오후 2시 서울창업허브 M플러스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비익스 어워드는 심사위원 평...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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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비슷한 로그라이크 장르 속에서 빛난 '외톨이'
최근 인디 게임씬에서 로그라이크는 어찌 보면 무안단물 같은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너도나도 로그라이크로 게임을 만들고 있기에 이제는 과거와 달리 참신하게 느껴지지도 않고 비슷하기까지 하죠. 수렴진화한 모습입니다. 그런 가운데 등장한 인디 개발팀 페퍼스톤즈 스튜디오의 '외톨이'는 여러모로 사뭇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직접 공격하는 게 아닌 바닥을 색칠하고 스킬...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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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너, 나, 우리가 겪은 성장통 '블루 웬즈데이'
김도형 대표 서경아 PD Q. 용사는 진행중 이후로 많은 게임을 내셨는데 오랜만에 뵙는 것 같습니다. 그간 어떻게 지내셨나요. 김도형 : 여러 게임을 개발하면서 바쁘게 지냈습니다. 예전에는 하나의 게임에 다 달라붙었는데 지금은 22명의 직원이 3개의 팀으로 나누어서 다양한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2개 팀은 모바일 게임으로 한 팀은 방치형 RPG 신작을...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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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진실을 밝히는 법의관이 되어 주세요 '당신의 안녕을 위하여'
해부라고 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아마 대부분 부정적인 인상을 받을 겁니다. 원초적인 거부감도 있겠지만, 게임이나 각종 미디어를 통해 공포를 자극하는 요소로 활용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부검은 어떤가요. 해부와 부검. 비슷하지만, 그 단어가 갖는 느낌은 전혀 다릅니다. 부검이라고 하면 누군가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파헤치기 위한 행동으로 여겨지죠...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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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오구와 비밀의 숲', IP에 의존한 게임이란 소리를 듣기 싫었다
처음 '오구와 비밀의 숲'을 봤을 때만 해도 IP에 의존한 단순한 게임으로 생각했습니다. 유명 IP를 활용한 대형 게임사의 게임도 그럴진대 싱크홀스튜디오라고 다를 리가 없다고 지레짐작한 거였습니다. 하지만 그런 선입견은 게임을 하자 단번에 사라졌습니다. 어드벤처 게임으로서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게임이란 걸 알 수 있었죠. 어떻게 이런 게임이 나올 수 있었을...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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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총은 쏴야 제맛? '리로더'가 추구한 맛은 다릅니다
총 쏘는 맛이 부족한 슈팅 게임이 있다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아마 대부분은 기본도 갖추지 못한 게임이라고 생각할 겁니다. 그만큼 슈팅 게임에 있어서 쏘는 맛이란 건 알파이자 오메가, 사실상 전부라고 할 수 있죠. 일부 인디 슈팅 게임이 온갖 기상천외한 쏠 것들을 마련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그런 슈팅 게임 속에서 쏘는 맛이 아닌 재장전하는 맛을 추...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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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 존윅의 장전 액션을 구현한 게임 '리로더'
뭔가를 의식하면서 한다는 건 말처럼 쉬운 게 아니다. 예를 들어서 물을 마신다고 해보자. 아마 이 문장을 보면 대부분 중간 과정을 넘기고 컵에 물을 따라서 마시는 걸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물을 마신다는 하나의 행동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행동이 연결되어야 한다. 컵을 향해 손을 뻗고 컵을 잡고 정수기로 향하고 물을 따른 다음 팔을 움직여 컵을 입에 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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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서브테레인이 실시간에서 턴제로 바뀐 이유는?
지난 2016년 출시된 '서브테레인'은 탑다운 슈터의 재미에 생존 요소를 가미한 독특한 시스템으로 당시 많은 게이머들에게 사랑받았다. 생존 요소로 인해 신경써야 할 게 많아서 다소 복잡하다는 의견도 있었지만, 단순하고 호쾌한 여타 탑다운 슈터와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기 때문이다. 당연히 후속작을 기다린 유저도 적지 않다. 그랬던 '서브테레인'의 후속작이 마...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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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스토브 인디 "소비자와 창작자의 가교가 될 '진짜' 인디 플랫폼"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전문 플랫폼 '스토브 인디'가 어느덧 3주년을 맞이했다. 2019년 오픈했을 당시만해도 4개의 게임밖에 없었던 '스토브 인디'는 3년 사이 눈부시게 성장해 이제는 국내외 수백 개의 인디 게임을 서비스하는 전문 플랫폼으로 그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단순히 인디 게임을 서비스하는 게 아닌 공식 한국어화 등 인디 게임 팬들의 가려운...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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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 버튼 하나로 세상을 바꾸는 게임
올해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 2022(이하 BIC 2022)에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 게임을 하나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 이 게임 '모스'를 들 수 있을 것 같다. '모스'는 제목 그대로 모스 부호를 이용한 독특한 전략 게임이다. 모스 부호와 전략의 조합이라고 하니 얼핏 감이 잡히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모스'는 그리 복잡한 게임이 아니다. 어찌 보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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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 게임이란, 인디란 무엇인가?
오늘날 인디 게임의 인기는 어지간한 메이저 게임 못지않다. 모든 인디 게임이 그런 건 아니지만, 일부 참신한 인디 게임의 경우 팬덤 자체도 무시할 수 없을 정도다. 다만, 이처럼 인디 게임에 대한 영향력이 커지면서 최근 몇 년 사이 인디 게임의 정의에 대한 논쟁 역시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른바 '인디 게임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논쟁이다. 실제로 인디...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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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렐릭', 오프라인 CBT 모집 실시
하이 퀄리티 액션을 목표로 인상적인 그래픽과 전투를 그린 국산 인디 게임 '프로젝트 렐릭(Project Relic)'이 비공개 오프라인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젝트 렐릭'의 개발사인 프로젝트 클라우드 게임즈는 금일(1일), 짧은 티저 영상을 통해 이러한 소식을 전했다. 테스터 대상은 액션 게임을 사랑하고 즐겨하는 모든 게이머로 기사 하단...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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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인디] 인디 게임의 이색 조합! 이번엔 '리듬+슈팅'이다
국내 최대의 인기 게임 행사 부산 인디 게임 커넥터(BIC) 페스티벌이 개최를 알렸다. 전 세계의 내로라하는 인디 게임들이 한 자리의 모이는 순간. 최근 출시된 게임부터 현재 한창 개발 중인 게임의 데모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출시까지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하단 점이다. 그런 인디 게이머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고자 9월 출...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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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의 원점으로 돌아간 '프레디의 피자가게 플러스'
피자가게에서 야간 근무를 서면서 밤새도록 애니매트로닉스를 감시해야 한다는 독특한 설정과 점프 스케어 연출을 통해 한때 전 세계적인 흥행을 기록한 호러 게임 프레디의 피자가게(Five Nights at Freddy's) 시리즈. 그 시작을 알린 프레디의 피자가게가 '프레디의 피자가게 플러스'라는 이름으로 리메이크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프레디의 피자가게...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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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인디] 부수고 지키고 교단 키우고! 8월을 책임질 인디게임들
올 8월에는 다양한 인디 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30~40대 게이머들의 추억을 자극하는 '기가배시'부터 인디에서는 쉽게 보기 어려운 소울라이크 게임 '티메시아', 덱빌딩 타워 디펜스라는 독창성이 눈에 띄는 '옥스'에 롤러스케이트 슈팅 '롤러드롬'에 인디 퍼블리셔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디볼버의 신작 '컬트 오브 램'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치기 아쉬운...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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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트스크롤 비뎀업 '파이널나이트', 텀블벅 펀딩 시작
두시소프트가 개발 중인 벨트스크롤 액션 RPG '파이널나이트'가 금일(25일), 텀블벅을 통해 펀딩을 시작했다. '파이널나이트'는 파티 기반 벨트스크롤 액션 RPG다. 그림판으로 그린 듯한 어딘지 정겨운 도트 그래픽에 전략이 가미된 비뎀업 액션 RPG로 플레이어는 망국의 전사들을 모아 4인 파티를 만들어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장비를 얻고 성장해 거대 보스와...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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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피오 컴퍼니 'DOSA', 2차 아트공모전 개최
알피오 컴퍼니(RP5 COMPANY) 자회사인 알피오 엔터테인먼트(RP5 ENTERTAINMENT)에서 두번째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DOSA, 2022 2차 아트공모전’은 7월 25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된다. 알피오 엔터테인먼트의 첫 프로젝트인 ‘DOSA’는 한국의 전통 문화 및 전래 동화를 바탕으로 도사라는 한국의 히어로 이야기를 전달하는 모바일...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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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브릭스, 임팩트 게임 '30일 어나더' 스토브 인디 출시
인디게임 개발사 더브릭스는 멀티엔딩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 '30일 어나더'를 스토브인디를 통해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모바일 발매 이후 약 1년 만이다. '30일 어나더'는 모바일 게임 '30일'에서는 밝혀지지 않았던 주인공 외의 등장인물의 이야기에 집중했다. ‘또 다른’ 인물들에 대한 관심과 깊은 이야기, 관계성에 집중한 만큼 새롭고 풍부한 스토리를...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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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이와 함께하는 방 꾸미기 게임 '냥테리아', 텀블벅 펀딩 실시
귀여운 도트 그래픽의 힐링 RPG '피피숲의 연금술사'를 개발한 깡토 스튜디오가 신작으로 힐링 퍼즐 게임 '냥테리아'를 들고왔다. '냥테리아'는 '피피숲의 연금술사'에서 핵심 시스템 중 하나였던 아이템 조합 시스템을 가져와 새롭게 만든 모바일 게임이다. 고양이 '피리'와 함께 지내게 된 플레이어는 '별이 내리는 방'을 보는 걸 목표로 피리를 도와 다양한...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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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인디] 호쾌하고 때로는 시원한 인디게임 여름나기 프로젝트
여름이라고 하면 호러의 계절을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실제로 한여름의 무더위를 잊는 데에는 호러 영화나 호러 게임만 한 것도 없다. 물론, 그렇다고 모든 사람들이 호러 장르를 좋아하는 건 아니다. 안 그래도 즐기는 사람만 즐기는 게 호러 장르라고 하지 않던가. 그렇기에 이번 월간 인디에서는 역으로 호러가 아닌 다른 장르들을 들고 와봤다. 시원스러...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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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브인디, 최대 80% 할인 '스토브 핫위크' 실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매월 인디 게임을 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토브 핫위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일(금) 밝혔다. ‘스토브인디’는 매월 다양한 혜택이 집중된 ‘스토브 핫위크’를 통해 유저들이 보다 인디 게임에 편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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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박력, 묵직함 만점의 횡스크롤 소울라이크 '벨라스터'
지난 인디크래프트에서 눈길을 끈 게임이 있습니다. 인디 개발사 엔지니어가 개발 중인 2.5D 소울라이크 횡스크롤 액션 게임 '벨라스터'입니다. '벨라스터'는 두 번에 걸쳐 저의 시선을 빼앗았습니다. 그간 국내 게임에선 보기 힘들었던 어두운 분위기에 한 번, 그리고 묵직하고 처절한 액션을 보여주면서 다시 한 번 그 존재감을 드러냈죠. 이뿐만이 아닙니다. 그...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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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 호러 '비포 더 나이트' 애니메이션 트레일러 공개
인디 호러 게임 '비포 더 나이트'가 지난 15일, 스토브를 통해 정식 출시를 끝마치고, 스팀으로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에 개발사인 UneducatedGameStudio는 스팀 출시를 앞두고 애니메이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비포 더 나이트'는 인간이 애완동물 취급을 받는 독특한 세계관을 자랑하는 게임이다. 이 세계에서 인간의 지위는 동물들의 것이다....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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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대전 퍼즐 '판다독 인 로스트아일랜드' 원스토어로 출시
ADMAX는 유니즈소프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대전 퍼즐게임 '판다독 인 로스트아일랜드'(이하 판다독)가 20일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런칭을 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인지도가 높은 네이버 웹툰 IP를 활용한 판다독은 한붓그리기 퍼즐을 기반으로 4개의 캐릭터 조합을 활용하여 실시간 대전 플레이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바일 대전 퍼즐게...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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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도트 + 비뎀업 + 전략이 만났다 '파이널나이트'
아무런 정보 없이 게임을 찾을 때 아마 대부분은 눈을 의지할 겁니다. 일단 눈에 들어와야 하죠. 그렇기에 보통은 그럴듯한 아트워크를 전면에 내세우거나 트레일러 등을 통해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그래픽, 연출을 보여 주곤 합니다. 이는 인디 게임 역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비록 AAA급 게임과 비교하면 여러모로 부족하지만, 그럼에도 다른 게임과 차별화된 요...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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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인디] 5년 만에 귀환! 6월 책임질 '컵헤드: 딜리셔스 라스트 코스'
6월은 게이머에게 있어서 가장 반가운 시기다. 1년의 중반에 접어든 시기인 만큼, 게임사들이 저마다 준비한 신작을 소개하거나 출시를 앞둔 게임들의 최종 담금질을 끝마치고 출시일을 공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올해는 개최를 취소한 세계 최대의 게임쇼 E3를 대신해 많은 기업들이 자체 쇼케이스를 통해 게이머들과 만날 예정이다. 소니는 오는 3월 PS 스테이...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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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인디 게임쇼를 수놓은 국산 인디 게임들
'인디크래프트'가 온라인 메타버스 공간에서 게임쇼를 진행한 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습니다. 3회째를 맞이한 만큼, 올해 '인디크래프트'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게임들이 출품됐습니다. 행사 시작 전 출품작 모집에만 무려 241개에 달하는 국내 개발사가 지원, 역대 최다 지원을 기록했으며, 이 가운데 게임산업 전문가들의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국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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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러부터 힐링, 액션까지 '인디 라이브 엑스포'
지난 주말, 전 세계 인디 게임 팬들을 위한 축제 '인디 라이브 엑스포 2022'가 개최됐다. 일본에서 개최하는 인디 라이브 엑스포는 매년 여름과 겨울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는 글로벌 인디 게임 축제다. 지난 2020년 시작된 이래로 매년 수천에서 만여 개에 이르는 글로벌 인디 게임들이 출품됐으며, 그 가운데 백여 개가 넘는 게임들이 선정. 게이머들에게...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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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포 더 던', 취향인 게이머에겐 최고의 게임이 목표
닌텐도 게임과 관련해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것으로 '밥상 뒤집기'라는 게 있다. 개발이 어느 정도 궤도에 올랐음에도 재미없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아예 처음부터 다시 개발하는 그런 걸 의미한다. 개발자로서는 눈물이 날 정도로 화가 날 수도 있는 일이건만, 닌텐도에서 밥상 뒤집기를 당한 게임들은 이런 개발자들의 불만이 무색하게도 이른바 명작, 마스터피스가 되곤...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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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로 블로썸'의 이야기는 끝나지 않는다
지난해 2월 출시한 '메트로 블로썸'은 여러모로 독특한 시도가 눈길을 끈 게임이다. 모바일 유료 모델, 텍스트 기반의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 그리고 주사위를 굴리는 CRPG 스타일까지. 호불호가 갈릴지언정 취향인 사람은 푹 빠질 만한, 말 그대로 '인디' 정신으로 똘똘 뭉친 듯한 게임이었다. '메트로 블로썸'은 이제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하고 있다. 국내에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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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밍, 성장의 재미에 보는 재미까지! '림: 영혼의 항아리'
처음 이 게임에 눈길이 간 건 정교한 그래픽 때문이었다. 실사급의 그래픽이라거나 그런 건 아니다. 아이소매트릭 뷰의 도트 그래픽. 인디 게임계에선 흔하다면 흔한 스타일이다. 그러나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만난 '림: 영혼의 항아리'는 흔할지언정 그래픽마저 흔한 게임은 아니었다. 어딘지 장인 정신이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 3D배경에 2D캐릭터들이란 조합은 자...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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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연쇄 액션 로그라이트 '나이트메어: 더 루나틱'
잘 만든 픽셀 아트는 참 매력적이다. 어딘지 정취가 넘친다. 그렇기에 잘 만든 픽셀 아트 게임을 보면 나도 모르게 관심이 가곤 한다. 이번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우연히 만난 맷돌게임즈의 '나이트메어: 더 루나틱'이 바로 그런 게임이었다. 수준급의 픽셀 아트에 수준급의 액션을 녹여냈다. 비단,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 게 아닌지 지나가는 관람객들 대부분이 관심...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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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기] 전략과 생존, 갈등이 빚어낸 SRPG '비포 더 던'
블랙앵커 스튜디오의 '비포 더 던'은 SRPG에 생존과 성향 등 다양한 변수가 접목된 게임이다. 게임의 배경은 끝나지 않는 일식으로 인해 태양이 사라져버린 중세다. 단, 일반적인 일식과는 다르다. 끝나지 않는 일식만으로도 큰 문제건만, 뒤이어 발생한 역병은 세상을 지옥으로 바꿔버렸다. 드라마 '킹덤'에서 죽은 자들을 되살리고, 산 사람을 공격하게 만들던 생...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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