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월드 공성 모의 훈련 진행! 앱솔루트 배리어 하향 등 스킬 밸런스 조정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댓글: 29개 |



곧 추가될 월드 공성 업데이트의 전초전으로 모의 훈련 이벤트가 진행된다. 10일부터 일주일 동안 매일 21시 05분에 기란, 오렌, 하이네, 아덴 마을에 생성되는 포탈을 통해 월드 서버 '기란 성'으로 이동할 수 있다.

기란 성 내에 출현하는 NPC 처치 시 ‘기란 근위대 증표’를 획득할 수 있으며, 면류관을 획득한 혈맹원의 군주에게는 ‘기란 성 증표’가 지급된다. 만약 면류관을 획득한 유저가 혈맹에 속해있지 않다면 해당 유저에게 '기란 성 증표'가 지급된다.

기란 근위대 증표 및 기란 성 증표는 제작을 통해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기란 근위대 증표로 교환할 수 있는 주요 물품은 '희귀 마법인형 카드 상자'가 있으며, 기란 성 증표는 '전설 제작 비법서', '미스터리 변신/마법인형 카드(영웅)로 교환할 수 있다.



▲ 기란 성 증표로 제작 가능한 전설 제작 비법서


신비한 상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 시 55분에 5개의 던전 입구 중 한 곳에 신비한 상인이 등장해 각종 아이템을 판매한다. 개미굴, 글루디오 던전, 상아탑, 수련 던전, 에바 왕국 총 5곳 중 한 곳에서 상인이 등장해 5분 동안 물품을 판매한다.

상인은 변신, 마법인형 뽑기권, 던전 충전석, 드래곤의 진주 등 8종의 물품을 판매하며, 하루 구입할 수 있는 양이 제한되어 있다. 지난 이벤트 때는 부캐릭터도 구입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계정당 구매로 제한된다. 다만, 다른 서버에 캐릭터가 있다면 따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외에 스킬 및 아이템 밸런스 조정도 진행됐다. 우선, 마법사의 '앱솔루트 배리어' 스킬이 대폭 하향됐다. 기존에는 12초 지속, 13초 쿨타임이었지만 이제 7초 지속, 13초 쿨타임으로 바뀌어 앱솔루트 배리어를 활용한 방해 전술은 사실상 사용할 수 없게 됐다.

한손 무기 헬바인의 비수와 드래곤 슬레이어는 스턴 적중률 옵션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신화 등급 무기 '진명황의 집행검'과 '가이아의 격노'는 발동 스킬이 '브레이크: 이뮨 투 함', 확률 2%로 바뀌어 전투에서 활용도가 높아졌다.

신화 스킬 상향도 진행됐다. 기사의 '블레이드 스턴'은 4~8칸 범위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것이 1~8칸 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게 바뀌었고, 암흑기사의 '카운터 리벤지' 스킬은 스턴 적중 효과가 새롭게 추가됐다.



▲ 하향이 진행된 앱솔루트 배리어(좌), 상향이 진행된 블레이드 스턴(우)



▲ 이제 법사들은 집행검 기사가 보이면 피하는게 상책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