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2차 각성 '기술 심화 시스템' 공개! 주무기 스킬 2개를 조합해 더욱 강력하게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 댓글: 148개 |

검은사막에 '라밤의 깨달음, 기술 심화 시스템'의 정보가 사전 공개됐다. 기술 심화 시스템은 기존에 '2차 각성'으로 안내되었던 기술 승급 시스템으로 기술과 기술을 조합해 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기술 심화는 기존의 주무기 기술을 다른 주무기 기술과 조합해 한 번에 두 가지 스킬의 효과를 모두 발휘하게 된다. 56레벨 이후 습득할 수 있으며 베이스가 되는 메인 기술에 서브 기술을 조합하는 방식이다. 각 직업마다 기술 심화로 조합하는 메인 기술은 1개, 서브 기술은 2개로, 서브 기술의 선택에 따라 2종류의 심화 기술 중 하나를 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워리어의 경우에는 지면강타가 메인 스킬이며 여기에 지면 울림을 섞어 '울림의 강타'를 사용하거나 전장을 꿰뚫는 창을 섞어 '광기어린 창'을 사용할 수 있다. 소서러는 까마귀 돌진이 메인 스킬이며 그림자 분출을 섞어 '그림자 불꽃'을 쓰거나 핏빛 재앙을 섞어 '까마귀 재앙'을 사용할 수 있다.

자이언트는 몰아치는 벼락이 메인이다. 야수의 진노를 섞어 '야수의 벼락'을 사용하거나 바위 밀치기를 섞어 '맹수의 밀치기'를 사용한다. 레인저는 바람 모아 쏘기가 메인이며 길을 여는 바람을 섞으면 '바람길'을, 단명의 질풍을 섞으면 '숨을 찢는 질풍'을 사용할 수 있다.

금수랑은 공포의 고동을 메인으로 밀려오는 파도를 조합해 '밀려오는 공포'를, 공간 벼락을 사용하면 '고동치는 공간'을 습득할 수 있다. 발키리는 천상의 울림이 기본이다. 엘리언의 숨결을 조합하면 '천상의 숨결', 천상의 창을 섞어 '거룩한 창'을 사용할 수 있다.

무사는 장님 찌르기가 메인이며 무사의 정신을 조합하면 '극:무사의 정신'을, 용오름과 조합하면 '광풍참'을 사용할 수 있다. 매화는 반대로 매화의 정신이 메인스킬이다. 장님 찌르기를 조합하면 '극:매화의 정신'을 습득하며, 환란:붉은달을 조합하면 '환란:붉은바람'을 배울 수 있다.


























위치는 현자의 기억를 메인으로 치유의 등대를 조합하면 '현자의 등대'를, 벼락을 조합하면 '현자의 낙뢰'를 배운다. 위자드도 현자의 기억이 메인으로 치유의 등대를 합쳐 '현자의 등대'를 배울 수 있으며, 화염구를 합치면 '현자의 심장'을 습득한다.

쿠노이치는 연막이 메인이며 인술:은신을 조합하면 '인술:도깨비 그림자'를, 힘줄 자르기를 조합하면 '인술:힘줄 자르기'를 습득할 수 있다. 닌자 역시 연막과 인술:은신을 조합하면 '인술:도깨비 그림자'를 배울 수 있으며, 다른 루트에서는 표창:탈주를 조합해 '표창:구름 달빛'을 습득한다.

다크나이트의 메인은 베디르의 광기다. 암흑탄을 조합하면 '광기의 잿더미'를, 타락하는 대지를 사용하면 '베디르의 대지'를 얻을 수 있다. 격투가는 초전박살과 낭아신장을 조합해 '낭아승천'을, 초전박살과 섬전보를 조합하면 '흐름:전광석화'를 배울 수 있다.

현재 공개된 기술 심화의 경우 주무기 스킬들의 조합식만이 공개된 상태다. 영상에서 등장하는 캐릭터들 역시 주무기를 사용해 심화 스킬들을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앞으로도 각 직업의 기술 심화 조합이 꾸준히 추가 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