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차세대게임 개발 국제컨퍼런스’ 개최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
[자료제공 :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은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과 다양한 환경 변화에 대비하고 게임 개발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차세대게임 개발 국제컨퍼런스’를 오는 18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최근 QA(Quality Assurance : 품질보증)와 게임테스팅 분야는 기획이나 디자인, 개발 단계 못지않게 게임의 완성도면에서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 선진 테스팅 및 게임개발 QA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국내 게임 개발의 완성도를 높여 궁극적으로는 국내 게임 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차세대게임의 품질 사례연구를 통해 국내 게임 산업의 질적 향상과 시장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 엔자임 테스팅 연구소, 넥슨네트웍스, 한빛소프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에서 강연해 참여해 차세대게임 테스트 동향과 사례를 발표한다. 이어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전남문화산업진흥원에서는 진행하고 있는 게임 품질테스트 사업 소개 및 사례 발표를 한다.


컨퍼런스 참가 등록은 1월 4일부터 13일까지 주관사인 한국게임개발자협회 홈페이지(www.kgda.or.kr)에서 진행된다. 게임 테스팅과 QA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사전 등록자에 한해 선착순 100명에게 행사당일 점심식사 쿠폰을 배포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