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장신구 강화 시스템 추가! 속성 공격 효과 부여 및 PvP 매칭 개선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장신구 강화 시스템과 신규 조각상, 반복&히든 퀘스트 추가 그리고 서버 안정화와 PvP 개선 사항 등을 포함한 BOOK 2.5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장신구 강화가 추가된 점이다. 장신구는 목걸이와 반지, 귀걸이 부위에 해당하며 무기나 방어구 강화 주문서가 아닌 별도의 '장신구 강화 주문서'를 사용하여 시도할 수 있다.

특히 희귀 등급 이상의 장신구는 +5 를 달성하면 강화 옵션 효과가 추가로 부여된다. 목걸이 부위에는 이동 불가, 기절, 석화 등 도트류가 아닌 상태 이상에 대한 저항률(최대 10%), 귀걸이는 적 처치 시 추가 경험치(최대 10%), 반지에서는 공격력 증가(개당 최대 150)가 주요 옵션이다.

추가로 장신구 강화 주문서는 연금 제작대의 제조 탭에서 직접 만들 수 있다. 무기 강화 주문서 5개 or 방어구 강화 주문서 20개 + 양피지 10개 + 보석 가루 5개 + 주황빛 루나리움 1개를 재료로 투입하면 완성된다.

재료 중 양피지는 던전 콘텐츠에서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고, 보석 가루는 세공 제작대의 재료 탭에서 제작으로 얻을 수 있다. 만약 강화가 급한 유저라면 상점에서 나비 80마리로 장신구 강화 주문서를 구입할 수 있으나, 1주일에 캐릭터당 25회까지만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자.




▲ 이제는 장신구도 강화하는 시대가 왔다!




▲ 장신구 강화 주문서는 연금술 탭에서 직접 제작할 수 있다




▲ 급하다면 상점에서 나비 80마리에 구입할 수도 있다



두 번째로 하우스에 설치하면 각종 효과를 받을 수 있는 브렌트 생태계 조각상 세트가 추가되었다. 바로크 라이칸 / 브렌트 토종닭 / 트렌트 / 황금 와이번 4종이 생겼고, 각각 마법 방어력 증가 / 물리 공격력 증가 / 마법 공격력 증가 / 물리 방어력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다. 세트 진열 효과로 명중이 추가로 상승한다.

밸런스 패치도 존재한다. 먼저 조각사가 소환하는 골렘의 공격 사거리가 8미터로 증가했고, 속성 공격 옵션들도 상향되었다.

전 캐릭터 공용으로 4가지 속성으로 공격 시, 각각의 속성에 따라 공격력 증가(화염) / 이동, 공격 속도 감소 부여(냉기) / 주변 적에게 광역 피해(전기) / 일정 시간 도트 피해(독) 효과가 낮은 확률로 부여된다. 참고로 해당 효과는 모두 일정한 쿨타임이 존재한다.




▲ 브렌트 생태계 조각상 세트가 추가되었다



시스템 부분에서도 몇 가지 개선이 이뤄졌다. 업적 창에서 전투 업적이 지역별로 구분되도록 변경, 소모성 아이템 개봉 시 한 번에 최대 10개까지 개봉할 수 있다.

PvP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우선 결투장 신청 시 전투 업적이 비슷한 유저끼리 매칭이 잡히도록 변경했으며, 비슷한 점수대의 신청자가 없으면 매칭이 아예 취소된다.

그리고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 상태에서 결투가 시작되며, 결투장과 토너먼트에서 순간이동 그림을 사용할 수 없게 막혔다.

이외에도 지역 탐색 수치가 지도상에서 %로 보여지며, 채팅창에 항목별 필터 기능 추가, 설정 저장 기능, 길드명 변경 등의 편의성 개선이 이뤄졌다. 마지막으로 상점에 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신규 패키지를 비롯하여 각종 소모품이 포함된 상품들이 입고되었다.




▲ PvP와 시스템 개선이 이뤄졌다




▲ 성장을 돕는 신규 패키지와 장신구 강화 패키지가 입고되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