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시그니처를 적용하자! 라푸 V프로 VT900 게이밍 마우스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3개 |



국내 사용자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제조사인 RAPOO사는 중국에서는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제법 이름이 알려진 제조사이다. 중국에서는 이미 잘 알려진 RAPOO에서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RAPOO VPro VT900 Professional(이하 VT900) 게이밍 마우스는 PIXART사의 최상위 칩셋인 PMW-3360의 튜닝 버전인 PMW-3389 광센서를 탑재하고 최대 7단계 16000DPI를 지원하는 하이엔드 제품이다.

측면에 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 현재 DPI와 사용자가 세팅한 문구를 적용할 수도 있다. 그리고 바닥에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3g의 무게추를 6개까지 장착이 가능해서 사용자의 최적화된 무게와 밸런스를 찾도록 해준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며 프로그램이 가능한 10개의 버튼을 탑재하여 여러 기능과 매크로로 활용이 가능하다. 좌우 비대칭의 오른손잡이 전용 제품으로 좌우 그립부에는 고무로 코팅된 패턴이 적용되어 있어 그립감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추가로 2년 무상 보증도 큰 매력이다.

지금부터 RAPOO VPro VT900 Professional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제품 제원
  • 제품명 :RAPOO VPro VT900 Professional 마우스
  • 마우스 센서 : PMW-3389
  • 지원감도 : 16000DPI
  • 라이트 : RGB LED
  • 가속도 및 응답속도 : 가속도 50G / 1000Hz 폴링레이트
  • 무게 및 크기 : 74.8(w) x 41.3(h) x 130(d)mm / 120g
  • 가격 : 61,950원 (마켓인벤 특가 55,500원)




















  • ■ 패키지 및 제품외형











    ▲ 패키지 박스는 블랙바탕에 블루가 포인트되어 있는 디자인이다



    ▲ 유통사인 주식회사 이공에서 2년 무상 AS를 보증한다



    ▲ 박스내부에는 종이재질 완중채로 포장되어 있다











    ▲ 구성품은 마우스 본체, 무게추 케이스 그리고 사용자 메뉴얼로 구성되었다



    ■ 제품 외형



    ▲무광 블랙의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띈다



    ▲좌우 비대칭의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만족도 높은 그립감을 제공한다



    ▲좌우 그립부에는 고무재질의 패턴이 적용되어 있다











    ▲ RAPOO VPro VT900 Professional 게이밍 마우스의 전체적인 모습



    ▲ 좌측에는 제법 큰 사이즈의 버튼이 위치해 있다



    ▲ 일반적인 마우스와 다르게 버튼하나가 더 추가되어 있다



    ▲ 정면 좌측편에도 2개의 버튼이 위치해 있다



    ▲ 측면에 적용되어 있는 OLED 디스플레이 창











    ▲ 전원을 연결하면 디스플레이 창에서 현재 DPI를 확인할 수 있다







    ▲ 우측면 모습 - 고무 재질의 미끄럼 방지패턴이 적용되어 있다



    ▲ 스크롤 휠 - 고무재질이며 양쪽 사이드에 LED가 점등된다



    ▲ DPI변경 버튼 - 7단계 최대 16000DPI를 지원하며 클릭할 때마다 변경된 DPI가 OLED 창에 뜬다



    ▲ 좌측 바닥에는 무게추 장착부를 오픈할 수 있는 부분의 색상에 포인트를 줬다







    ▲ 마그네틱 방식으로 손쉽게 열고 닫을 수 있다.







    ▲ 3g의 무게추를 6개까지 장착이 가능해서 사용자에 맞는 최적의 무게와 밸런스를 찾을 수 있다




    ▲ 바닥부







    ▲ 3개의 테프론 피트가 부착되어 있어서 부드러운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이 가능하다



    ▲ PIXART사의 PMW-3389 광센서 부분



    ▲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로 단선과 꼬임을 방지하며 선정리용 밸크로 타이가 부착되어 있다



    ▲ USB단자는 금도금이 되어 있다




    ■ 소프트웨어

    RAPOO VPro VT900 Professional 게이밍 마우스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소프트웨어는 유통사인 주식회사 이공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상단에 5개의 메인메뉴가 있으며 각 메뉴는 직관적인 UI가 적용되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하단부에는 5개의 프로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버튼이 위치해 있다. 7단계 최대 16000DPI까지 지원하며 50DPI단위로 세부 설정이 가능하다.



    ▲ 프로그램을 실행한 초기화면



    ▲ DPI 설정 메뉴



    ▲ 마우스 포인터 속도 설정 메뉴



    ▲ 폴링레이트 설정 메뉴 - 125/250/500/1000Hz 4단계 설정이 가능하다.



    ▲ 스크롤 휠 속도 설정 메뉴



    ▲ 각 버튼별 설정 메뉴



    ▲ OLED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



    ▲ 크기와 폰트 등 사용자가 원하는 텍스트로 설정이 가능하다.






    ▲ INVEN 텍스트를 적용한 모습

    설정하고자하는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 메뉴가 팝업되며 조합메뉴/매크로/기본기능 그리고 해당 버튼을 사용하지 않는 불능체크까지 가능하다. 또한, 지금까지 보지못했던 특별한 기능으로 실시간 DPI 확인 또는 사용자가 원하는 문구나 이미지(bmp) 등을 자유롭게 세팅할 수 있다.

    색상 설정은 다양하게 가능하지만 본 제품의 경우 LED가 발광되는 부분이 스크롤 휠 좌우와 후면 로고에만 있어서 튜닝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메뉴또한 아주 간단하게 되어있는 편이다.



    ▲ LED 설정 메뉴



    ▲ 매크로 설정 메뉴



    ▲ 드라이버와 펌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메뉴



    ▲ 현재 설정을 업로드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설정 메뉴




    ■ LED
























    ▲ LED가 발광면이 너무 작아서 동작과 상태확인 정도로만 활용하면 되겠다.



    ▲ OLED 디스플레이 창에서 DPI변경 연속 이미지




    ■ 그립감

    팜 그립(Palm Grip)은 손가락과 손바닥 전체로 마우스를 감싸듯이 쥐는 방법으로 마우스와 손가락, 손바닥이 밀착된다.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쓰는 그립 법으로 적당한 사이즈에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좌우의 힌지 부분에 적용된 고무 재질의 미끄럼방지 패턴이 손에 착 감기듯 밀착해서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제공한다. 이런 디자인의 마우스는 이미 그립감은 검증이 되었다고 볼 수 있으며 팜 그립에는 최고 수준의 그립감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 팜 그립(Palm Grip)










    ▲ Claw Grip(클로우그립)

    손바닥은 마우스에 닿지만 손가락은 세워서 마치 새의 발톱과 같은 모습의 그립 방법이다. 보통 팜 그립에서 손가락을 모두 세우고 손바닥 끝부분만 밀착이 되는 그립 법으로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제공한다.









    ▲ Finger Grip(핑거그립)

    손가락만을 이용해서 마우스를 쥐며 손바닥을 마우스에서 완전히 떼고 마우스를 움직일 때도 손가락만을 사용하는 그립 법이다. 핑거 그립 법은 마우스 길이가 길거나 좌우 폭이 넓거나 무게가 많이 나갈 경우는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 이 제품의 경우는 길이가 130mm로 제법 긴 편임에도 불구하고 핑거그립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

    아마도 분리형 버튼이 적용되어서 중앙이 아닌 끝부분을 쉽게 클릭을 할 수 있어서가 아닐까 판단된다. 핑거그립을 선호하는 유저들도 문제없을 그립감으로 인한 호불호는 없다고 하겠다. 그립감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정도만 하자.

    바닥부에 제법 큰 사이즈로 부착된 테프론 피트는 좌우 슬라이딩과 브레이킹도 부드러웠으며 적당한 무게와 밸런스를 맞출 수 있어서 게임하는데도 정확한 에임이 가능했다. 하이엔드급 제품에도 전혀 떨어지지 않는 퀄리티를 보여주었으며 16000DPI까지 지원해서 4K 해상도에서도 사용하는 데 불편함을 없을 것이다.



    ■ 마무리












    RAPOO VPro VT900 Professional 게이밍 마우스는 좌우 비대칭의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오른손잡이 전용이며, 블랙 무광 코팅에 블랙 유광이 포인트가 된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하이엔드 제품이다.

    최상위 칩셋인 PIXART사의 PWM-3389 광센서를 탑재 7단계 최대 16000DPI를 지원하며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50단위로 세밀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특히 OLED 디스플레이 창을 적용 실시간 DPI를 확인할 수 있으며 문구나 이미지 등을 자유로이 세팅할 수도 있다.

    3g의 무게추를 6개 제공해서 최적의 무게와 밸런스를 찾을 수도 있다. 강력한 성능과 만족스러운 그립감을 원하는 게이머라면 RAPOO VPro VT900 Professional 게이밍 마우스를 추천 목록에 올려도 좋을 제품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