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기 고유의 음색까지 살려주는 브리츠, Vtube30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4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브리츠에서 출시한 Vtube30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이하 Vtube30)다.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와는 확연하게 구별되는 두 개의 진공관 앰프를 탑재하여 30W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한다. 얼핏 보면 스피커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지만, 스피커 전체가 무광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전체적으로 신비로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4.2 블루투스 칩셋을 탑재한 Vtube30는 휴대기기에 무선으로 연결하여 각종 오디오 콘텐츠를 실감 나게 즐길 수 있으며, AUX 단자도 지원해 외부기기를 유선으로 연결할 수도 있다. 또한, 2개의 스피커 상단부에는 음악 감상 중 긴장을 완화해주는 컬러테라피 효과 LED가 탑재되었다.

스피커가 단방향이 아닌 360도 전 방향으로 음질을 제공하며, 진공관 특유의 포근하고 따뜻한 음색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제품의 무게가 무겁고 AC 전원을 연결해야 해서 휴대용보단 인테리어 및 음악 감상이 초점이 맞춰진 제품이다.

지금부터 브리츠 Vtube30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해서 살펴보자.












▲ 제품의 상세 제원


■ 패키지 구성

패키지는 제법 큰 사이즈의 박스에 포장되어 있으며, 스피커 본체, AUX 단자. AC 어댑터, 그리고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 제품 외형

Vtube30의 전체적인 모습이다. 누군가가 이 제품은 스피커라고 이야기 해주기 전까진 이게 스피커인지도 잘 모를 만큼 굉장히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양쪽 측면에 있는 부분이 스피커인데 흡사 고전 게임 중 하나인 팩맨에 나오는 주인공 캐릭터를 연상시킨다. 중앙에는 2개의 진공관이 있다.















▲ 터치방식의 조작버튼 - 좌측부터 페어링/모드변경, LED, 재생/일시정지, 볼룸감소
볼륨증가 버튼으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어 있다






▲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인 스페레오 하이파이 듀얼 진공관
특유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음색으로 악기의 고유 음색을 왜곡없이 깨끗하게 전달해 준다



▲ 스피커 부분 - 중앙이 뚫려있어서 360도 전방향 음질을 제공한다



▲ 분리된 스피커 상단에는 컬러테라피 효과가 적용된 LED 램프가 적용되어 있다



▲ 하단에는 100% 펄프페이퍼 콘과 최고급형 네오디뮴 페라이트 마그넷 디자인의
드라이버 유닛이 탑재되어 30W의 강력한 출력을 제공한다



▲ 좌측 스피커쪽에는 스마트폰을 터치하는 것만으로도
블루투스 연결이 되는 NFC가 위치해 있다



▲ 후면부에는 AUX 외부입력 포트/STANDBY 버튼/ DC전원 입력포트가 위치해 있다






▲ 바닥부분



▲ 좌우에 고무 재질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안정적으로 제품을 지지해 준다


■ LED



▲ 릴렉스한 라이프와 긴장완화를 위한 컬러테라피 효과LED를 지원한다















▲ 진공관에도 LED가 점등된다















▲ 은은하고 멋진 LED 라이트닝 효과를 제공한다



■ 블루투스 페어링 및 AUX 연결 청음테스트

제품의 전원을 킨 상태에서 블루투스 페어링에서 기기 검색을 하면 BRITZVTUBE30로 제품이 검색된다.






▲ 블루투스 연결에 사용된 스마트폰은 음악에 특화된 LG전자의 V20이다


음악을 청취하기 위해 플레이 버튼을 터치하는 순간, 일반적인 블루투스 스피커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엄청난 출력의 음악이 뿜어져 나왔다. 깨끗하고 왜곡 없는 음질을 제공하며, 진공관을 채용한 스피커의 진면목을 살짝이나마 느껴볼 수 있었다.



▲ V20을 AUX로 연결해서 테스트를 했다


블루투스와 마찬가지로 훌륭한 출력과 노이즈없는 깨끗한 음질을 제공한다. 볼륨 조절은 스피커 본체에서 제어할 수 있다. 블루투스가 연결된 상태에서 다른 기기를 AUX로 연결한다면 블루투스보다는 AUX가 우선 적용되는 점은 알아두도록 하자.


■ 마무리

지금까지 브리츠 Vtube30 진공관 블루투스 스피커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일반적인 스피커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으로써, 30W의 강력한 출력과 이중 진공관을 채택하여 따뜻하고 부드러운 음색이 매력적인 제품이었다. 특히 진공관 특유의 악기별 고유 음색을 왜곡 없이 깨끗하게 전달해주는 것은 일반적인 스피커에서는 느낄 수 없는 진공관만의 장점이라 생각된다.

4.2 블루투스 칩셋 탑재와 AUX 단자 지원으로 각종 기기에 다양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휴대성은 없지만,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무드등으로 활용하기에 아주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전체적으로 무광 고무 코팅 처리가 되어 있어서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며, 하이엔드급에 준하는 음질을 제공함으로써 스피커로서의 역할도 충실하다고 할 수 있다.

마켓인벤가 기준 199,000원의 다소 높은 가격대에 판매 중이지만, 디자인이나 음질을 생각해본다면 결코 아깝지 않을 멋진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