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의 버튼으로 편리하게 게임을 즐기자! 제닉스, 티르소스 스펙트럼 H8L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1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리뷰로 살펴볼 제품은 제닉스 TESORO THYRSUS SPECTRUM H8L 레이저 게이밍 마우스다. 좌우비대칭의 오른손잡이 전용마우스로 Pixart사의 AVAGO 9800 레이저 센서를 사용한 제품이다.

일반적인 마우스와 달리 좌측측면에 좌우버튼 대신 1에서 6까지 6개의 버튼이 추가된 10버튼 제품으로 유저의 입맛에 맞게 설정이 가능하다.

5단계 최대 8200DPI 지원과 매끄러운 태프론 피트채용, 내구성좋은 OMRON스위치가 적용되었고 무광러버코팅으로 최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지금부터 제닉스 TESORO THYRSUS SPECTRUM H8L게이밍 마우스를 살펴보자.












▲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제품의 상세 제원



■ 패키지 구성


제닉스 TESORO THYRSUS SPECTRUM H8L마우스는 독특한 디자인답게 박스도 역사다리꼴 모양이며 측면으로 개봉을하며, 구성품은 설명서와 마우스로 간단하게 구성되었다.






















■ 제품 외형

제닉스 TESORO THYRSUS SPECTRUM H8L마우스의 전체적인 모습이다. 일반적인 비대칭마우스보다도 확연하게 구분되는 디자인이다. 좌우폭이 제법 넓은 편이니 손바닥크기가 작은 유저들은 참고하기 바란다.

일반적인 마우스와 구분되는 측면 버튼부분1번에서 6번까지 번호가 새겨져있다. 마우스 휠 좌우측면과 마우스 후면 TESORO 로고에는 LED가 점등된다. 제공되는 전용소프트웨어로 설정이 가능하다.

케이블은 패브릭 재질로 되어있으며, 노이즈 필터와 금도금 USB 단자가 적용 되어 있다.

















▲ 버튼에 대한 설명은 DB를 참고하자






















▲ 부드럽고 두꺼운 테프론 피트가 적용되어서 최상의 슬라이딩과 브레이킹을 제공한다












■ 소프트웨어와 LED

제닉스 TESORO THYRSUS SPECTRUM H8L은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제닉스 공식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초기화면기본설정과 고급설정 2가지 메인탭이 있으며 기본설정에서는 버튼과 라이트, 폴링레이트 그리고 DPI 설정이 가능하다.

고급설정탭에서는 커서와 스크롤 그리고 더블클릭 속도조절을 할 수 있고 원하는 키조합으로 매크로 지정이 가능하다. 참고로 언어선택 메뉴에서 한글도 지원한다.














▲ LED 변경영상. DPI 버튼으로 컬러변경이 가능하며 소프트웨어를 통해 LED 이팩트를 쉽게 바꿀 수 있다



■ 그립감 및 게임테스트


Palm Grip(팜그립)

손가락과 손바닥 전체로 마우스를 감싸듯이 쥐는 방법으로 마우스와 손가락, 손바닥이 모두 밀착된 그립방법.









Claw Grip(클로우그립)

손바닥은 마우스에 닿지만 손가락을 세워서 잡는 마치 새의 발톱과 같은 모습의 그립방법.












Finger Grip(핑거그립)

손바닥과 손가락 모두 마우스에 대지않고 손가락으로 마우스의 양쪽 옆부분만을 잡는 그립방법이다. 필자의 손크기는 F1 ~ F10까지로 일반적인 사이즈라고 할 수 있다. 팜그립을 선호하는 편인데 이 제품은 팜그립에 특화된 제품이다. 좌우 폭이 넓은 편이라 핑거그립을 선호하거나 손크기가 작은 유저들은 참고하기 바란다.








게임테스트 영상이다. 마우스위주의 게임인 디아블로3로 테스트 진행을 했다. 만족스러운 그립감과 정확한 목표지점 클릭이 가능했다. 팜그립이나 클로우그립을 선호하는 유저들은 좋은 픽이 될 수 있는 마우스.


■ 마무리

지금까지 제닉스 TESORO THYRSUS SPECTRUM H8L게이밍 마우스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좌우비대칭의 오른손잡이 전용제품으로 좌우폭이 넓은 상당히 독특한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다.

블랙무광 러버코팅으로 최상의 그립감을 제공하며, 측면 6개의 버튼을 포함한 총 10개의 버튼설정을 할 수 있다. 5단계 최대 8200 DPI지원, LED이팩트 그리고 매크로 기능까지 설정가능한 전용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이 제품의 정상판매가는 49,000원이며 현재 마켓인벤에서 24,500원에 이벤트특가 판매중이며 해당이벤트는 재고소진시 종료되며 3월 29일까지 진행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