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가 원하는 기능을 담았다! 알파스캔 AGON 322 FCX 144 커브드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2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리뷰로 살펴볼 제품은 알파스캔 AGON 322FCX 144 커브드 게이밍 무결점 모니터다.

눈이 가장 편안하다는 1800R의 곡면률을 가진 커브드 모니터로 티어링 현상없는 AMD FreeSync기술이 적용되었다. 특히 게이밍 전용 제품으로 144Hz의 주사율과 4ms(GTG)의 응답속도를 가졌다.

게이머를 위한 새도우제어 기능과 6가지 게이밍 모드, 눈보호를 위한 플리커프리와 로우블루라이트 기능 그리고 후면과 하단에 3가지 색상 LED라이트 조명효과까지 적용된 고성능 제품이다.













▲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제품의 스팩



■ 패키지 구성

사용자 메뉴얼, 전원DC아답터, 전원케이블, DP케이블, HDMI케이블 모니터 드라이버 CD와 받침대로 구성되어 있다.





















■ 제품 외형

모니터 지지대는 모니터에 기본적으로 고정이 되어있다. DVI, HDMI, DP, D-SUB 4개의 단자를 모두 지원하고 다양한 멀티미디어기기에 연결이 가능하다.

모니터 중앙 하단부 위치한 조이스틱버튼으로 편리하게 옵션설정이 가능하다. 모니터 후면에는 헤드셋 걸이가 설치되어 있다. 헤드셋을 사용하지 않을 때 거치하면 되기 때문에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도난방지용 켄싱턴 락도 적용되어 있다.

모니터 후면에는 통풍구가 있어서 발열 해소에 도움을 준다. 받침대는 지지대와 연결 후 나사로 고정하는 아주 간단한 체결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다. 틸트 기능이 적용되어 상하로 제법 큰 각도로 조절이 된다.


































































■ OSD 메뉴

ODS메뉴는 모니터 중앙하단부에 위치한 조이스틱 버튼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조이스틱 상향이동시 입력신호 선택메뉴DP케이블로 연결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제품에는 게이머를 위한 섀도우 제어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어둡거나 밝은 부분의 명암비를 조정하여 적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또한, 게임장르에 따라 6가지 최적화 모드를 제공한다. 조이스틱 좌우이동으로 손쉽게 설정이 가능하다.

모니터 아래에는 LED를 적용했다. 레드, 블루, 그린 3가지 색상의 LED 설정이 가능하다.













▲ 조이스틱 하향이동시 Shadow Control 메뉴




▲ DB에서 설명되어 있는 섀도우 제어 설정을 참고하자. 







▲ LED 색상변경과 밝기조절 영상




▲ 조이스틱 버튼 중앙을 길게 누르면 ON/OFF 짧게 누르면 OSD메뉴가 뜬다

▲ OSD 조작영상


■ 게이밍 테스트

테스트 시스템은 7700K 4.8 OC / 16GB RAM / 1080 Ti 구성. NVIDIA 제어판에서 손쉽게 144Hz 설정이 가능하다. 대표적인 FPS게임인 레인보우 식스 시즈, 배틀그라운드 그리고 오버워치로 게임테스트를 진행했다. 부가적으로 라데온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면 프리싱크 설정을 통해 게임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


레인보우 식스 시즈 게임 영상이다. 실제 게임 영상과 카메라로 촬영된 게임영상은 다를 수 있다. 촬영에 사용된 카메라도 60프레임이 최대고 업로드한 유튜브도 60프레임 환경이라 144Hz를 표현하는 게 힘드니 참고 정도만 하자.

실제 게임에서는 200프레임 이상까지도 나오고 144프레임 이상은 풀로 유지가 되었다. 부드러운 화면 전환과 쾌적한 게임환경을 제공해서 144Hz 모니터를 사용하는 장점를 충분히 체감할 수 있었다.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영상이다. 테스트 시스템은 7700K 4.8 OC / 16GB RAM / 1080Ti 구성. 게임으로는 최상위 시스템이라고 해도 되는 구성이지만 최적화 옵션(안티, 텍스쳐, 거리-울트라/나머지-매우 낮음)에서도 144프레임 유지는 불가능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여전히 최적화가 더 필요해 보이는 게임. 눈으로 보이는 환경은 쾌적한 수준이었다.



오버워치


오버워치 테스트 영상이다. 모든 옵션을 최고로 테스트를 진행했고 144이상의 프레임을 유지했다. 잔상이 체감 되지 않는 수준이었다. 평면 모니터에 비해 몰입도가 높아서 커브드 모니터의 가장 큰 장점도 확인할 수 있었다.


■ 마무리










지금까지 알파 스캔 AGON 322FCX 144 커브드 게이밍 무결점 모니터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가장 편안한 시청 각도인 1800R 곡면율의 VA 패널을 장착한 커브드 모니터로 자연색에 가장 가까운 85% 색재현력과 플리커프리, 로우블루라이트 기능 등이 적용된 제품이다. DP, HDMI, DVI, D-SUB 4가지 포트를 지원해 다양한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D-SUB를 제외한 나머지 포트는 144Hz 설정 가능 그리고 FREE SYNC도 지원해서 라데온 그래픽카드 사용시 티어링 현상없는 부드러운 화면 전환이 된다. 레드, 블루, 그린 3가지 색상 LED 조명과 게이머를 위한 섀도우 제어, 게임환경 최적화 6가지 게이밍모드까지 지원한다.

현재 마켓인벤가 기준 449,000원에 판매되고 있고 알파 스캔이라는 브랜드에 걸맞은 고성능 제품답게 가격대도 제법 있는 편이다. FPS게임 위주로 플레이를 하거나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가지고 있는 유저들에게는 훌륭한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