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그립에 최적화된 게이밍 마우스! 스틸시리즈, 'RIVAL 600'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1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덴마크 게이밍 기어의 명가, 스틸시리즈에서 출시한 'RIVAL 600' 게이밍 마우스다.

좌·우 비대칭의 오른손잡이 전용 마우스로써 PixArt사의 새로운 듀얼센서인 TrueMove3+가 장착되었다. 초정밀 컨트롤과 놀라운 정확성을 자랑하며, 최대 12,000 CPI(counts per inch)까지 조절이 가능하다.

유저 취향에 맞는 다양한 커스텀도 지원한다. 8가지의 RGB 백라이트 LED로 제품의 외형을 꾸밀 수 있으며, 4g의 무게추 8개를 통해 본인에게 알맞는 무게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좌우 분리형 클릭 버튼으로 빠른 클릭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분리형 USB케이블은 보관 및 휴대성에 편리함을 더해준다.

이외에도 스틸시리즈 엔진 소프트웨어를 통해 매크로, 버튼, 조명 등을 사용자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제품의 크기가 제법 커서 팜그립에 특화되어 있다. 지금부터 스틸시리즈 RIVAL 600에 대해서 살펴보자.



















▲ 제품의 상세 제원


■ 패키지 구성

스틸시리즈 RIVAL 600은 외부박스와 내부박스의 2중 포장방식으로 마우스와 4g 무게추 8개, 그리고 분리형 USB 연결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 제품 외형



▲ 스틸시리즈 RIVAL 600의 전체적인 모습이다



▲ 검정색의 무광 코팅과 러버 코팅이 함께 적용되어 있다



















▲ 좌측면에는 3개의 버튼과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실리콘 사이드 그립이 적용되었다



▲ 좌·우측면의 커버는 무게추 장착을 위해 분리가 되며, 마그네틱 구조로 손쉽게 탈착이 가능하다



▲ 무게추를 장착한 모습







▲ 반대쪽에도 무게추를 장착했다



▲ 사선으로 기울어진 높낮이 구조는 오른손으로 사용 시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 후면에 위치한 스틸시리즈 로고에는 RGB LED가 점등된다











▲ 바닥에 부착된 3개의 마우스 다리가 부드러운 움직임을 지원한다



▲ PixArt사의 TrueMove3+ 듀얼 센서



▲ 스크롤 휠은 러버재질에 패턴이 적용되어 부드러운 스크롤이 가능하다



▲ DPI 변경버튼


■ 소프트웨어와 LED

스틸시리즈 RIVAL 600은 스틸시리즈에서 제공하는 엔진 소프트웨어를 통해 마우스의 전반적인 설정을 제어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는 스틸시리즈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실행 할 경우 컴퓨터에 연결된 스틸시리즈 제품이 자동으로 표시된다.



▲ RIVAL 600이 연결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 메인탭은 내 기어와 엔진 앱, 그리고 자료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제품 설정 초기화면
라이브 프리뷰 켜기가 적용되어 현재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 위와 측면버튼 설정화면



▲ 좌측메뉴의 매크로 편집자를 통해 마우스 매크로를 설정할 수 있다



▲ 조명 설정 화면



▲ 쇼 존 가이드를 작동시키면 화면과 같이 설정 존이 표시가 뜨고 개별 조명 설정이 가능해진다



▲ 다양한 색상의 LED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 숨쉬기 모드만 가능하며, 8개의 컬러가 순차적으로 변경된다


■ 그립감 및 게임테스트

기자의 손크기는 키보드 F1에서 F10까지 닿는 딱 일반적인 크기이다. 때문에 마우스를 쥘 때 팜그립을 선호하는 편인데, RIVAL 600을 테스트해보니 이 제품이 딱 팜그립에 특화 된 제품이라 생각된다. 물론 팜그립에 특화가 되었다고해서 클로우그립이나 핑거그립이 불편하단 이야기는 아니니 그저 참고만 하자.







▲ Palm Grip(팜그립) - 손가락과 손바닥 전체로 마우스를 감싸듯이 쥐는 방법으로
마우스와 손가락, 손바닥이 밀착된 그립방법이다







▲ Claw Grip(클로우그립) - 손바닥은 마우스에 닿지만 손가락을 세워서 잡는
마치 새의 발톱과 같은 모습의 그립방법이다







▲ Finger Grip(핑거그립) - 손바닥과 손가락 모두 마우스에 대지않고
손가락으로 마우스의 양쪽 옆부분만을 잡는 그립방법이다


마우스를 주로 사용하는 게임인 블리자드사의 '디아블로3'로 제품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 후, 손가락에 큰 부담없는 만족스러운 그립감과 함께 안정적인 움직임으로 정확한 목표지점의 클릭을 체감할 수 있었다.



■ 마무리

지금까지 스틸시리즈 RIVAL 600 게이밍 마우스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이 제품은 오른손잡이 전용으로 설계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은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좌·우분리형 클릭 버튼으로 빠른 클릭감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탈착이 가능한 USB 연결 케이블로 휴대에도 용이하다.

PixArt사의 TrueMove3+ 듀얼센서를 장착하여 최대 12000CPI까지 설정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실제와 같은 마우스 이동거리를 구현하여 왜곡없는 뛰어난 정확성을 보여준다.

4g 무게추 8개를 지원하여 게임과 유저에 맞는 무게조절이 가능한 점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RGB LED 백라이트 등 사용자를 위한 세세한 배려도 돋보인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스틸시리즈의 명성답게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다. 팜그립을 선호하는 사용자라면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생각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