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4Hz와 화이트 감성의 만남, 유디아 27CH3 화이트 모니터

리뷰 | 이상철 기자 |




■ 제품 소개

이번에 살펴볼 제품은 제이씨현 유디아에서 출시한 유디아 엣지 27CH3 유케어 144 커브드 게이밍 프리싱크 모니터(이하 유디아 27CH3)이다.

최적화된 시야각을 자랑하는 1800R 곡률과 초슬림 베젤리스 디자인이 돋보이는 커브드 모니터로써, 유케어 블루라이트와 플리커프리 기능이 적용되어 눈의 피로도 덜어주며 장시간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다.

144Hz의 주사율과 AMD Free CYNC, 그리고 PVA광시야각 무결점 패널이 사용되었으며, 다양한 게이밍 모드와 로우 인풋렉 모드, 그리고 유케어 오버드라이브(터보엔진)까지 탑재하여 게이밍용으로도 적합하며, sRGB모드로 원색에 가까운 색감을 표현한다.

또한, 유케어 초절전 모드를 통해서 전력소모도 줄일 수 있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유디아 27CH3를 지금부터 살펴보자.



▲ 초슬림 베젤리스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 화이트 색상과 Udea 로고는 기존 제품과 다른 느낌을 준다



▲ 제품의 상세 제원


■ 패키지 구성

해당 모니터의 패키지는 HDMI, DP 케이블, 전원 어댑터 및 케이블, 모니터 스탠드,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의 핵심적인 특징들이 패키지 전면에 강조되어 있었다.



▲ 2mm의 얇은 베젤이 강조된 패키지











▲ 전원 케이블뿐만 아니라 어댑터도 필요한 제품이다







▲ 스탠드에도 Udea 로고가 각인되어 디자인적 일체감을 준다






■ 제품 외형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흰색이지만, 검정색 제품도 유통되고 있으니 색상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게 선택하면 된다. 유디아 27CH3은 얇은 베젤과 커브드가 적용되어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이다.



▲ 모니터 후면에도 Udea 로고가 각인되어있다



▲ 손쉬운 설정을 도와줄 조이스틱 다이얼 버튼



▲ 제품의 I/O 단자, HDMI로 연결시에는 120Hz까지만 지원되니 144Hz를 원한다면 DP를 사용하자



▲ 열배출을 위한 에어홀, 스피커로 착각하기 쉽지만 이 제품에는 내장 스피커가 없다



▲ VESA(100*100) 규격과 도난방지를 위한 캔싱턴 락 역시 지원한다







▲ 1800R의 곡선형 디스플레이



▲ 스탠드와 받침대는 고정나사 하나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 스탠드 역시 일체감 있는 화이트 컬러이며, 본체를 안정적으로 지탱한다



▲ 스탠드와 모니터 베사홀을 연결하여 쉽게 조립이 가능하다







▲ 곡선형의 스탠드는 공간 활용에도 좋다







▲ 화이트 색상의 초슬림 베젤



▲ VR에 최적화된 기능도 제공한다






■ OSD 메뉴



▲ OSD 조이스틱으로 인해 설정이 쉽다



▲ 상하좌우로 버튼을 이동하면 텍스쳐 형태의 메뉴가 뜨고



▲ 중앙버튼을 누르게되면 아이콘 형태의 메뉴가 뜨는 이중 OSD 구성이다



▲ 한국어를 지원하며 한눈에 보기 쉬운 UI가 적용되어 있다


■ 게이밍 테스트

현재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FPS게임 3종(유비소프트의 레인보우 식스 시즈,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펍지의 배틀그라운드)으로 게이밍 테스트를 진행했다.



▲ 게이밍 테스트는 피나클릿지 2600X 노오버 / 16GB RAM / GTX1080Ti 환경에서 진행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최고옵션으로 진행을 했으며 일부구간에서는 144프레임 이하로 떨어졌지만 대부분 144프레임 이상으로 부드러운 게임진행이 가능했다.


오버워치는 최적화가 잘된 게임답게 최고옵션에서 144프레임이상 꾸준히 유지했으며 부드럽고 쾌적한 게임환경을 제공해 주었다.


배틀그라운드는 현존하는 시스템으로 144프레임 유지가 어려운 게임이다. 최적화 옵션에서 진행을 했지만 최대 130대 프레임이 표현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눈으로 보여지는 게임환경은 아주 훌륭했고 잔상이나 티어링(화면찢어짐) 현상은 찾아볼 수가 없었다.


■ 마무리

제이씨현 유디아 엣지 27CH3 유케어 144 커브드 게이밍 무결점모니터는 DP, DVI, HDMI 3개의 포트를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연결이 가능하고 영상 모드와 게임 모드, 그리고 유케어 오버드라이버(터보엔진) 기능으로 최대 1ms의 응답속도를 구현해 FPS게임에 최적화되어 있다.

또한, 눈보호를 위한 유케어 블루라이트와 플리커프리가 적용되어있고 우리눈에 최적화된 커브드 곡률 1800R로 몰임감을 극대화시켜 준다.

특히 3가지 유저모드에서는 Smart Sync / 로우인풋렉 / 블랙안정화 / 고급DCR / 블루라이트 / 응답속도 등의 조합을 통해 나만의 게임모드를 만들 수 있어 게임을 위한 최고의 기능들이 모여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슬림 베젤에 화이트 컬러가 적용되어 디자인도 훌륭한 수준이며, 마켓인벤가 277,000원에 판매되고 있어서 가성비 또한 좋은 모니터다. 게임용 모니터를 생각하고 있다면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