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축과 염료승화 키캡의 만남! 마닉, 'K735 엣지 RGB 카일박스축'

리뷰 | 이상철 기자 |




■ 제품 소개

이번에 리뷰로 살펴볼 제품은 마이크로닉스 MANIC K735 엣지 RGB 카일박스축(블랙, 백축) 기계식 키보드다. 마이크로닉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게이밍기어 키보드로써, 앞서 출시된 레드와 블루 색상 제품의 후속모델이다. 백축만 출시되었던 초기제품과 달리 박스 갈축과 적축이 추가되었다.

앞서 출시된 레드와 블루 색상의 제품에 비해서 가장 큰 변화는 레인보우 LED에서 화이트 단색 LED로 변경이 되었으며, 키캡도 ABS에서 최고급 투톤 PBT로 변경되었다. 일반 이중사출 키캡이 아닌 고급 염료 승화방식이 적용되어 키캡 금액만해도 상당한 수준이다.















▲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제품의 상세 제원



■ 패키지 구성

측면이 RED컬러인 제품이 초기 출시된 K735 블루 키보드다. 케이스 디자인 자체도 초기와 달라진걸 확인할 수 있다. 패키지 구성은 사용자 메뉴얼, 키보드 루프 그리고 키 리무버로 구성되어 있다. 키보드 루프의 경우 초기에 출시된 K735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았던 구성품이다.







































■ 제품 외형

블랙 색상이 사용된 제품의 전체적인 모습이다. 알루미늄 재질의 블랙 컬러 상판에 화이트&블랙, 그레이&블랙색상의 PBT 키캡이 장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초기에 출시된 블루제품과 비교해보면, 디자인은 동일하지만 블루의 경우 일반 ABS 화이트키캡이 장착되어 있다.

또한, 블루 색상 제품과 키캡 재질이 달라서 타건감과 타건음도 약간의 차이가 발생한다. 키보드 프레임 측면에는 RGB LED가 적용되어 있어 화려함을 제공한다.
















































■ 키캡과 LED 이미지 및 영상

키캡을 제거해보면, 백축이 적용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카일 박스 백축의 경우 클릭 스위치로써, 일반적인 기계식키보드인 청축 스위치와 비슷한 타건음을 제공한다.

염료승화방식을 적용한 투톤 PBT 키캡은 화이트&블랙과 그레이&블랙 2가지 색상이 적용되어 고급스럽고 멋진 디자인을 제공한다. PBT키캡은 제작과정이 복잡해 일반키캡에 비해 고가에 판매되고 있다. 다만, 빛이 투과되는 키캡이 아니라 어두운 환경에서의 화려함은 덜한 편이다.

키 LED는 화이트 단색이라 화려함은 앞서 출시된 레인보우 LED 제품에 비하면 화려함이 덜한 편이며, 역방향 LED가 장착되어 빛이 바닥으로만 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키에 적용된 단색 화이트 LED와 달리 사이드에는 RGB LED가 적용되어서 화려함을 더해 주며, 키 LED와 사이드 LED 변경은 FN키 커멘더 입력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 타건영상(박스백축 vs 박스갈축)


마이크로닉스 MANIC K735 엣지 RGB 카일박스축(블루, 백축)의 타건 영상이다. 클릭 방식으로써 일반적인 기계식 청축과 유사하다. 경쾌한 타건감과 타건음을 제공하며, 반발력 또한 우수하다. 체리 청축스위치가 '찰칵찰칵'이라면 카일 박스 백축스위치는 '짤깍짤깍' 정도로 표현을 할 수 있겠다.

그동안 수많은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본 경험에 빗대어 말하자면, 고급 축에 버금가는 만족스러운 타건감을 제공했다. 다만, 거슬리지 않는 수준에서 스태빌라이져 철심 소리가 미세하게 들렸으며, 추후 윤활제를 도포하여 해결할 수 있다.


동일한 제품의 갈축 타건 영상이다. 확실히 백축에 비하면 타건음이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백축에 비해서 스태빌라이저 철심소리도 조금 더 크게 들린다. 갈축의 타건감은 청축과 비슷하지만 타건음은 적축처럼 조용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 타건감과 타건음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만 하는 것이 좋다



■ 마무리

지금까지 마이크로닉스 MANIC K735 엣지 RGB 카일박스축 (블루, 백축)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아직 카일박스축이 적용된 키보드가 몇 없다보니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튼튼한 구조와 타건감으로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할 수 있다.

앞서 출시한 K735는 제품 색상이 레드와 블루에 백축만 출시되었으며, RGB 레인보우와 ABS 이중사출 키캡이 적용되었지만, 새로 출시된 블랙 색상 제품은 백축과 적축, 갈축으로 사용자 폭을 넓였으며, 백색 LED, 염료승화의 투톤 PBT 키캡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되었다.

타건감과 타건음 모두 만족스런 수준이며,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현재 7만원대 초반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는데 키캡 금액만 하더라도 상당한 수준이라 가성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기계식 키보드에 입문하는 유저나 기존 기계식 스위치와는 다른 느낌을 원하는 유저라면 마이크로닉스 MANIC K735 엣지 RGB 카일박스축(블루, 백축)이 아주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