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8월 중 서버 통합 예정! 세계로 가는 리니지2 레볼루션! 레볼루션 이슈 체크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리니지2 레볼루션 인벤에서는 리니지2 레볼루션의 이슈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레볼루션 이슈 체크'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이슈 뉴스에서는 리니지2 레볼루션에 대한 이슈와 게임 속 화제 혹은 커뮤니티 속 이야기를 풀어보려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이슈들은 서버 통합과 세계로 뻗어 나가는 리니지2 레볼루션입니다.


■ 8월 중 서버 통합 예정! 리니지2 레볼루션 서버 통합





리니지2 레볼루션은 7월 6일 '개발자 노트 9화'를 통해 서버 통합에 대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중저레벨 대의 유저들이 던전 참여 시 매칭이 원활하지 않은 점을 해소하고 거래소의 거래를 보다 활성화하기 위해 통합 매칭이나 일부 서버를 하나로 합치는 서버 통합에 대한 이야기를 조심스럽게 내놓았지요. 그리고 유저들의 의견을 종합해 7월 28일 '개발자 노트 12-1화'를 통해 서버 통합을 예고합니다.

서버 통합은 정확한 일자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8월 중으로 예정되었습니다. 서버 통합은 같은 서버군 내에서 진행될 예정이지요. 공지 내에서는 일일 접속자 수와 평균 전투력, 중복 혈맹명, 상위 랭크 유저들의 전투력 등 다각적인 기준을 신중히 검토하여 서버 통합을 진행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합쳐진 서버는 새로운 이름으로 다시 태어날 예정입니다. 신규 서버명은 현재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 중인 투표의 결과에 따라 결정됩니다.

서버 통합이 이루어지면 해당 서버 내 캐릭터들이 새로운 서버로 이전됩니다. 각종 재화는 물론 혈맹과 친구 정보에 이르기까지 기존 서버에서 이용했던 모든 정보가 그대로 옮겨가지요. 하지만 몇몇 예외 사항이 있습니다. 서버 통합이 이루어졌을 때 마지막 접속일이 15일이 지나 휴면 상태로 전환되고 캐릭터 레벨이 10 이하, 결제가 1회도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를 모두 만족하는 캐릭터의 경우 서버 통합 시 삭제가 이루어집니다.

또한, 캐릭터와 혈맹 이름이 중복될 경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름 뒷부분에 임시 문자가 추가됩니다. 예를 들어 서버 통합이 이루어졌을 때 '타우' 캐릭터 명이 중복될 경우 타우A, 타우B 이런 방식으로 진행되며, 기존에 사용했던 캐릭터 명과 혈맹 명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서버 통합 이후 7월 28일 19시까지 사용했던 명칭을 선점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캐릭터와 혈맹 명칭 변경권이 제공될 예정이지요. 과연 8월 이후 서버 통합이 이루어지면 리니지2 레볼루션에 어떤 변화가 일어나게 될까요?



▲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서버명 투표가 한창입니다.


[바로가기] 거래소, 통합 서버 의견을 기다립니다. 개발자 노트 제 9화
[바로가기] 서버 통합 정보 대공개! 개발자 노트 12-1화


■ 아시아 11개국을 넘어 일본과 중국까지! 세계로 뻗어나가는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은 2016년 12월 14일 한국에 처음 론칭되었습니다. 당시에는 리니지2의 IP와 화려한 그래픽으로 큰 관심이 집중되었지요. 그리고 6월 15일 태국과 대만, 싱가포르 등 아시아 11개국에 리니지2 레볼루션을 선보이며 39일 만에 사전 예약자 200만 명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출시 일주일 만에 아시아 6개국 양대마켓 매출 1위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그런 리니지2 레볼루션이 이제 눈을 돌려 빅마켓으로 꼽히는 일본과 중국 시장에 리니지2 레볼루션을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경우 사전 예약자가 70만 명이 넘어가면서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지요.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현지 플랫폼을 통하지 않고 사전예약 2개월 만에 50만 명을 돌파한 것은 이례적인 수치”라며 “일본에서 기대작의 경우, 출시까지 평균 30~40만 명의 사전예약자를 모집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올 하반기 일본 정식 출시를 앞두고 리니지2 레볼루션을 알리기 위해 일본 도쿄에서 유튜버 대항 30vs30 요새전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이벤트 현장에 많은 관람객이 참가했고 그 가운데 사전 예약자 67만 명을 돌파하면서 리니지2 레볼루션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습니다. 그리고 8월 6일에는 사전론칭축제를 열어 이용자와 현지 미디어 등 200여 명을 초청해 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지난 이벤트 경기의 결승전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중국에서도 리니지2 레볼루션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차이나조이 2017 취재차 들렀던 중국의 거대 퍼블리싱 회사 텐센트 부스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이 공성전 VR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그리고 리니지2 레볼루션에 대한 인상을 중국인들에게 남겼지요.

이제는 한국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고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바로가기] 넷마블, 6일 도쿄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 일본 사전론칭축제 개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