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랭킹] 개인 전투력 230만의 벽이 무너지다. 레볼루션 10월 3주 차 전투력 랭킹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댓글: 2개 |
리니지2 레볼루션의 최강자, 최강 혈맹을 알아보는 레볼루션 주간 랭킹 시간입니다. 지난주 전체 서버 전투력 랭킹에서는 혈맹들의 성장이 돋보였습니다. 1위부터 10위까지의 혈맹 모두 8,500만 전투력을 넘겼고 아덴 N1서버의 엔틱 혈맹이 종합 전투력 9,500만을 달성하면서 전투력 1억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개인 전투력도 신규 희귀 탑승펫과 망토의 성장과 함께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이번 주 전투력 230만의 벽을 허문 유저도 등장했지요.






■ 전투력 230만 돌파! 10월 3주차 전체 서버 개인 전투력 랭킹

이번 주도 지난주에 이어 전체 서버 개인 전투력 랭킹에 새로운 얼굴들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지난주 10명의 유저 중 4명의 유저들이 10위 안에 남아 순위를 다투었고 6명의 유저들이 새롭게 10위권 안에 안착하면서 기존 유저들과 신규 유저들 간의 순위권 다툼이 치열했습니다. 거기다 이번 주에는 처음으로 230만 전투력의 벽을 허문 유저들이 탄생하면서 1위부터 10위까지의 평균 전투력이 크게 오르기도 했습니다.

▶ 종합 전투력 2,304,884 블레이드 댄서 '오직예수' 유저의 장비 세팅은?

'오직예수' 유저는 무기로 UR등급 듀얼 듀나미스 소드를, 방어구로 UR등급 도미누스 세트를, 장신구로 SR등급 나센 세트를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장비는 강화와 특성, 초월 성장이 모두 완료된 상태였지요.

오직예수 유저의 장비를 살펴보았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방어 능력치 선택입니다. 공격적인 성향이 강한 블레이드 댄서는 다른 워리어 직군과 비교하면 생존율이 낮을 수밖에 없는데요. 오직예수 유저는 방어력과 크리티컬 저항, 상태 이상 저항, 회피를 선택함으로써 생존율을 크게 높였고 부족한 화력은 집혼석에서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율을 선택해 공격과 방어 모두 균형을 맞췄습니다.

나센 세트는 이번 업데이트로 이동 속도에 더해 회피 능력치가 추가되면서 빠른 기동력에 회피까지 더해져 생존율을 확보할 수 있는 선택지가 되었습니다.





▶ 종합 전투력 2,303,828 팬텀 레인져 'MihoSeeker' 유저의 장비 세팅은?

'MihoSeeker' 유저는 무기로 엘레멘탈 보우를, 방어구로 레기오스 세트를, 장신구로 나센 세트를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각각의 장비는 최고 등급까지 성장이 끝난 상태였고 강화와 특성, 초월 성장이 모두 완료된 상태였지요.

장비의 무작위 능력치와 집혼석 모두 매우 공격적으로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HP 흡수와 같이 사냥에 관련된 능력치를 포기하고 화력을 크게 높여줄 수 있는 물리 공격력이나 크리티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율 등의 능력치를 먼저 선택하고 방어 능력치에서는 크리티컬 저항과 상태 이상 저항률, 탄력 등 PvP에 도움이 되는 능력치를 선호했습니다.

특히 능력치 중에서도 마법 공격력을 추가로 선택해 엘레멘탈 보우로 올릴 수 없는 레어 스킬의 화력을 더한 점이 눈에 띕니다.






■ 삼파전의 시작! 10월 3주차 전체 서버 혈맹 전투력 랭킹

이번주 전체 서버 혈맹 전투력 랭킹은 지난주와 달리 과반수 이상의 혈맹이 10위권을 유지했습니다. 1위부터 10위까지의 혈맹 중 6개의 혈맹이 10위 안에 남았고 새롭게 4개의 혈맹이 10위권에 안착했지요.

이번 결과에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1위부터 3위까지의 순위 고정입니다. 지난주 1위를 차지했던 엔틱이 종합 전투력 93,620,059으로 전투력이 소폭 하락한 모습을 보였지만 여전히 1위의 자리를 지켜냈고 그 뒤를 이어 벤허 혈맹이 종합 전투력 93,064,796으로 2위를, 사랑 혈맹이 종합 전투력 92,902,264로 3위의 자리를 지켜냈습니다. 세 혈맹의 종합 전투력 차이가 크지 않고 4위 혈맹과의 전투력 차이가 500만 이상 나는 만큼 당분간 혈맹 전투력 순위는 세 혈맹의 상위권 다툼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