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자비스, 화면 띄워" AR 스마트 안경, Norm Glasses

게임뉴스 | 이형민 기자 | 댓글: 1개 |

우리는 스마트폰을 항상 소지하며, 사용합니다. 참 편리하죠. 길을 걷는 도중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전봇대에 부딪혀 스마트폰을 떨어뜨렸네요. 이런! 낭패입니다. 이처럼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위해선 고개를 숙이거나, 손은 항상 바빠야합니다.

미국 플로리다의 스타트업 Human Capable은 스마트폰을 더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AR 스마트 안경, 'Norm Glasses'를 발표했습니다.

Norm Glasses는 겉보기에 일반적인 선글라스입니다. 하지만 속을 들여다보면 얘기가 달라지죠. 안경테 안에 전방 시현 장치(HUD)가 탑재되어 사용자가 보는 시각 앞에 가상 화면을 띄웁니다. 이외에도 CPU, 저장장치, 배터리, 마이크, 스피커, 카메라가 탑재되어 스마트폰을 들지 않고도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바라보고 있는 곳을 사진으로 담거나 홀로그램 네비게이션으로 길을 안내하기도 합니다.

Human Capable은 "사람들이 디지털 세계를 손이나 시각을 사용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상호 작용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여러 제품들을 개발 했습니다.

한편, Norm Glasses의 개발 기간은 3년이 넘으며,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 Kickstarter에서 기금이 진행중인데요. 애초 목표 기금액은 15,000달러였지만, 현재 53만 달러가 넘는 기금액이 모였습니다. 지원자는 1,837명에 달하며, 남은 펀딩 기간은 48시간 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