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나와라 가제트 만능 충전기!" Waterlily Turbine Charger

게임뉴스 | 이형민 기자 | 댓글: 1개 |

어느덧 8월! 푹푹 찌는 찜통더위를 피해서 계곡으로 휴가를 가시는 분들이 적지 않을텐데요. 계곡 여행시 준비물로 꼭 필요한 '그 것', 바로 충전기입니다. 하지만 전기도 없고, 보조배터리 마저 방전됐다면, 우리는 어떻게 전자기기를 충전해야 할까요?

미국의 아웃도어 및 스포츠 전자제품 전문업체인 'Waterlily'는 자연으로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인 'Waterlily Turbine Charger'를 공개했습니다.

Waterlily는 전 세계의 캠핑족, 여행족, 탐험가들이 핸드폰, 스피커, 보조배터리 심지어 카메라까지 물이나 바람이 닿는 곳이라면 어디에서든 충전을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 충전기는 말 그대로 자연의 힘을 이용하여 전자기기를 충전합니다.



▲ 얼핏보면 통발낚시 같지만 아닙니다



▲ 바람으로도 충전이 가능!



▲ 원시시대에는 손으로 불을 피웠고, 21세기에는 손으로 전기를 생산하죠

주로 수력, 풍력으로 충전을 할 수 있는데, 물살이 빠르게 흐르는 계곡이나 바람으로 터빈을 작동시켜 전자기기를 충전하는 원리입니다. 바람 한 점 없고, 물도 보이지 않는다고 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력, 풍력보다 더 확실한 건 인력이니까요!

손으로 에너지를 발생시킬 경우, 약 10분이면 충전에 필요한 에너지가 생산되며, 6분이면 전화 통화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한편, Waterlily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이나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가격은 159달러(한화 약 19만 원)이라고 합니다.










(출처 - Waterlily)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