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S 글로벌파이널] 중국 팀 기세 꺾은 DK와 디그니타스, 마지막 저력 보여주며 4강

경기결과 | 장민영 기자 | 댓글: 14개 |



마지막 저력 보여줬던 DK가 4강 진출에 성공했다.

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진행될 20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월드 챔피언십(HWC)에서 유럽의 디그니타스와 DK가 4강에 합류했다. DK는 자신만의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BH를 꺾고 A조 1위 C9과 만날 기회를 잡았다.

첫 경기인 A조 패자전에서는 중국의 YL이 GIA를 2:0으로 완파했다. 1세트 초반부터 캐리건과 정예 타우렌 족장으로 갱킹에 성공하며 주도권을 잡았다. 빠르게 거미 시종까지 연이어 소환한 YL은 '스노우 볼'을 굴리며 빠르게 경기를 끝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도 불멸자 지역 전투에서 YL이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고 최종전으로 직행했다.

B조 패자전에서는 미국의 템포 스톰과 중국의 BH가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템포 스톰은 불지옥 신단 교전에서 티리엘의 완벽한 '축성' 활용을 바탕으로 응징자를 가져가며 BH의 제이나-캘타스 조합을 완파했다. 이어진 2세트에서 BH가 강력한 교전 능력을 바탕으로 한 세트를 만회했다.

마지막 3세트에서도 양 팀은 초반부터 킬을 주고 받으며 팽팽한 상황을 이어갔다. 하지만 후반 교전에서 대승을 거둔 BH는 20레벨에 용기사를 가져가고 용병 캠프까지 장악하며 매섭게 몰아붙였다. 정확한 일점사로 상대 영웅을 끊어낸 BH는 핵을 파괴하고 역전에 성공하며 DK와 최종전에서 만나게 됐다.

A조 최종전에서는 디그니타스가 YL을 꺾고 4강에 진출했다. 디그니타스는 홀로 떨어진 YL의 정예 타우렌 족장을 먼저 끊어낸 뒤, 거미 시종을 소환해 먼저 20레벨을 달성하고 교전에서 대승하며 먼저 한 세트를 가져갔다. 교전마다 카라짐이 '신성 장법'으로 완벽하게 아군 영웅 살려내며 승리를 이끌었다.

이어진 2세트에서 YL은 자가라의 점막과 강력한 초반 딜을 바탕으로 불멸자를 연이어 가져가며 주도권을 잡았다. 이에 디그니타스는 무리하게 들어온 발라와 캘타스의 화력으로 무라딘을 순식간에 끊어내며 역전의 발판을 만들었다. 20레벨에 불멸자를 소환한 디그니타스는 단숨에 핵까지 진격하며 매서운 공격을 이어갔다. 다시 한 번 무라딘을 끊어낸 디그니타스는 마지막 불멸자를 차지하며 승리했다.



▲ 출처 : OGN 방송캡처 화면

마지막 4강 최종 진출자를 가릴 경기가 펼쳐졌다. 1세트 공포의 정원에서 DK는 길 잃은 바이킹으로 운영의 중심을 잡고 먼저 씨앗 100개를 가져갔다. 제라툴의 발을 묶고 공성전과 경험치 획득에서도 앞서갔다. 교전에서는 BH의 제라툴의 '공허의 감옥'과 제이나의 '서리고리'에 위기 순간이 있었지만, 가까스로 살아남아 오히려 상대 영웅을 끊어내며 기세를 내주지 않았다. 정원 공포를 연이어 소환한 DK는 거침 없이 요새와 핵을 파괴하며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용의 둥지에서 2세트가 열렸다. BH는 DK의 영웅을 끊어내며 초반부터 이득을 챙겼다. 특히, BH의 아서스는 상대에게 과감하게 파고들어 교전 대승을 이끌었다. DK 역시 교전을 열어 이득을 챙기려고 했지만, BH가 먼저 20레벨을 달성하고 용기사를 먼저 가져가며 공성에서도 크게 앞서갔다. 마지막 용까지 가져간 BH는 핵을 파괴하고 한 세트를 만회했다.

하늘 사원에서의 마지막 3세트, BH는 초반부터 탑과 미드의 신단을 모두 차지하려는 DK의 영웅들을 각개격파하며 유리하게 출발했다. 하지만 DK는 '스나이퍼' 권태훈의 실바나스의 완벽한 '울부짖는 화살'로 뭉쳐있는 상대를 모두 제압하며 역전에 성공했다. 신단과 우두머리를 모두 가져간 DK는 무라딘을 끊어내고 봇 라인을 확실히 밀어냈다. 우두머리 지역에서 DK는 4:5 싸움에서도 완벽한 스킬 활용을 바탕으로 승리하며 우두머리까지 빼앗아 핵을 파괴하며 2:1로 승리하며 4강에 합류했다.

한편, 8일 오전 2시 45분(한국시각)부터 준결승전과 HWC 우승자를 가릴 결승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 2015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챔피언십 블리즈컨 8강

A조 패자전 GIA 0 VS 2 YL
B조 패자전 템포 스톰 1 VS 2 BH
A조 최종전 디그니타스 2 VS 0 YL
B조 최종전 DK 2 VS 1 BH

블리즈컨2015 특별취재팀(=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김경범(Its), 김홍제(Koer), 이명규(Sawual), 정성모(Daram) 기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