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리그] '에디슨' 한조-'한빈' 윈스턴? 변화한 댈러스 동부 첫 승(종합)

경기결과 | 장민영 기자 |



12일 서울 충무로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오버워치 리그 2023 시즌 3주 1일차 경기가 진행됐다. 첫 경기에서는 항저우 스파크가 서울 다이너스티를 상대로 3:1로 승리했다. 2경기에서는 댈러스 퓨얼이 상하이 드래곤즈를 꺾고 시즌 첫 승을 알렸다. 댈러스는 '에디슨'의 한조 카드를 새롭게 꺼내 지난 경기에서 첫 승을 챙긴 상하이를 꺾었다.

첫 경기 첫 세트부터 항저우는 서울을 밀리면서 출발했다. 1세트는 양 팀 모두 서브 탱커 '보이드'와 '트웬티'를 기용해 맞섰다. 서울이 먼저 '프로펫'의 애쉬와 '프로핏' 트레이서의 활약으로 디바-에코를 또 꺼낸 항저우를 상대로 1R를 가져갔다. 하지만 항저우는 조합을 바꾸지 않았다. 나노강화제를 받은 '리브'의 에코가 들어오는 서울을 깔끔하게 정리하며 2R 반격에 성공했다. 이에 서울은 '보이드'의 자리야-라마트라를 꺼내 변수를 만들어보려고 했다. 항저우는 루시우-솜브라-트레이서-디바를 기용해 기동성에서 우위를 점했다. 거점에서 밀려났지만, 재빠르게 포커싱하는 플레이로 1세트를 뒤집을 수 있었다.

2세트에선 항저우만 메인 탱커를 '구슈에'로 교체해 승리를 이어갔다. 솜브라 해킹에 반응하는 '구슈에' 윈스턴이 탄탄한 플레이를 선보였다. 완막과 함께 출발한 항저우는 여유롭게 공격에 임했다. 서울은 마지막 희망인 '프로핏'의 펄스 폭탄이 통하지 않았다. 반대로 항저우는 팀원 모두가 궁극기를 보유한 상태로 깔끔한 수비에 성공했다.

위기의 서울은 3세트에서 한 세트를 만회했다. 첫 공격부터 화물을 밀면서 이전과 달리 3점을 확보했다. '보이드'의 라마트라-정커퀸을 앞세워 '구슈에'의 라인하르트-윈스턴을 압도하는 공격을 펼칠 수 있었다. 하지만 항저우의 공격 역시 만만치 않았다. '샤이'의 시메트라와 '리브'의 메이를 꺼내 난전에 힘을 실었다. 빙벽으로 퇴로를 막고 끊어내는 플레이가 통하면서 항저우가 더 빠르게 3점을 확보했다. 서울은 추가 시간이 2분 30초가 더 많은 항저우를 상대로 경기를 뒤집었다. 라마트라에 이어 '프로펫' 애쉬마저 터지면서 5점까지 확보해 승리할 수 있었다.

하지만 승부는 항저우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4세트에서 '프로핏'의 트레이서가 분전했지만, '샤이'의 EMP 중심의 반격에 결국 무너지면서 항저우가 3:1로 승리했다.




2경기에선 댈러스와 상하이가 맞붙었다. 첫 라운드에선 '한빈'과 '플레타'의 라마트라 대결이 펼쳐졌다. 한 번씩 주고 받은 가운데, 댈러스가 '스파클' 메이의 눈보라로 '플레타'를 저격하며 1R를 가져갔다. 2R에서 '한빈'이 라인하르트로 방향을 틀어 난전을 우위로 이끌었다. 이를 바탕으로 빙벽으로 끊어내는 싸움으로 1세트 압승을 거뒀다.

2세트에선 조합을 바꿔 양 팀 모두 윈스턴과 한조로 맞붙었다. 상하이는 먼저 3점을 확보했다. '에디슨'의 한조에 시간이 끌리긴 했지만, 가까스로 추가 시간에 3점을 확보할 수 있었다. 댈러스는 공격에서도 한조를 필두로 전진 흐름을 만들었다. 상하이의 '이리스' 아나와 '바이퍼' 트레이서가 득점했지만, 필요할 때 댈러스의 딜러진 역시 득점하며 화물을 밀어낼 수 있었다. 추가 라운드까지 맹공을 이어간 댈러스가 확실하게 자리를 차지하며 2:0으로 앞서 갔다.

댈러스는 흐름을 3세트까지 이어갔다. '한빈'은 이번에 디바를 꺼내 원하는 플레이를 이어갔다. '에디슨'의 한조는 킬로그를 이번에도 꾸준히 올렸다. '바이퍼'의 트레이서마저 잡힐 정도로 뛰어난 킬 캐치 능력을 발휘했다. 마지막 구간에서 상하이는 '희수'의 위도우메이커로 연이은 킬을 내면서 3점까진 내주지 않았다. 승기를 잡은 댈러스는 완막으로 경기를 끝냈다. 힐러진을 끊어주는 플레이로 댈러스가 시즌 첫 승을 거뒀다.


오버워치 리그 2023 시즌 동부 2주차 3일 결과

1경기 서울 다이너스티 1 vs 3 항저우 스파크
1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1 vs 3 항저우 스파크 - 일리오스
2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1 vs 3 항저우 스파크 - 블리자드 월드
3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5 vs 4 항저우 스파크 - 샴발리 수도원
4세트 서울 다이너스티 1 vs 3 항저우 스파크 - 에스파란자

2경기 댈러스 퓨얼 3 vs 0 상하이 드래곤즈
1세트 댈러스 퓨얼 2 vs 0 상하이 드래곤즈 - 네팔
2세트 댈러스 퓨얼 4 vs 3 상하이 드래곤즈 - 할리우드
3세트 댈러스 퓨얼 2 vs 0 상하이 드래곤즈 - 쓰레기촌
이미지 출처 : 오버워치 리그 공식 중계 화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