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e스포츠를 빛낸 인물은? KeSPA,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23일 진행

게임뉴스 | 장민영 기자 | 댓글: 30개 |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의 개최에 앞서 부문별 후보를 발표했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은 한 해 동안 대한민국 e스포츠를 빛낸 우수 종목, 선수, 팀 등을 선정하는 국내 유일의 e스포츠 시상식이다. 이번 e스포츠 대상에서는 특별상 및 본상 총 18개 부문에서 26개 상이 시상된다. 특별 부문은 공로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올해의 우수 해외활동상, 특별상 3개 부문에서 5개 상이 시상된다.

본상 부문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크래프트2, 하스스톤, 서든어택, EA SPORTS 피파 온라인 3, 카트라이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총 7개 e스포츠 정식 종목에서 7개 부문의 개인상, 단체상이 시상된다. ‘올해의 e스포츠 대상’은 본상 수상자(개인, 팀 등)들이 후보가 되고, 행사 당일 현장 투표로 선정된다.

협회는 팬들이 직접 선정하는 인기상 투표를 오늘부터 진행한다. 스타크래프트2 최우수 선수상 15명의 후보 중 3명, 리그 오브 레전드 최우수 선수상 25명의 후보 중 5명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하여 행사 당일 수상자를 발표한다.

투표는 21일까지 2016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며 각 종목당 1인 1표로 제한된다. 협회는 투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2016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 입장권과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2016 대한민국 e스포츠 대상은 오는 23일 오후 7시부터 서울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하며, 시상식에 앞서 오후 5시 30분부터 포토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협회는 현장 입장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SNS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