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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신규 직업 '다크나이트' 및 신 서버 '알티노바' 14일 오픈, 월보 '누베르'도 예고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사전 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 8번째 클래스 '다크나이트'와 3번째 월드 보스 '누베르' 추가, 그리고 신규 서버 '알티노바' 오픈이 주된 내용.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신화 등급의 '발크스의...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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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전체 상승폭은 완만, 용사 컷 3000 돌파… 검은사막M 금주의 랭킹 정보
정기점검이 하루 더 빠르게 진행된 영향 때문에, 이번 주의 전투력은 전체적으로 완만한 상승 폭을 보이고 있다. 최근 2~3주 동안 장비/장신구 마력 각인, 잠재력 개방으로 인해 가파른 상승 폭을 보였던 것과 비교하면 대조적인 모습이다. 전 서버 랭킹...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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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랭킹 1위 '템빨신' 전투력 4000 돌파! '용사 2965, 영웅 3096 컷'
잠재력 해방 업데이트로 장비 강화 최대 수치가 40으로 증가함에 따라 상위권 커트라인도 높아졌다. 1위부터 6위까지의 전투력 상승 폭은 무려 100이나 된다. 영웅/용사의 커트라인은 다시 제자리를 찾아가는 추세다. 각각 용사 ▲37, 영웅 ▲49의...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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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백작 3253, 영웅 3047, 용사 2928' 검은사막M 금주의 전투력 커트라인
장신구 마력 각인과 추가 지식 등의 영향으로 전투력 등급 커트라인이 높아졌다. 그동안 약 20~40 정도의 상승 폭을 보였던 영웅, 용사 등급은 이번 주 무려 ▲74, ▲66이나 상승했다. 영웅은 약 1.8배, 용사는 약 3배 가까이나 증가했다. 금...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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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용사, 영웅 등 등급별 커트라인 전투력은? 검은사막M 금주의 랭킹 정보
영웅과 용사의 커트라인은 각각 2973, 2862다. 영웅은 커트라인이 43 정도 증가했고, 용사는 22 정도로 소폭 증가했다. 영웅부터는 본격적으로 전투력을 쥐어 짜내야 하는 구간이므로 경쟁이 제법 치열하다....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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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X4] 펄어비스 조용민 총괄 PD가 말하는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한 게임 설계"
금일(10일) 일산 킨택스에서 '게임의 교육과 진로에 관한 멋진 선배들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게임이야기 콘서트의 첫 강연자는 펄어비스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의 총괄 PD 조용민였다. 그는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한 게임 설계'라는 주제로 약 200...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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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기] '드랍률 150% 상향' 후 방문한 용맹의 땅 3단계, 획득한 아이템은?
아이템 드랍률 300% 이벤트가 진행 중일 때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던 용맹의 땅. 이벤트가 끝나자고 방문하니 간에 기별이 가지 않을 정도로 드랍률이 매우 짰다. 하지만 금일(28일) 업데이트 이후에 방문한 용맹의 땅은 확실히 기존과 달랐다. 최소한의 득템이 보장된다. 이제 귀찮더라도 자주 방문해야 할 이유가 생긴 것이다....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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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기] 보스 구석 유인이 핵심! 검은사막M '미궁 8단계', 실제 난이도는?
새롭게 추가된 고대인의 미궁 7~8단계 권장 전투력은 각각 2,800과 3,300이다. 6단계와 비교하면 권장 전투력의 폭이 꽤 큰 편인데, 그만큼 보상도 강화됐다. 7단계의 보상은 6단계와 같지만 '획득 확률'이 증가했다고 표기된다. 8단계는 크자카가 드랍하는 '신화 유물'이 추가됐다....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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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생태 지식 공략! '난폭한 마녀의 오크 전사, 병사' 파밍, 이렇게 하세요
난폭한 마녀의 오크 전사와 병사도 비슷하다. 넓디넓은 맵을 구석구석 뒤지고 다녀도 도통 보이질 않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난폭한 마녀의 오크 전사는 2,200 이하의 전투력으로는 물약이 있어도 위험한 상황이 자주 연출되고, 난폭한 마녀의 궁수만 보이고 병사는 도통 보이질 않는다....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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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좀비로 변한 위치 보셨어요? 검은사막M 인기&특이 커스터마이징 소개
유저들의 평균 레벨이 50을 넘으면서 이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 기본형으로 만들고 게임을 시작한 사람들은 커스터마이징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죠....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장요한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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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기] 크자카 보다 쉬운 길드 토벌, 최대 보상은 2소켓 신화 무기
새롭게 추가된 길드 콘텐츠중 하나인 '길드 토벌'의 난이도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평균 전투력 2,300 정도의 워리어 2명과 자이언트, 위치, 발키리, 레인저 각 1명, 총 6명으로 '상급 난이도'를 체험해봤는데, 전투 시작부터 종료까지 약 8분 정도가 소요됐다. 토벌 임무처럼 중간 보스를 처치하고 최종 보스까지 가지 않아도 된다. 보스와 대면하여 전투를 치르는 방식이다....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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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루툼족 이후 신중히 결정할 것, 검은사막M 존버 사냥터 '만샤족' 정보
중요한 것은 메인 의뢰를 딱 루툼족까지만 진행해야 된다는 점이다. 생각보다 만샤족의 사냥 효율이 생각보다 좋지 못하기 때문이다. "어라, 루툼족 할만한데. 만샤족까지 가볼까"라고 느꼈다면, 이는 루툼족에서 멈추라는 신호다....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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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3월 말, 통합 결투장 5월 업데이트 예정"
조용민 총괄 PD는 첫 번째 업데이트 '크자카 레이드'를 선보이기에 앞서 공동 인터뷰 자리를 마련했다. 검은사막의 시그니쳐 콘텐츠인 월드 보스, 그리고 메디아 지역 추가와 함께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모바일만의 차별적인 각성 시스템, 원작과 차별을 둔 여러 종류의 PvP, 길드/협력 콘텐츠 등을 예고했다....
인터뷰 | 기자: 장요한,이상훈 | 작성시간 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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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짜릿한 손맛이 일품인 대세 옵션! 검은사막M '치명타 세팅' 추천
'공격력 + 방어력 = 전투력'은 캐릭터의 강함을 나타낸다. 1순위로 신경 써야 할 능력치이기 때문에 토벌 임무, 고대인의 미궁, 샤카투 상점에 모든 운을 건다. 노랑/주황색 장비를 얻기 위해서 말이다. 초반에는 그저 장비의 등급만 높으면 장땡이다....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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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검은사막M 필독 지침서, 더 늦기 전에 '닥사'와 '반복 의뢰'를!
메인 임무 위주로 진행하며 지역을 뚫는 데 중점을 둔 캐릭터 열에 여덟 정도는 '은화 부족' 현상을 겪는다. 근본적인 이유는 '캐릭터가 강하지 않아서'다. 자신의 레벨을 웃돌거나 비슷한 수준의 메인 임무를 진행하고, 해당 지역에서 요구하는 전투력과 캐릭터의 전투력이 비슷한 수준에 형성될 때 은화 부족 현상을 겪게 된다....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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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고민이 많은 이들을 위한 검은사막 모바일 '직업 추천', 장단점은?
출시를 앞둔 상황에 많은 분들이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모바일에 그대로 이식되어 원작과 비슷한 수준으로 편집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부터 자신이 손수 만든 캐릭터가 착용할 의상까지 고려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벌써 각성 스킬을 염두에 두는 분들도 계신 것으로 보이네요....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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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피흡몰벼'를 위한 자이언트 스킬 추천, 모션 큰 스킬을 피해라!
호쾌한 액션으로 보는 맛도 일품이지만, 실제 사냥 효율을 생각하면 화려한 기술(스킬)만이 답은 아니다. 외형적인 매력은 다소 뒤처질지 몰라도 자이언트는 다른 직업보다 '몰이 사냥' 능력이 매우 뛰어난데, 한때 원작에서 인기 있었던 '피흡몰벼' 세팅도...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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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펑펑쓰다 거지된다' 효율적으로 은화를 모으고 사용하는 방법
캐릭터가 40레벨 부근이 되어 중립 국경 지대에 머무를 때쯤이면 은화가 굉장히 부족해진다. 퀘스트 등으로 얻는 은화가 매우 짜기 때문인데, 은화를 소비할 요소는 늘어나는 반면, 수급할 요소를 마땅치 않다....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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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아알? 세르트? 심화는 뭐고 계열은 뭐죠? 스킬 시스템 한눈에 파악하기
원작과 다른 모바일만의 기술(스킬) 시스템은 겉보기에는 복잡해 보이지만 매우 단순하다. 기본적으로 액티브와 패시브로 나뉘어 있고, 액티브 기술은 최대 8개까지만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등록한 8개의 기술은 자동 전투 시 자동으로 사용되며, 수동...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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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레인저 아래 평등하다' 검은사막 모바일, 인벤팀의 다섯 직업 플레이 후기
검은사막 모바일이 3일간의 테스트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신선하고 독특한 점도 있었지만, 반대로 아쉬움이 남기도 했습니다. 이번 테스트 때 공개된 지역과 그 범위를 보면 원작 PC 검은사막의 2차 CBT가 생각나기도 했었네요. 흑정령과 월드 보스 레이...
리뷰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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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월드 보스 레이드 '크자카' 전투 영상
모바일 플랫폼 특징에 따라 월드 보스 콘텐츠에 많은 편의성이 부여됐습니다. 프리미엄 테스트 3일 차에 '크자카' 레이드 테스트가 있었습니다. 시작 시간이 되니 미니맵 우측에 알림 아이콘이 출력되는데요. 굳게 닫혀있던 크자카의 신전문(세렌디아 자치령 내)이 열리면서 자동 이동 또는 알림 아이콘을 통해 즉시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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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3분 쿨타임 필살기! 모바일에만 있는 '흑정령의 분노' 스킬 효과
검은사막 모바일 프리미엄 테스트는 발레노스/세렌디아 자치령을 지나 중립 국경 지대까지만 개방되어 있습니다. 중립 국경 지대 쿠루토 동굴를 마지막으로 메인 퀘스트가 끊기죠. 이때 캐릭터의 레벨은 약 43레벨 정도가 됩니다. 흑정령의 레벨은 30~34레벨 정도가 되지요. 테스트 과정에서 필요없는 장비를 모두 흑정령에게 먹인 결과 힘들게 30레벨을 넘길 수 있었습니다....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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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기] 6시간이면 25레벨! 검은사막 모바일 1일차 테스트 후기, 어떤 모습일까
많은 기대 속에서 프리미엄 테스트를 시작한 검은사막 모바일. 펄어비스가 강조한 그래픽과 주요 콘텐츠, 그리고 모바일만의 차별점을 둔 시스템까지. 궁금한 점이 한둘이 아니실 텐데요. 당첨 여부를 두고 희비가 엇갈리면서 실망감과 기대감이 공존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인벤팀의 1일 차 테스트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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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기대작 '검은사막 모바일' 2월 9일부터 3일간 CBT 진행
다음달 2월, '검은사막 모바일'의 사전 테스트가 진행된다. 펄어비스는 금일(10일)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카페를 통해 2월 9일(금)부터 11일(일)까지 약 3일간 CBT를 진행할 것이라 예고했다. 기존에 발표했던 일정보다 한 달 정도 지연된 일정...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 | 작성시간 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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