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전투와 레이드 동시에 즐긴다, 리니지 '테베라스 지배전' 미리보기

게임뉴스 | 장요한 기자 | 댓글: 17개 |
대규모 통합 전장 콘텐츠인 '시간의 균열 Part.2 테베라스 지배전'이 금일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되었다. 라이브 서버는 차주 정기점검(24일) 이후에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동안 테스트 서버를 통해 사전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시간의 균열이란 리니지가 선보인 2015년 대규모의 복합 콘텐츠로, 3개의 서버가 한 전장에서 만나 단합과 전투, 경쟁 등 다양한 요소를 즐길 수 있다. 최대 3천 명 이상 수용 가능한 통합 전장이라 볼 수 있다. 이미 설날에 진행되었던 첫 번째 시간의 균열 수호탑 점령전에서 공성전 참여 인원의 13배나 되는 인원이 전투에 참여하여 서버 간 자존심 대결을 펼친 바 있다.

수호탑 점령전은 최종적으로 수호탑을 점령한 서버가 승리하는 형태로 '점령'이란 테마가 잘 드러났었다. 이번 테바라스 지배전도 마찬가지로 리니지에서 '지배'라는 단어 본질의 의미를 잘 표현했다. 테베라스 지역 자체가 전투에서 승리한 혈맹이 보스 몬스터를 처치할 기회를 얻게 되는, 이른바 '지배'라는 표현을 쓰기 때문. 승자의 입장에서 '지배'란, 전투에서 승리한 혈맹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보상인 것이다.



▲ 격전의 지배전이 펼쳐질 테베라스 사막의 모습



■ 테베라스 지배전 - 우드벡 마을에 열리는 시간의 균열로 입장!

테베라스 지배전이 진행되는 동안 시간의 균열은 테베라스 필드가 아닌, 통합 전장으로 이동하는 포털 역할을 한다. 즉, 이벤트 기간에는 테베 사막과 티칼 사원 필드로 이동할 수 없는 것이다. 일반 사냥터인 테베라스 필드는 지배전 이벤트가 완전히 종료된 이후에 정상화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는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2시간 단위로 지배전에 참여할 수 있다. 2시와 4시, 6시, 8시, 10시. 총 5회 입장이 가능한 것이다. 최대 진행시간은 단 30분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승리 조건 달성 시 더 절약될 수 있다. 승리 서버에게 주어지는 추가 사냥 시간은 이벤트 종료 후, 30분간 추가로 주어지게 된다.

테베라스 지배전은 테스트 서버에서 6월 24일까지 진행되며, 라이브 서버는 6월 24일부터 7월 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라이브 서버에서는 오전 12시와 오후 9시 총 2회만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 우드벡 마을에 열리는 시간의 균열을 통해 전장으로 이동할 수 있다.



■ 준비 단계 - 시작 전, 거점에서 소비 물품을 세팅!

입장하면 테베라스 사막에 있는 아누비스, 오시리스, 호루스 진영중 무작위로 선택된다. 기본적으로 같은 서버 유저와 한 진영을 이루게 되며, 다른 두 진영(적대)은 다른 서버 유저로 매칭된다. 각 진영은 11시 방향과 8시, 5시 방향에 있다.

각 진영에는 회복 물약과 가속 물약, 그리고 흑요석, 변신 주문서 같은 소모품도 싼값에 판매하는 상인과 강화 마법사, 기능성 NPC도 배치되어 있다. 경험치 다운이나 아이템 증발, 드랍 등의 사망 패널티가 없으니, 사망한 직후 바로 재정비하여 전투에 참여하는 것이 좋다.

단, 차원 시리즈의 소모품은 통합 전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대기실이나 아덴 월드로 나가는 즉시 인벤토리에서 삭제되니, 필요한 만큼만 구매하는 것이 좋다.



▲ 고말 500개에 7,000 아데나 밖에 하지 않는다. 부담 없이 사용하자!



■ 지형 파악 - 사막과 피라미드 지하, 피라미드 내부로 구성

테베라스 지배전 내부는 각 거점이 있는 사막 지역과 몬스터를 사냥해야하는 피라미드 지하, 그리고 최종 결전장인 피라미드 내부로 구성되어 있다.

피라미드 지하는 피라미드 내부로 곧바로 이어지는 통로로 전략적 요충지라 볼 수 있다. 여러 몬스터와 함께 상대 진영 플레이어와 일전을 벌이는 장소이기도 하다. 이곳에서 승기를 얻어야 피라미드 내부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다.

피라미드 내부는 서버 포인트 60만 점을 모아야 입장할 수 있다. 중앙 지역에 위치한 지배석을 파괴하면 카운트 다운이 시작되며, 카운트가 끝나게 되면, 중앙 지역에 가장 많은 캐릭터가 서 있는 진영(서버)가 승리하게 된다. 즉, 중앙 진영은 3개의 진영이 무차별로 전투를 벌이는 결전장인 것이다.



▲ 테베라스 사막의 지도. 진영에 따라 스타팅 위치가 다르다.



▲ 피라미드 지하의 지도. 상대 진영과 만나게 되는 주요 전투 지역.



▲ 피라미드 내부의 중앙 지역. 최종 전투와 승리 이벤트가 진행된다.



■ 전반전 - 몬스터 학살을 통해 누적 포인트 쌓기!

지배전 전반전의 핵심은 빠른 시간 내에 60만 포인트를 쌓아 테베라스의 저주 디버프를 해제하는 것이다. 포인트는 테베라스 지하에 서식하고 있는 몬스터나 상대 진영 플레이어를 처치하여 얻을 수 있다. 이렇게 개인이 모은 포인트는 서버 별로 합산되어 누적 포인트에 쌓이게 된다.

※ 테베라스의 저주 디버프는 피라미드 내부로 들어가면 즉사하는 디버프다. 그러므로 누적 포인트 60만을 빠르게 달성하여 디버프를 해제하는 것이 승리의 열쇠인 것이다.



▲ 서버 포인트가 좌측 상단에 표기 된다. 다른 메뉴는 피라미드 내부에서 활성.


상대 진영 플레이어를 처치하면 처치한 플레이어에게 1,000포인트가 지급된다. 반대로 사망한 플레이어는 자신이 소유한 포인트의 1/10을 잃게 된다. 그러므로 카운트 배리어나 데스페라도, 아머 브레이크 등 전투 특화 스킬을 습득했거나, 전투 세팅이 준비된 캐릭터는 파티 단위로 PvP를 진행하는 것이 좋고, 레벨이 낮은 캐릭터는 몬스터 사냥에 주력하는 것이 좋다.

더불어 포인트는 단순히 피라미드 내부로 가는 열쇠 역할만 하는 것은 아니다. 20만 포인트 단위로 강력한 버프 효과가 부여되거나 상대 진영 플레이어에게 치명적인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필살 아이템, 그리고 아군 진영 플레이어를 회복하는 보조 아이템을 지급되기도 한다.

이러한 아이템은 단순히 포인트를 더 빨리 쌓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고, 더 나아가 피라미드 내부 중앙 지역에서의 결전에서 사용하여 반전의 반전을 꾀할 수도 있다.

※ 누적 포인트 효과

200,000점 : 근거리 & 원거리 대미지 및 명중 +10, 대미지 리덕션 +5, SP +5
400,000점 : 서버 랭킹 10위까지 물의 구슬 지급. 10초동안 구슬 주변 상대 진영에게 지속 대미지.
600,000점 : 테베라스의 저주 디버프로 인해 사망하지 않음
800,000점 : 서버 랭킹 10위까지 회복 구슬 지급. 10초동안 구슬 주변 아군 진영 HP 지속 회복
1,000,000점 : 서버 랭킹 3위까지 텔레포트 구슬 지급. 사용 시 캐릭터 20명 피라미드 내부로 이동.



■ 후반전 - 최종전, 가장 많이 생존한 서버가 승리!

테베라스의 저주 디버프 해제 후, 피라미드 내부에서 벌어지는 전투는 승리한 진영을 가리는 최종 전투가 진행된다.

먼저, 내부에 입장하면 중앙에 위치한 '지배석'을 파괴하면 카운트 다운(3분)을 활성화 시켜야 한다. 지배석이 파괴된 자리에는 가장 많이 살아남은 진영의 고대 신이 소환되어 어느 진영이 우세한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아누비스가 등장했다면 아누비스 진영의 캐릭터가 가장 많이 살아있는 것이다. 이에 세 진영이 어떤 진영을 견제하고, 또 어떻게 연합을 할 것인지 잘 선택해야 한다.

카운트가 끝나면, 중앙 지역에 가장 많이 살아남은 진영의 지배석이 재활성화되며, 활성화 시킨 진영 외 다른 진영 플레이어는 피라미드 내부로 강제 추방된다. 지배석을 활성화 시킨 진영이 승점 1점을 가져간 것과 같은 이치다. 이렇게 총 3번 지배석을 활성화 시켜 승점 3점을 가져간 진영이 최종적으로 승리하게 되며, 지배전 시간이 종료될 때까지 3점을 획득하지 못하면, 지배석 활성화를 가장 많이 시킨 진영이 승리하게 된다.



▲ 가장 많이 생존한 진영의 고대 신이 지배석 위치에 소환 된다.



▲ 승점과 지배석 활성화 시간은 좌측 상단 메뉴에 실시간으로 표기.



■ 승리와 패배 보상 - 개인 포인트 2,000점 이상 획득하라!

승리한 진영은 잠시 후 피라미드 중앙 지역 내부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토벌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대량의 아이템이 중앙 지역 넓게 드랍된다. 무조건 보스 몬스터 옆에 있지 않아도 '운'에 따라 초대박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 외에도 피라미드에서 30분간 추가 사냥할 기회도 주어진다.

이 밖에도 승패 여부를 떠나, 개별 포인트 2,000점 이상 얻은 캐릭터에게 추가 보상이 주어진다. 단, 보상 기준은 누적 포인트가 아닌, 종료 시점의 포인트 수치를 기준으로 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보통 후반전에 계속 죽다 보면 개별 포인트가 2,000점 이하로 떨어질 수 있으니, 전반전에 최대한 많은 포인트를 획득해 두는 것이 좋다.



▲ 아이템 분배는 오로지 '운'이 좋아야.. 그냥 F4만 연타하자.

※ 보스 몬스터 레이드 드랍 아이템

- 무기 : 파괴의 장궁, 태풍 & 질풍 & 혈풍의 도끼, 흑왕도, 흑왕아, 흑왕궁, 무관의 양손검 & 장검, 테베 오시리스의 이도류 & 양손검 & 활 & 지팡이, 신관의 지팡이 (모두 축복받은 아이템)

- 장신구 : 타이탄의 벨트, 테베 오시리스의 벨트, 테베 호루스의 반지, 테베 아누비스의 반지, 순간이동 조종 반지, 변신 조종 반지, 소환 조종 반지, 오우거의 벨트, 빛나는 정신 & 영혼 & 신체 벨트, 지식의 반지, 멸마의 반지, 화령의 반지 (모두 축복받은 아이템)

- 마법 및 기술서 등 : 미티어 스트라이크, 디스인티그레이트, 앱솔루트 배리어, 카운트 배리어, 소울 오브 프레임, 데스페라도, 타이탄 락 & 매직 & 블릿, 아머 브레이크 (이하 축복받은 아이템)

- 일반 아이템 : 반역자의 방패, 마법 방어 각반

- 주문서 : 축복받은 무기 마법 주문서 10장, 축복받은 갑옷 마법 주문서 10장, 일반 무기 마법 주문서 10장, 일반 갑옷 마법 주문서 10장, 잠긴 상 & 하급 오시리스의 보물상자 5개

- 기타 : 쇼크 스턴, 인비지블리티 등의 마법서나 기술서를 포함한 축복받은 스탯 목걸이, 무관 시리즈, 신관 시리즈, 마법 투구 등

※ 승리 및 패배 시 기본 보상

진귀한 기르타스의 사념(100% 획득), 테베 오시리스의 양손검 & 지팡이 & 활 & 이도류, 테베 호루스의 반지, 테베 아누비스의 반지, 테베 오시리스의 벨트, 축복받은 무기 & 갑옷 마법 주문서(승리 진영), 일반 무기 & 갑옷 마법 주문서(패배 진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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