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파이프를 이용하여, 침략당한 왕국을 구하라, ‘파이프 앤 퀘스트’

게임소개 | 장인성 기자 | 댓글: 2개 |
파이프를 이용하여, 침략당한 왕국을 구하라, ‘파이프 앤 퀘스트’

누구나 한 번쯤은 해봤을 법한 머리 좋아지는 파이프 연결하기 게임, 국내에서도 다양한 분위기의 파이프 연결하기 플래쉬 게임이 공유 되었던 기억이다.
하지만 일회성인 플래쉬 게임 성격상 두 번하기는 힘들었다는 게 많은 유저들의 공통 사항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새롭게 유저들에게 선보일 ‘파이프 앤 퀘스트’는 파이프 맞추기와 성장형
RPG요소를 두루 갖춘 새로운 방식의 퓨전RPG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독특한 특징들 덕분에 다양한 유저층에게 색다른 육성의 재미를 줄 것으로 보인다.

새롭게 선보일 ‘파이브 앤 퀘스트’는 게임 방식도 전반적으로 신선하지만, 그래픽, 사운드 면에서 더욱 끌리는 게임이기도 하다. 기존 고전콘솔게임에 대한 향수가 있다면 더욱더 끌릴 수 밖에 없는 독특한 게임 방식의 ‘파이프 앤 퀘스트’ 조금 더 자세하게 만나보도록 하자.






◆ 깊게 생각하라! 그리고 빠르게 연결하라! 파이프를 연결하여 공격하는 ‘파이프 앤 퀘스트’ ‘

‘파이프 앤 퀘스트’는 두뇌와 순발력! 이 두 가지 요소가 가장 핵심이 된다고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턴 방식을 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천천히 생각을 해도 된다. 하지만 빠른 순발력은 꼭 필요한 요소이다. 파이프에 손을 대는 순간 제한시간이 시작되기 때문에 주어진 시간 내에 빠르게 자신이 생각한 파이프 길을 연결시켜야 하는 것이 승리의 지름길이라고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생각하는 파이프 연결하기 게임은 입구, 출구가 하나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파이프 앤 퀘스트’는 입구도 여러 개, 출구도 여러 개인 형태를 가지고 있다. 각각 최대 4개까지 배치하여 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루트를 생각해 낼 수 있게 되며,
파이프가 많이 연결 되면 될 수록 공격 횟수가 증가하게 된다.
이러한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 타임을 줄여 주기도 하며, 유저들의 두뇌를 자극 시키는 중요 요인이 된다.






▲다수의 출구와 입구를 만들어 화력을 집중시키는 것이 포인트.



◆ 고전콘솔게임의 그래픽, 사운드와 클래스 업 시스템

참 오랜만에 보는 고전 그래픽의 게임이 아닐까 생각이 된다, ‘파이프 앤 퀘스트’는 오락실 혹은 고전콘솔게임에서 볼 수 있는 고전 그래픽과 사운드를 사용하여 간결하지만 귀여운 캐릭터로 친숙함과 편안한 느낌을 준다.

스마트폰게임으로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 되면서 요 근래 클래스 업이라는 단어는 오랜만에 들어 본 기억이다.
그 만큼 각기 다른 캐릭터, 같은 캐릭터 등을 합성하여 새로운 캐릭터를 뽑는 것이 일반화 된 게 사실. 하지만 ‘파이프 앤 퀘스트’는 부담 없이 한 단계 위의 상위 클래스로 빠른 클래스 업이 가능하며, 각각의 클래스에 맞춰 변화하는 외형 덕분에 육성을 재미를 더 한다.






▲ 마치 일판 콘솔게임을 하는 느낌을 주는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다.



◆ 캐릭터의 한계치를 높여라, 잠재능력 강화 시스템

자신이 애지중지 키운 캐릭터를 한 순간에 다른 캐릭터로 바꾸기란, 한 캐릭터에 쏟은 나의 시
간과 정성이 매우 아깝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그런 유저들의 아쉬움을 달래 주기 위하여 ‘파이프 앤 퀘스트’는 캐릭터를 오래 쓸 수 있도록 캐릭터의 잠재능력을 영구적으로 끌어 올리는 잠재능력 강화 시스템이 존재한다.

잠재능력강화에는 최대 레벨 업 과 스킬 슬롯 확장이 두 가지가 존재하게 되는데, 클래스1부터 키운 캐릭터에게 많은 혜택을 준다.
예를 들어 클래스1의 최대 레벨 10업 시 요구되는 자원은 다이아 1개, 클래스2의 최대 레벨 10업 시 요구되는 자원은 다이아2개 이런 식으로 말이다. 클래스1인데 자신이 꾸준히 키울 수 있을 만한 캐릭터가 나오게 된다면, 저렴하게 잠재능력을 키워 클래스 업을 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영구적으로 지속되니, 되도록이면 1클래스에서 해결하는 것이 중요 팁.
(스킬도 마찬가지로 클래스1때가 가장 저렴하다.)



▲스킬 추가를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가 있다.










▲다양한 중간보스, 보스 등이 등장하는 일반 던전과 스페셜 던전이 존재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