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리뷰] 모바일로 돌아온 턴제 전략의 원조, '킹스 바운티:레기온'
최초 게이머는 한 마을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되며 이후 각종 전투를 거치면서 얻은 병력들과 마법으로 자신만의 부대를 만들고 전투에서 얻은 재료들로 강력한 마법과 장비를 제작해 점차 최강의 군단을 만들어나가게 된다. 지도의 마을과 항구 등 거점들에서는 가장 낮은 등급의 병력과 마법들을 구할 수 있으며 다양한 보상을 주는 퀘스트들이 일정 시간마다 갱신된다....
리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4
11
-
[게임뉴스] PC버전 헤일로 신작 bootcamp, 게임물등급위원회 심사 통과
시리즈 통산 5천만장 이상이 판매되며 전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XBOX 게임 '헤일로'의 신작으로 추정되는 PC 게임이 금일(24일) 게임물 등급 위원회의 심사를 15세 이용가로 통과했다. 게임물 등급 위...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4
-
[게임뉴스] 모바일 액션RPG로 돌아온 울티마 포에버: 퀘스트 포 더 아바타!
컴퓨터 RPG의 전설이자 고전으로 인정받는 명작 시리즈 '울티마'가 모바일 액션 RPG로 출시되었다. EA Mythic은 5월 22일, 울티마의 세계관을 그대로 따르고 있는 액션 RPG, '울티마: 퀘스트 포 더 아바타 (Ultima Forever:...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3
9
-
[게임뉴스] 워해머 40,000 신작 Armageddon, 2014년 모바일로 출시
40,000년에 이르는 방대한 SF 세계관때문에 한국에서도 많은 팬층을 보유한 워해머(Warhammer®) 시리즈의 차기 전략 게임 '워해머 40,000: 아마게돈 (Warhammer® 40,000®: Armageddon™)'이 모바일 및 PC 버전...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2
3
-
[게임뉴스] 피터몰리뉴의 신작 모바일게임 GODUS, DeNA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파퓰러스와 던전키퍼, 블랙앤화이트 등 확고한 자신만의 스타일을 갖춘 게임들을 개발하면서, 갓게임의 창시자로 불리는 유명 개발자 '피터 몰리뉴'의 신작 모바일 게임 '가더스(GODUS)'가 DeNA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DeNA는 금일(현지시간...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1
1
-
[칼럼] 폭력적인 게임일수록 전자파가 높아 위험하다? 도넘은 게임업계 때리기
그러나 이 연구를 잠깐만 살펴보면 상식적으로도 말이 안되는 오류가 숨어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장 큰 문제점은 그래픽 카드의 온도가 상승하는 이유를 전자파의 방출과 전혀 무관한 게임의 장르, 즉 소프트웨어의 내용에 해당하는 콘텐츠와 연결시켰다는 것이다....
칼럼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0
52
-
[게임뉴스] 밀리언아서 해킹어플 논란, 조사결과 자작극으로 밝혀져
밀리언 아서의 수집형 이벤트에서 상위권에 있던 한 유저가 실제 사용이 불가능한 가상의 신용 카드를 생성한 뒤 안드로이드의 결제를 우회하는 방식의 해킹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순위를 얻었다고 밝혀 논란이 커지고 있다. 문제의 발단은 인기 게임 '밀리언 아서...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19
66
-
[게임뉴스] 팜플 신작 '영웅의 품격' 김슬기와 함께 무협속으로!
첫번째 게임 '데빌메이커:도쿄'를 흥행시키며 성공적으로 첫 발을 뗀 모바일게임 개발사 '팜플'이 신작 무협 모바일 게임 '영웅의 품격'과 홍보를 담당할 연예인 '김슬기'의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팜플의 신작 모바일게임 '영웅의 품격'은 지난 1월의 간담회에서 '패왕기'라는 제목으로 공개되었......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16
13
-
[기자수첩] 진짜 스마트한 모바일게임? 사소하지만 중요한 모바일게임의 단점들
이렇게 다양한 게임들을 즐겨보면서 몇가지 느끼게 된 점이 있습니다.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와 무관하게 스마트폰에서 플레이한다는 점 때문에 만나게 되는 사소한 불편함. 아주 작은 부분이지만 손톱 밑의 가시처럼 왠지 계속 머리에 남아 눈쌀을 찌푸리게 만드는 단점들....
기획기사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16
9
-
[게임뉴스] 카드배틀 열풍 밀리언 아서, 한국에서 일매출 2억 넘겨
위에 언급된 밀리언 아서의 매출액 176억 4천 2백만원은 앱스토어의 수수료 30% 및 부가가치세 10%를 제외한 금액이며, 역으로 계산해볼 경우 한국에 서비스중인 밀리언 아서의 총 매출은 약 277억, 일매출 약 3억으로 추정할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14
30
-
[게임뉴스] 퍼즐앤드래곤 효과! 일본 겅호, 닌텐도의 시가총액 뛰어넘어
잘 만든 모바일 게임 하나가 견고하기로 이름높은 일본 기업의 순위를 바꿨다. 최근 1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퍼즐앤드래곤의 흥행에 힘입은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이하 겅호)가 금일 시가 총액에서 닌텐도를 앞질렀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13
7
-
[뉴스] '게임 파트너와 함께' 카카오, 제휴를 통한 자체 광고 플랫폼 도입!
카카오톡 게임하기에 카카오와의 제휴를 통한 자체 광고 플랫폼이 도입될 예정이다.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오는 10일에 열릴 예정인 '2013 카카오 게임 파트너스 포럼'을 앞두고, 카카오 게임하기의 파트너사와 함께 상생하는 지원책 강화 방...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09
2
-
스퀘어에닉스의 파이널판타지 택틱스, 모바일로 신작 등장!
RPG에 비해 비교적 팬층이 적은 택틱스 계열의 게임으로 판매량 250만장을 넘겼으며 PSP로 리메이크까지 되었던 스퀘어에닉스의 명작 전략 게임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가 모바일 게임으로 돌아온다. 일본 모바게를 통해 내일 출시 예정인 파이널 판타지...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6
9
-
리니지 세계관의 모바일 소셜 게임 '리니지 더 세컨드문' 일본 출시
한국 온라인 게임의 역사, 엔씨소프트 '리니지'의 세계관을 활용한 모바일 소셜 게임 '리니지 더 세컨드문'이 금일(25일) GREE를 통해 일본에서 출시되었다. 리니지 더 세컨드문(Lineage The Second Moon)은 리니지의 세계관을 그대로...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5
6
-
[NDC2013] 모바일과 HTTP의 효율적인 랑데뷰 전략
최준호 대표는 HTTP 자체가 너무 잘 알려져 있어 기본에 가깝고 학교에서나 배우지 현역 개발자가 되면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지만,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면 모바일 게임 개발에서도 충분히 유용하다면서 강연을 시작했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4
1
-
[인터뷰] 밀리언아서 최고의 인기! 한국형 일러스트의 주인공, 꾸엠님과 Asino님!
카드 배틀 게임에서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일러스트는 전체 콘텐츠의 절반이라는 표현이 과하지 않을 정도로 중요합니다. 카드 배틀이라는 장르가 워낙 멋진 '카드'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보니, 일각에서는 예쁜 카드만 충분히 확보하면 절반은 성공...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3
60
-
성의없는 운영에 집단 소송까지? 종료 앞둔 레전드오브몬스터즈
올해 초 한국에 야심찻 첫발을 내딛은 일본 게임사 어플리봇(Applibot)의 모바일 게임, 레전드 오브 몬스터즈가 '먹튀' 논란에 휩싸였다. 레전드 오브 몬스터즈는 북미 지역에서 1위를 차지하며 흥행에 성공한 카드배틀 게임 '레전드 오브 크립티드'의...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17
20
-
급변하는 모바일 시장, 카카오의 성공 신화는 계속될까?
개발부터 출시까지, 속칭 회전이 빠른 모바일 게임을 좋아하다보니 이것저것 줏어듣는 소식들도 많고 남들보다 먼저 출시되지 않은 모바일 게임을 해보거나 새로운 모바일 게임 회사들을 만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히 자본 든든한 회사들보다는 희망 하나만 바라...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29
12
-
팜플의 기대작 카드게임 '데빌메이커' 카카오로 나온다!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 기대작 9종을 한꺼번에 발표하며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았던 팜플의 첫 카드배틀 게임, '데빌메이커:도쿄'가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가까운 시일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개발이 완성 단계에 접어들어 출시를 기다리는 것으로 알...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21
28
-
[인터뷰] 내놓는 게임마다 모바일 흥행작? 한국 진출 앞둔 일본의 포케라보!
포케라보는 다음 목표로 한국을 꼽았다. 그냥 한번 찔러보자는 의도가 아니다. 진출을 결정한지 3개월여만에 20여명의 한국 인력을 뽑아 포케라보의 한국 지사를 설립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최근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운명의 클랜배틀"과 발맞추어 네트워크&마케팅을 담당하는 후미아키 요시히로 부사장이 직접 한국을 찾았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11
6
-
레벨뿐 아니라 스킬까지 강력하게! 스킬 전승 시스템!
데빌 메이커 - 도쿄 (이하 데빌메이커)는 기존의 카드 배틀 게임들이 카드 자체를 강력하게 만드는 진화 및 강화 정도에 그치는 것과 달리 게이머가 직접 스킬을 다른 카드로 이전할 수 있는 스킬 전승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다. 스킬 전승 시스템을 이용하면...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08
-
[PS4] "많은 PC 온라인 게임이 PS4로 출시되기를" 소니 WWS 요시다 슈헤이 대표 인터뷰
차세대 기기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어 기대된다는 평과 설명만으로는 멋져 보이는데 눈에 확 들어오는 건 없어 아쉬웠다는 평이 공존하지만, 전세계 1천여명의 기자들을 세계의 수도 뉴욕으로 불러들인 소니의 2013년 2월 20일 발표는 게...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2-22
6
-
[PS4] 차세대에 어울리는 열기 가득한 'Playstation Meeting 2013’ 현장 풍경기
약 6년 만에 플레이 스테이션의 신기종이 공개됐습니다. PS를 버리고 다른 이름으로 전환한다는 이야기도 간간히 들렸지만, 결과적으로는 정식 넘버링 시리즈로 탄생했습니다. 플레이 스테이션4(PlayStation4)의 출시일은 올해 말 홀리데이 시즌으로...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2-21
3
-
[PS4] 소니 공식발표! 차세대 콘솔 플레이스테이션4 올해 말 출시 확정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아메리카(이하 SCEA)는 20일 오후 6시(한국 시간 기준 오전 8시) 미국 뉴욕 맨하탄에서 'Playstation Meeting 2013’ 행사를 개최, 차세대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4를 최초 공개했다. 행사 실시 2시간 전부터...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김지연 | 작성시간 02-21
22
-
[인터뷰] 역사와 시간을 항해하라! 세컨드 에이지가 시작된 대항해시대 온라인!
서양인들의 시각에서만 기록되었기 때문에 재평가받아야 한다는 주장도 있고 식민지 지배를 통한 노예무역과 제국주의의 시발점이 되었다는 비판도 있지만, 크리스토퍼 콜롬버스와 바스코 다 가마같은 모험가, 사략함대를 이끌었던 프랜시스 드레이크, 대해적 검은 수...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2-09
85
-
[게임뉴스] 소니, 넷마블 '다함께 차차차'에 저작권 침해 내용 증명 발송
일매출이 7~8억까지 추정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넷마블의 인기 모바일 게임 '다함께 차차차 for kakao'의 흥행 질주에 브레이크가 걸렸다. SCE(Sony Computer Entertainment)는 금일 (14일), 넷마블의 '다함께 차차...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1-14
13
-
[인터뷰] 바이킹 대신 도넛 자르는 너구리? 라쿤 슬라이스 출시한 조영종 대표
남들보다 빠르게 모바일 시장의 가능성을 알아챌 수 있었던 판단력에 소셜 게임의 운영을 통해 쌓은 실력과 노하우까지 갖추었다. 업계에서는 새로운 대작 소셜 게임을 기대했으나 의외로 처음 나온 게임은 음식을 베어 점수를 겨루는 캐쥬얼 게임...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1-09
9
-
[인터뷰] 가슴뜨거운 개발자들의 꿈을 위해, 우리는 끝까지 전진한다! A.P.D
생소한 영웅의 이름에서 비롯된 아르미니우스 기갑 사단. 게르마니아의 명장 아르미니우스가 만약 게임을 개발했다면, 그리고 대형 게임사들과 경쟁해야 한다면 과연 어떤 전략을 선택했을까? 군대도 아닌데 게임 회사 이름이 기갑 사단인 이유, A.P.D라는 회사의 이름에는 정말로 진지한 고민이 담겨 있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2-21
14
-
넥슨의 본격 모바일 행보! 자체 플랫폼 '넥슨 플레이' 출시
넥슨이 자사의 모바일 게임 전용 플랫폼인 '넥슨 플레이'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모바일 행보를 시작했다. 넥슨은 지난 20일, 구글의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구글 플레이에 모바일 게임과 관련되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넥슨 플레이'를 출시했다. 넥슨 플...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2-21
2
-
[앱스 리뷰] 『★4.0』RPG 팬들, 준비되셨습니까? 아이패드로 만나는 RPG의 교과서, 발더스게이트 EE!
발표되자마자 팬들을 설레이게 만들었던 모바일 발더스게이트가 드디어 '발더스 게이트 인핸스드 에디션'이라는 이름으로 앱스토어에 출시되었습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세계관, 잘 짜여진 디테일로 블랙아일 스튜디오와 바이오웨어를...
리뷰 | 기자: 장인성, 이예지 | 작성시간 12-13
12
-
완성도에 인기까지, 한국 진출 준비중인 일본 모바일 대작 게임!
매일 매일 신작이 쏟아지는 모바일 게임의 전성기가 도래했지만 의외로 할만한 게임은 적습니다. 풍요속의 빈곤이라는 말처럼 인기 차트에 등장한 게임들은 거의 다 해봐도 결국 그 게임이 그 게임, 잠깐 흥미를 가졌다가도 금방 질려서 뭔가 새로운 게임이 없나...
리뷰 | 기자: 장인성,이예지 | 작성시간 12-07
2
-
[인터뷰] '크로스파이어'같은 국민 모바일 게임이 목표! 팜플, 서현승 대표!
10월 10일, 향후 SG 그룹의 모바일 기반 사업을 전담하게 될 '팜플'이 10개월이 넘는 준비를 끝마친 뒤 오랜 침묵을 깨고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SG그룹의 든든한 지원과 함께 팜플을 진두 지휘할 사람은 네오위즈와 엔씨소프트, 한게임을 두루 거친 업계의 유명 인사 '서현승' 대표....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2-07
1
-
유니티 엔진4.0, "간편함은 그대로, 고퀄리티 그래픽까지 잡겠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대표 윌리엄 양, 이하 유니티 코리아)는 지난달 중순 출시된 유니티4.0 엔진과 관련해 미디어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유니티4.0 버전에서 추가되거나 강화된 기능과 유니티...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이종훈 | 작성시간 12-05
1
-
[GSTAR2012] 8년만에 돌아온 리턴투판타지! 중국 넷미고와 오픈마켓의 미래를 꿈꾼다!
판타지 포유 역시 아류작이라기보다는 자신만의 길을 추구했던 게임 중의 하나였다. 애니메이션에 가까운 그래픽에 길드전을 시스템으로 만들어 제공했었고 당시 최고의 스타였던 김건모를 모델로 채용하는 등 획기적인 시도가 많았던 온라인 게임이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1-29
10
-
[인터뷰] 5200vs5200 부대 전투 MMO '모나크', 스파이럴 캣츠와 만나다!
스파이럴 캣츠는 지난번 화제가 되었던 모나크의 여성 히어로에 더해 다음에는 부대 전투라는 게임의 콘셉을 제대로 살려볼 예정이다. 다음 목표는 타샤님의 지휘 아래 전원이 여성으로 이루어진 꽃미녀 부대를 만드는 것. 이미 코스프레에 참여할 인원을 뽑기 시작했고 복장 역시 제작에 들어갔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1-27
48
-
[GSTAR2012] 콤보와 캔슬? 격투게임같은 타격감 선보일 웹게임, 시그웨어 조위 대표
인룡은 웹 브라우저 게임이면서 격투게임 못지않은 콤보와 캔슬 등의 액션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게임이고, Go! 삼국은 보드 게임의 명작 중 하나인 UNO의 규칙에 삼국지의 세계관과 영웅을 더해 웹 보드 게임으로 만든 게임이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1-22
21
-
카카오톡, 이렇게 성공했다! 이석우 대표이사가 말하는 성공신화
올 한해 두각을 나타낸 최고의 스마트 콘텐츠를 시상하고, 스마트 혁명을 선도하는 화제의 기업인들이 연사로 참여하는 '2012 스마트콘텐츠 어워드&컨퍼런스'가 19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다. 문화체육장관부(장관 최광식)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
게임뉴스 | 기자: 김지연, 장인성 | 작성시간 11-19
4
-
[인터뷰] 그 회사에 가면 바(Bar)가 있다? 꿈을 향해 달리는 네 명의 개발자들, 코너스 스튜디오!
오아시스라는 이름을 가진 바(Bar)에서 벌어지는 바텐더의 이야기. 현실적인 면을 잘 반영한 독특한 재미로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은 '바 오아시스'를 국내에 출시한 코너스 스튜디오. 스스로가 먼저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뭉친 네 명의 친구들이 걸어온 길은, 게임만큼이나 드라마틱하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1-19
31
-
[GSTAR2012] 대한민국 1st 모바일 리더, 지스타에서 만난 컴투스 박지영 대표!
스마트폰과 모바일 게임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면서, 다른 사람들이 모두 온라인 게임에만 주목하고 있을 무렵부터 모바일 게임 산업의 미래를 바라보고 기반을 다져왔다는 점 때문에 최근들어 더욱 주목받고 있는 박지영 대표를 지스타 2012의 현장에서 만났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1-15
3
-
[GSTAR2012] 모바일로 20vs20의 집단 전투를! 운명의 클랜배틀, 후모토 슌스케 PM
세가와 T스토어의 무기가 될 운명의 클랜배틀은 멋진 카드 일러스트와 함께 클랜이라 불리우는 모임을 결성해 20 vs 20의 전투를 벌이고 최종적으로 최강자를 가리는 라그나로크까지 개최되는 등 집단 전투와 PvP의 요소가 잘 결합되어 일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카드 배틀 게임....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