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GC2012] 첨단 전자제품으로 게임을 즐긴다...삼성전자 부스를 가보다!
독일에서 개최된 게임스컴 2012 행사장에 삼성전자가 별도의 전시부스를 마련했다. 게임 전용 노트PC '시리즈7 게이머'를 비롯해 TV, 갤럭시S3, SSD 등 게임 관련 전자기기를 전시한 삼성전자는 유럽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첨단 전자제품을 홍보...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8-16
1
-
[GC2012] "저희 모니터, 이정도입니다" LG전자의 게임스컴 부스 현장은?
올해 게임스컴은 작년에 비해 한층 풍부해졌습니다. 유럽에서 강세를 보였던 콘솔 뿐만이 아닌, 모바일, 웹 게임등 참가 작품도 다양했죠. 여러 부스를 둘러보던 중 익숙한 엠블럼에 제 눈에 들어왔습니다. 한국 기업이긴 한데, 게임 회사는 아니었죠. 삼성...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8-16
1
-
[GC2012] 온 세계가 하나가 되는 곳, 리그 오브 레전드 부스
요즘 가장 '핫' 한 게임이라면 당연히 '리그 오브 레전드' 라 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딜 가든 LOL을 플레이 하고 있는 유저들의 대화가 항상 들려오고, 수많은 LOL팬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전략 및 챔피언 공략이 셀 수도 없이 올라오고 있...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8-16
2
-
[GC2012] "PSVita,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소니 WWS 요시다 슈헤이 대표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비디오 게임에서 세계 시장을 삼분하고 있는 소니와 닌텐도, MS를 떠올려보면 일종의 편견에 가까운 선입견이 있다. 이를테면 MS는 대작 규모에서 FPS 밖에 할만한 게임이 없고, 닌텐도는 마리오와 젤다 등 자사의 게임들 위...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8-16
9
-
[GC2012] '콜오브듀티'를 뛰어넘는 게임이 목표! 쉐도우 컴퍼니 임준혁 대표
한국의 게이머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아도 해외에서는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는 몇몇 회사들 가운데, 이 회사를 빼놓을 수 있을까. 컴뱃 암즈로 일찌감치 유럽 시장에 진출해 매출 규모 1위를 달성하는 등 게임 한류를 이끌어가고 있는 두빅게임 스튜디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8-16
2
-
[GC2012] 세계 최초 해상전의 명성, 네이비필드2로 이어나간다! SD엔터넷 김학용 대표
2차 세계대전의 정확한 고증을 바탕으로 해상전을 구현한 '네이비 필드'로 세계 최초의 해상전 전략 게임을 출시했던 SD엔터넷이 무려 10년만에 신작과 함께 돌아왔다. '네이비 필드'의 경우 출시 초기 한국에서도 유저들에게 상당히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고...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8-16
6
-
[체험] 경기장의 흥겨운 느낌 그대로, 오렌지크루의 슈퍼루키! 골든글러브!
8500여명에 이르는 선수 라이센스와 연고지 구단, 현지화(?) 100%의 응원가를 통해 지금까지 등장했던 그 어떤 게임들보다 '한국의 프로야구'라는 느낌을 가장 현장감있게 표현해 주고 있는 골든 글러브. 컴투스와 게임빌이 지배해왔던 한국 프로야구 게임에 주목할만한 기대주가 나타났다....
게임소개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7-27
1
-
[발표] LG 유플러스, 국내 최초 N스크린 활용하는 게임 클라우드 진출 발표!
최신 PC 게임이나 영화 못지않은 대작 비디오 게임을 스마트폰과 IP TV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N스크린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LG 유플러스는 금일(18일) 사업 설명회를 열고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IP T...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7-18
3
-
[판결] EU 사법 재판소, 중고 게임 판매는 개발사가 금지할 수 없다
이번 EU 사법 재판소의 판결은 실물로 판매되는 제품은 물론 디지털 다운로드 제품까지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EU 사법재판소의 판결에 영향을 받게 되는 지역에서는 스팀의 게임이나 CD키로 판매되는 번들 소프트웨어 등의 디지털 제품들 역시 소비자가 원할 경우 중고 판매를 허용해야할 수도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조호성 | 작성시간 07-04
6
-
[인터뷰] 공룡에게 내민 도전장, 페이스북에 비전을 얹다! 베이스볼 히어로즈!
스마트폰 열풍을 타고 모바일 게임 개발에 뛰어드는 회사가 많지만,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신흥 시장은 모바일 시장 외에 하나가 더 있다.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는 생소한 단어를 일상적인 용어로 만들어버린 플랫폼, 현재 약 9억명의 이용자를 보...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7-03
1
-
[인터뷰] K-POP과 함께 세계로! 아시아 12개국 앱스토어 점령한 셰이크!
아이유,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국카스텐, 빅뱅, 티아라, 애프터스쿨, 엠블랙... 가창력과 귀여운 외모로 삼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대세가 된 소녀, 역동감넘치는 군무와 노래만큼 멋진 외모로 아시아 시장을 점령한 아이돌 그룹, 소녀에서 숙녀가 되는...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6-23
10
-
[앱스 리뷰] 용사와 함께 성장하는 마을! 카이로의 신작 '모험 던전마을'
축구단, 백화점, 게임회사, 만화가, 온천, 학교... 온갖 다양한 테마로 즐거움을 주었던 카이로 소프트가 새롭게 선보인 '모험 던전마을'의 주제는 바로 판타지 세계의 모험! 사방에서 쳐들어오는 몬스터들과 맞서 싸우는 용사들의 터전을 만들어 세계 최고의 모험마을로 가꾸어야 합니다....
리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6-07
8
-
13년의 역사, 스타리그도 이제 스타 2! 레전드 선수 초청전 열린다!
지금까지 수많은 e 스포츠 팬들을 감동시켰던 스타 리그가 13년간의 역사를 뒤로 하고 이번 시즌을 끝으로 스타크래프트 2에게 배턴을 넘길 예정이다. 온게임넷은 지난 12일(화) '티빙 스타리그 2012' 16강 재경기가 종료된 후, 이번 대회 우승자가...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6-06
10
-
[스포일러] 젖소방은 없다? 그러나 망아지방은 있다! 디아블로3, 알록달록동산!
최근 발매 후 대세라할 정도로 엄청난 이슈가 되고 있는 디아블로 3에, 과연 젖소방은 없을까? 아쉽게도 정말 젖소방은 없다. 그러나 아쉬워하지는 말자. 창을 든 젖소 대신 게이머를 위협하는 귀여운 유니콘과 무지개, 구름이 가득한 숨겨진 장소가 공개되었으니....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17
15
-
[뉴스]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 2는 스타크래프트 2와 함께 병행
한국 e 스포츠 협회가 주관하고 SK플래닛이 후원하는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 2의 리그 방식이 사상 최초로 전반전에는 '스타크래프트 1', 후반전에는 '스타크래프트 2'를 함께 진행하는 병행 방식으로 결정되었다. 이는 지난 5월 2일 블리자드 엔터...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10
7
-
[발매] PS VITA 크리스탈 화이트 버전, 6월 28일 일본 발매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의 일본 지사인 SCEJ에서 오는 6월 28일 PS VITA의 새로운 색상인 '크리스탈 화이트' 버전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기존의 검은색인 '크리스탈 블랙'에 이어 새롭게 출시되는 '크리스탈 화이트' 버전은 이름처럼 밝은 흰색...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08
3
-
[사건] CJ 게임즈 대표, 불법 환전 혐의로 구속
CJ 게임즈의 대표이사가 과거 수억원 대의 게임머니 환전에 가담한 혐의를 받아 검찰에 구속되었다. YTN의 보도에 의하면 지난 2008년 CJ 게임즈(당시에는 CJ E&M)의 상무로 재직할 당시 계약 해지 합의금으로 게임머니를...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05
39
-
[iOS 리뷰] 신비한 마법의 나무가 열리는 동화속 농장으로! 컴투스, 매직 트리
인터넷에서 귀엽고 깜찍한 무엇인가를 지칭할때 '귀요미'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매직 트리는 그야말로 귀요미라는 단어에 딱 들어맞는 분위기와 콘텐츠로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리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7
9
-
[NDC2012] 1억 3천만번 다운로드된 인기 퍼즐, 컷더로프의 비결은?
컷더로프의 인기 비결은? '올림픽 챔피언 이론'이라는 것이 있다. 올림픽에서 이기려면 1만시간 훈련을 견디면서 받아야 승리할 수 있다는 이론이다. 컷더로프는 이런 올림픽 챔피언 이론을 그대로 따랐다. 그만큼 컷더로프가 성공하기 위해는 오랜 준비기간과...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5
4
-
[NDC2012]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디렉터 포스트모템
화이트데이가 높이 평가를 받았던 것은 발표를 하는 이은석 팀장의 말마따나 '이미 10년전 과거의 이야기'. 그동안 게임 개발 환경은 기술의 발전으로 급격한 변화를 겪었고 만약 화이트데이의 고교생들이 살아있다면 이미 서른살 즈음이 되었을 정도의 시간이 흘렀다. 그렇다면 2012년의 NDC에서 그는 왜 화이트데이라는 고전 게임을 주제로 선택했을까?...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5
47
-
[NDC2012] 영웅담의 이야기를 구성하는 12단계의 소개 및 사례
강연에서는 비교 신화학자였던 조셉 캠벨의 저서, '천의 얼굴을 가진 영웅'에 등장하는 영웅 신화의 전형 12단계와 영웅담을 구성하는 7개의 캐릭터 특징을 설명하고, 스타워즈와 기사 윌리엄, 인디아나 존스 레이더스, 매트릭스, 더 록 등의 실제 영화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를 설명했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5
6
-
[NDC2012] 진정한 게임디렉터는 '눈으로 듣고 귀로 본다'
게임의 3대 요소는 콘텐츠 구성에 해당하는 비주얼과 사운드, 그리고 프로그래밍에 해당하는 구현으로 현재 한국의 게임업계에서 가장 열악한 분야인 사운드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기 위해 강연에 섰다는 서정하 팀장은 갤러그, 버블보블, 제비우스, 마리오, 원더랜드 등 고전 게임들의 음악과 효과음을 화면없이 편집해서 들려주는 것으로 강연을 시작했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5
3
-
[NDC2012] 게임 사운드는 무엇을 위하여 디자인 되어야 할까?
게임 사운드는 과연 무엇을 위하여 디자인되어야 할까? NDC 2012의 둘째날, 넥슨 신규 개발 2본부의 이윤재 책임연구원은 '게임 사운드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게임에 적합한 사운드가 과연 어떤 것인가에 대해 발표했다. 그는 메인 사운드와 배경음악,...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4
2
-
[NDC2012] 온라인 게임 음악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숨겨왔던~ 나의~소중한 마음 모두~" 평범한 두 남자의 일상 생활에 배경음악으로 마성의 명곡, 알렉스의 "She is"가 깔린다면, 과연 이 동영상을 바라보는 시청자들은 무슨 생각을 하게 될까? NDC의 둘째날인 4월 24일, "진화하는 게임 음악"...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4
-
[NDC2012] 나는 왜 게임을 하는가? 심리적 보상의 매커니즘
위대하다고 말하는 게임은 어떤 게임이며, 게임 업계는 이런 게임의 재미를 어떻게 설명하고 있는가? 그리고 우리는 정말로 그런 이유때문에 게임에 열광하는 것일까? 만약 인간의 심리라는 관점에서 재미라는 광범위한 단어 뒤에 숨어있는 진짜 답변을 찾아본다면...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3
5
-
[NDC2012] iOS 매출 1위, 드래곤베일은 어떻게 성공했나?
출시된 이래 꾸준히 iOS의 10위권 안에 들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소셜게임, 드래곤베일(Dragonvale)을 제작한 백플립 스튜디오(Backflip Studio)의 창립자이자 CEO인 줄리안 파리오(Julian Farrior)가 한국을 찾았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3
2
-
[NDC2012] 창조성과 성취의 비밀: 왜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뛰어난가?
“창조적인 인재가 미래를 결정한다.”는 말처럼, 산업 혁명 이후 단순 반복적인 업무는 기계가 대신하는 대신,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등 문화산업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고 점차 창조성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창조성이란 무엇이며, 창조성을...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3
7
-
[대회] 미국 라스베가스를 휩쓴 코리아! IPL4 우승은 한이석 선수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IPL(IGN Pro League)에서 프나틱 소속의 한이석(aLive) 선수가 우승하며 4만 달러의 주인공이 되었다. 올해로 네번째 시즌을 맞이한 IPL은 북미 지역의 대표적인 게임 미디어인 IGN에서 주최하는 프로 리그로...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09
8
-
[인터뷰]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GSTL, 최종 우승은 프라임 팀!
IPL의 초청으로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된 곰TV GSTL 1시즌의 결승전에서 프라임 팀이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4월 7일(현지 시각) 벌어진 결승전, 스타테일Q와 프라임은 서로 한 점씩 주고받으면서 팽팽한 교전을 이어갔으나, 원이삭 선수의 2연승을...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08
10
-
[인터뷰] 스타크래프트2, 1.5 아케이드 패치의 목표는 앱스토어?
라스베가스를 찾은 블리자드 마이크 모하임 대표와 스타크래프트2 리드 프로듀서인 크리스 시가티를 만났다. 마이크 모하임 대표는 "GSTL같은 세계적인 규모의 대회를 미국 라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08
10
-
GSTL 결승과 함께하는 IPL 4 시즌, 라스베가스에서 개막!
북미 지역의 대표적인 인터넷 미디어, IGN 엔터테인먼트에서 개최하는 프로 리그 'IPL'의 네번째 시즌이 라스베가스 코스모폴리탄 호텔에서 화려한 장정의 막을 올렸다. 4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개최될 예정인 IPL 시즌 4 에서는 공식 초청된...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07
7
-
[인터뷰] '게임도 한류 못지않은 문화 산업' 게임앤사운드 김은일대표
한국 문화 콘텐츠 산업의 꽃은 무엇일까? 각자의 자부심이야 남다르겠지만 일반적인 대중의 인식은 최근 가장 많이 매스컴에 오르내리는 한류, 음악과 영화 혹은 드라마 정도를 꼽을 수 있지 않을까. 오늘은 일본, 내일은 동남아, 세계 각국에서 한국의 음악과...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29
18
-
[뉴스] 언리얼 엔진, FBI 및 미국 정부 기관과 사용 협약 체결
영국 BBC 방송은 28일(현지 시각) 언리얼 엔진과 Virtual heroes가 FBI 및 정부 기관들과 라이센스를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라이센싱의 금액이나 조건 등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공식 성명에 의하면 IARPA(정보 고등 연구 계획 청 - Intelligence Advanced Research Projects Activity)의 일부와 관련되어 기술을 제공한다는 협약이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29
5
-
[루머] 소니의 차기 플랫폼 이름은 PS4가 아닌 Orbis?
소니의 차기 게임 플랫폼 이름은 Playstation 3의 이름을 계승하지 않는 오비스(Orbis)가 될 것이며, 2013년 연말 시즌에 공개될 것이라는 루머가 해외 유명 웹진 Kotaku를 통해 전해졌다. 코타쿠(blog.kotaku.com)의 보도...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29
6
-
[인터뷰] 드림웍스에 사용되는 한국 CG 기술? FXGear, 차기 성장 동력은 게임!
한국은 IT 강국일까? 거의 매일 매스미디어를 장식하는 삼성이나 LG의 활약을 떠올려보면 그런 것 같긴 하다. 그러나 이런 활약의 대부분은 하드웨어나 응용 기술에 치중되어 있을 뿐, 기초 과학과 소프트웨어 분야로 넘어가보면 한국의 성적은 초라하다. 그...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27
6
-
[뉴스] 해외 연구 결과, 기능성 게임은 암환자의 치료를 돕는다
발표에서 언급된 게임 'Re-Mission'은 인체의 내부에 들어갈 수 있는 소형 로봇 록시(Roxxi)를 환자가 직접 조종해 암세포를 격파하고 항암 치료의 부작용에 맞서 싸우는 과정을 체험하도록 만들어진 기능성 게임이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21
5
-
[인터뷰] 한국 방문한 모하임 대표, "올해는 블리자드 역사상 가장 바쁜 해"
마이크 모하임 대표는 용산 경기장을 방문한 후 가진 인터뷰에서 "올해는 블리자드의 역사상 가장 바쁜 해가 될 것"이라면서, "e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올해 세계 29개국의 예선 경기를 거쳐 4개 대륙에서 챔피온을 선정한 후, 아시아의 한 지역을 정해 최종 결승전을 펼치는, 국제적인 규모의 블리자드 월드 챔피온십을 개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박상진 | 작성시간 03-17
108
-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로 돌아온 소셜게임의 교과서! 다음모바게 위룰!
스마트폰 기반 소셜 게임의 교과서로 불리며 초창기 iOS 기반 소셜 게임의 중심에서 화려한 주목을 받았던 위룰(We Rule)은,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위룰 전용 커뮤니티가 생길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소셜 게임입니다....
리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15
5
-
[보도] 월스트리트저널, "게임은 건강에 좋은 것"
여러 시간 몰입되어 게임을 즐기는 것은 성인들의 두뇌를 변화시켜 동시에 여러 일을 수행하는 다중 작업 능력이나 의사 결정 능력, 심지어 창조성까지 향상시켜준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07
12
-
[뉴스] 디지털 다운로드의 최강자, 스팀의 다음 목표는 전용 게임기
편리한 서비스와 손쉬운 구매 및 보관, 시기적절한 할인으로 PC게임을 사랑하는 게이머들에게 '악마의 플랫폼' 혹은 '지갑 강탈자'라 불리는 디지털 다운로드 시장의 강자 '밸브 스팀(steam)'의 차기 프로젝트는 스팀 플랫폼의 게임들을 자유롭게 즐길...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3-04
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