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모이라 추가, 메르시 하향! 오버워치, 영웅 밸런스 변경 포함한 신규 패치 적용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 댓글: 51개 |




한국 시각으로 11월 17일, 오버워치 정식 서버에 신규 패치가 적용되었다. 이번 패치에서는 블리즈컨과 PTR을 통해서 공개되었던 신규 영웅 모이라가 추가되었으며, 그동안 밸런스 논란의 중심에 있었던 메르시의 하향이 적용되었다.

신규 지원가 영웅 모이라는 생체 손아귀를 통해서 치유와 피해를 동시에 주는 독특한 컨셉을 지니고 있다. 생체 손아귀를 통해 상대에게 피해를 주어 생체 에너지를 빠르게 채우고, 모은 생체 에너지를 통해서 아군에게 치유를 해줄 수 있다.

또한 생체 구슬(E)도 같은 원리로 치유형과 공격형으로 쓸 수 있으며, 에너지가 다할 때까지 지형지물에 부딪히며 특정 공간에 남아있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 딜과 힐 모두 위협적으로 쓸 수 있다. 궁극기인 융화(Q) 또한 관통형 광선이 상대방에 대한 딜링과 아군 치유를 동시에 줄 수 있기에, 상황에 따라서 전황을 크게 바꿀 수 있다.

이외에도 소멸(좌Shift) 같은, 지원가 영웅에게 상당히 요긴한 회피 기술도 갖고있는 만큼, 현재 메르시-젠야타로 굳혀진 대세 지원가 조합 구도를 어떻게 바꾸게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만, 모이라는 유저들의 연습 및 적응 시간을 위해 패치 시점인 금일부터 일주일 동안 경쟁전에서 활용할 수 없다.

▶ 연관기사: [정보] 회복과 공격, 둘 다 챙길 수 있는 지원가, '모이라'를 직접 플레이해봤습니다






모이라 추가와 함께, 현재 필수 지원가 영웅으로 손꼽히는 메르시가 하향되었다.

가장 큰 변화는 메르시의 부활(E)에 1.75초의 시전 시간이 생긴 것으로, 시전하는 시간 동안 메르시의 이동 속도는 75% 감소하며, 부활을 시전하는 중에 메르시가 밀쳐지거나, 해킹되거나, 기절하면 부활이 취소된다. 다만, 발키리를 사용하면 이전과 마찬가지로 부활을 시전 시간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동 속도도 감소하지 않는다.

이에 메르시의 부활은 향후 상대방의 저격이나 포킹에 의해 끊겼을 때 안전한 위치에서만 사용이 강제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발키리를 사용했을 때에는 예전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발키리를 채우는 속도나 발키리의 사용 시점이 상당히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최근 다소 활용도가 떨어졌던 아나는 생체 소총의 공격력이 60에서 70으로 증가하면서 약간의 상향을 얻게 되었다. 이제 아나는 치유에 집중할 수 있으면서도, 저격으로 상대방에 대해 위협을 줄 수 있는 '저격수' 본연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윈스턴의 방벽 생성기(E)의 내구도가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으며, 월드컵 기간에 선보였던 향상된 관전 모드의 인터페이스도 업데이트되었다.

자세한 패치 내용은 아래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오버워치 라이브 서버 패치 노트 - 2017년 11월 17일

▶ 패치 하이라이트: 신규 영웅: 모이라(지원)

손끝으로 상대를 재생시키거나 약화시키는 기술을 사용하는 모이라 오디오런은 탈론의 야심 넘치는 유전학자이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인류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를 고쳐 쓸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모이라는 자신이 보유한 최첨단 기술로 어떤 상황에도 적응할 수 있으며 뛰어난 기동력으로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녀의 주 무기는 생체 손아귀입니다. 이 무기로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의 생명력을 뽑아 내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생체 손아귀의 기본 발사는 범위 내의 모든 아군을 치유하는 원뿔형 에너지를 뿌리며, 생체 에너지는 서서히 충전됩니다. 모이라의 보조 발사는 적에게 붙는 근거리 광선을 발사하며, 적의 생명력을 흡수하여 피해를 줍니다. 적의 생명력을 흡수하면 모이라의 생체 에너지가 더 빠르게 충전되어 팀원들을 더 치유할 수 있습니다.

생체 구슬은 전장을 튕기며 돌아다니는 구체를 발사하는 기술입니다. 구체는 치유형과 공격형이 있으며, 사라질 때까지 계속 튕기며 구체 근처의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소멸은 모이라가 어둠 속으로 사라지고 피해를 입지 않는 상태가 되어 빠르게 이동하는 기술입니다. 모이라의 궁극기는 융화입니다. 강력한 혼돈 에너지를 담은 이 원거리 광선은 방벽을 뚫고가며, 경로에 있는 아군은 치유하고 적에게는 피해를 줍니다.

이전 신규 영웅들을 출시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연습할 시간을 드리고자 모이라는 패치 시점부터 일주일 동안 경쟁전에서 비활성화 됩니다.


▶ 일반 업데이트

일반

- "그룹이 함께 메뉴 화면으로 나가기" 항목을 체크했다면 다음 경기에서도 유지됩니다.

아케이드

- 이제 아케이드 게임 중 하나가 진검승부, 저중력, 깃발 뺏기 등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매일 변경됩니다.


▶ 영웅 업데이트

아나
- 생체 소총
ㄴ공격력이 60에서 70으로 증가했습니다.

※ 개발자의 코멘트: 최근 지원 영웅군에서 빛을 발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는 아나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공격력이 증가한 아나는 자신을 더 잘 지킬 수 있으며 적 팀에게 더 위협적인 존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루시우
- 관전 모드에서 루시우가 틀고 있는 음악의 종류가 루시우 머리 위에 표시됩니다.

메르시
- 카두세우스 지팡이
ㄴ메르시의 치유 및 공격력 증폭 광선을 시각적으로 더 잘 구분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 부활
ㄴ시전 시간이 0초에서 1.75초로 증가했습니다.
ㄴ시전 중에 메르시의 이동 속도가 75% 감소합니다.
ㄴ이제 메르시가 밀쳐지거나, 해킹되거나, 기절하면 취소됩니다.
- 발키리
ㄴ발동 시 부활을 시전 시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발동 시, 부활을 시전해도 메르시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 개발자의 코멘트: 오버워치 개발팀은 개편된 메르시에 어느정도 만족하고 있지만, 부활이 여전히 강력하며, 상대방의 입장에서 너무 화가 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부활에 시전 시간을 추가했으며, 상대하는 입장에서 어느 정도 대응할 수 있게 조정하였습니다. 하지만 발키리가 발동된 상태에서 부활은 즉시 시전됩니다. 이번 변화로 메르시가 궁극기를 썼을 때 더 강력해졌다고 느껴질 것입니다.

윈스턴
- 방벽 생성기
ㄴ이제 내구도가 표시됩니다.

※ 개발자의 코멘트: 이번 변화로 윈스턴의 아군과 적은 방벽이 앞으로 얼마나 피해를 흡수할 수 있을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일반

- 향상된 관전 모드 사용자 인터페이스, 새로운 유닛 프레임 스타일, 궁극기 상태 표시 애니메이션을 비롯하여 다양한 관전 모드 HUD를 업그레이드하였고, 여러 시각적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 버그 수정

일반
- 영웅 선택 화면이나 경기 상태 화면에서 플레이어 초상화 테두리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지정 게임 대기실에서 데스매치에 관전자를 추가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인공지능
- 사용자 지정 게임 대기실에서 봇이 다른 칸이나 다른 팀으로 이동되었을 때 부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솜브라 봇이 생명력 팩을 해킹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헨발데 A 거점 수비 시 바스티온 봇이 제대로 이동하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특정 전장에서 봇이 A 거점을 수비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영웅
- 영웅 갤러리에서 아나의 보조 무기가 눈부신 빛을 내뿜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바스티온이 사막 횡단차 스킨을 착용했을 때 가니메데스가 제대로 된 뻐꾸기 소리를 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메르시가 솜브라에게 해킹 당했을 때 궁극기 아이콘이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로드호그의 갈고리 사슬이 의도한 것보다 적에게 더 오래 걸려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위도우메이커가 점프할 때 무릎이 갑자기 모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자리야가 수수께끼의 선물 감정 표현에서 장난감 로봇을 부술 때 생기던 시각 효과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크랫의 죽이는 타이어를 점프 중에는 제대로 시전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장
- 네팔 또는 리장 타워의 영웅 선택 화면에서 올바르지 않은 거점 이름(예: 네팔 제단)이 보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호위와 호위/점령 전장에서 경유지에 도착했을 때 점령 진척도가 잠시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둠피스트가 지진 강타로 쓰레기촌 마지막 지점의 거대 터빈을 겨냥하면 부채꼴 모양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호라이즌 달 기지에서 총격을 받은 일부 물체가 비정상적으로 방을 날아다니던 물리 엔진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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