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 써도 괜찮아, 튼튼하니까! 에이수스 'TUF 게이밍기어' 시리즈

리뷰 | 정수형 기자 | 댓글: 3개 |



키보드와 마우스부터 최근에는 의자나 패드까지. 게임과 관련된 모든 주변기기를 아우르는 게이밍 기어 시장은 점차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로지텍, 커세어, 레이저처럼 원래부터 게이밍 기어를 제조하던 회사뿐만 아니라 컴퓨터 하드웨어의 강자인 에이수스, MSI, 기가바이트까지 게이밍기어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세계적인 하드웨어 제조사 에이수스(ASUS)에서 TUF 게이밍기어 시리즈를 출시했다. 에이수스는 종각역에 자리 잡은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장, '롤파크'의 공식 후원사로써, 롤파크에 들어간 대부분의 하드웨어는 에이수스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선수들이 경기 중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성능은 검증된 셈이다.

에이수스의 TUF(The Ultimate Force) 시리즈는 보급형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준수한 기본 성능에 더해 튼튼한 내구성까지 갖추고 있다. 하이엔드 게이머 시장을 공략하는 에이수스 ROG(Republic of Gamers) 시리즈와 구분된다.

TUF 게이밍기어는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마우스 패드까지 총 4 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름에서 바로 연상되는 튼튼함, 터프한 매력이 장점이다. 내구성을 우선시하는 제품군답게 마찰력이나 땀에 대한 저항 등 독특한 재질과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제품의 외형에는 모두 TUF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마우스와 키보드에 있는 로고는 RGB LED가 내장되어 화려한 디자인을 뽐낸다. 시리즈라는 것을 인식하여 제품의 디자인이 통일되어 있어 풀 세트로 구성할 시 색깔 맞춤의 멋을 느껴볼 수 있다.

기본적인 성능에 더해 오랫동안 고장없이 쓸 수 있는 게이밍 기어를 찾고 있다면 관심있게 볼만한 제품, TUF 게이밍기어를 지금부터 살펴보자.



▲ 키보드, 마우스와 마우스 패드, 헤드셋으로 구성된 TUF 게이밍 시리즈





ASUS TUF Gaming K5 게이밍 키보드
Mech-Brane 스위치 기반, 극강의 튼튼함을 갖췄다





마우스 없이 할 수 있는 게임은 많지만, 키보드 없이 할 수 있는 게임은 많지 않다. 그만큼 PC 게임에서 키보드의 역할은 중요하다. 따라서 에이수스는 언제 어느 상황에서도 고장 없이 안정적인 입력을 할 수 있도록 ASUS TUF Gaming K5 게이밍 키보드(이하 TUF K5)의 내구성에 많은 신경을 썼다.

TUF K5는 특이하게도 Mech-Brane 스위치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멤브레인 스위치의 일종이며, 러버돔을 누르는 느낌보다는 기계식 스위치의 키감을 제공한다. 실제 타건을 해보면 멤브레인인 것 같으면서도 기계식 스위치의 달칵거리는 느낌이 나는, 아주 오묘한 키감이 느껴진다. 24키 무한동시입력을 지원하며 키 깊이 3.7mm로 빠른 응답속도를 보여준다.

또한, 팜레스트와 키보드가 하나로 합쳐진 형태라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의 피로가 적다. 2단계 각도 조절까지 가능하니 편의에 맞춰 사용하면 된다.

다음으로 TUF 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인 내구성을 살펴보자. TUF K5는 강력한 특수코팅을 적용하여 10가지 이상의 마모, 마찰, 땀 및 다양한 외부 환경에 대한 내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60mL에 대한 액체 저항도 가능하다. 각 내구성에 대한 테스트는 항목별로 일반적인 제품의 테스트보다 최대 5배 이상의 차이를 보인다.

평소 손에 땀이 많아 게임을 할 때 키보드에서 자주 미끈거렸다면 특수코팅의 위력을 절절하게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기자가 손에 땀이 많은 편인데, 정말 괜찮은 효과를 보여준다.

이 밖에도 에이수스의 아우라 싱크와 연동되는 RGB LED 시스템과 편리한 전용 미디어키, 사용환경 설정 단축키 지정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 팜레스트와 키보드가 결합된 풀키 배열의 TUF K5



▲ 팜레스트의 적당한 경사 덕분에 사용 시 손목이 편안하다



▲ Mech-Brane 스위치를 탑재하여 기계식 스위치의 키감이 느껴진다



▲ 키보드 좌측 상단에는 편의를 도와줄 미디어키가 있다



▲ 우측 상단에는 키보드 상태 LED바가 있다



▲ 키보드 뒷면에는 미끄럼을 방지해줄 고무패드가 각 모서리와 스페이스바 쪽에 위치해있다



▲ 고무패드의 면적이 넓어 사용 중 키보드가 밀릴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 높이를 2단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 높이 조절 거치대에도 고무 패드가 장착되어 있다


ASUS TUF Gaming M5 마우스 & TUF Gaming P3 마우스패드
인체공학적인 양손잡이용 그립감으로 정확도를 높였다




FPS부터 전략 시뮬레이션, 롤과 같은 AOS까지. 마우스가 키보드보다 중요한 장르가 있다. 편안한 그립감과 더불어 빠른 반응속도, 정확한 컨트롤 등 마우스는 따져볼 항목이 많다. ASUS TUF M5 게이밍 마우스(이하 TUF M5)는 비교적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 고성능의 센서를 탑재하였다. 위에 키보드에서 봤듯 TUF 시리즈의 특징인 튼튼한 내구성은 덤.

먼저, TUF M5는 PMW-3337 센서를 탑재하였으며, 최대 6200DPI와 최대 인식속도 220 IPS, 가속도 30G를 갖추고 있다. 12000DPI까지 지원하는 고성능 PMW-3360 센서에는 못 미치지만 보통 그 정도까지 올리진 않으니 6200DPI 정도만 되고 고성능 센서라 볼 수 있다.

TUF M5는 양손잡이용으로 설계된 디자인으로 좌우가 같으며, 손가락이 닿는 부분에 CAMO 패턴을 넣어 그립감이 뛰어나다. 무게도 85g으로 매우 가벼운 데다 크기도 한손에 딱 들어갈 만큼 적당히 작아서 어떤 그립으로 잡아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TUF 시리즈답게 내구성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TUF K5 키보드에서 언급한 특수코팅이 마우스에도 적용되었으며, 특히 땀 많이 나는 사람이라면 환영할 기능이다. 스위치 또한 옴론(Omron) 스위치를 탑재해 최대 5000만번 이상의 클릭 내구성을 갖추고 있다.




TUF M5와 함께 TUF Gaming P3 마우스패드(이하 TUF P3)도 출시되었다. 좋은 마우스와 마우스 패드가 만나면 더 좋은 효과를 내는 법. 천 재질의 TUF P3는 빠른 마우스 트래킹을 위해 부드러운 표면 처리가 되어있다. 두께는 2mm이며, 가로 및 세로 크기는 350mm / 280mm 정도로 넓은 활동 반경을 제공한다.

바닥은 고무 재질로 되어 미끄럼을 방지하며, 모서리 부분을 스티칭으로 강화하여 내구성을 높였다. 제품의 표면이 부드러워 브레이킹보단 슬라이딩에 더욱 최적화되어 있다. 평소 마우스를 호쾌하게 휘두르는 게이머라면 괜찮은 슬라이딩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 양손잡이용으로 디자인 된 TUF M5



▲ 앞 부분은 날렵하고 뒷 부분은 둥근 형태를 취하고 있다



▲ 덕분에 팝 그립부터 클로 그립, 핑거 그립까지 무난한 그립감을 선사한다






▲ 각 스위치는 개별적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옴론 스위치가 탑재되었다



▲ 좌우 손가락으로 잡는 부분에 고무 패드가 있어 미끄럼을 방지한다



▲ 성인 남성이 팝 그립으로 잡았을 때 이 정도



▲ 손바닥안에 딱 알맞게 들어가는 크기



▲ TUF P3는 천재질로 표면이 부드럽고 푹신한 느낌을 선사한다


ASUS TUF Gaming H5 게이밍 헤드셋
독점적인 밀폐 챔버 디자인과 50mm 드라이버로 사운드를 높였다




사운드 플레이를 하기 위해선 음향기기가 필요하다. 그리고 더욱 효과적으로 사운드 플레이를 하고 싶다면 게이밍 헤드셋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다. ASUS TUF Gaming H5 게이밍 헤드셋(이하 TUF H5)은 이러한 사운드 플레이에 최적화된 드라이버와 밀폐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

TUF H5는 고품질의 음질을 위해 50mm ASUS Essence Driver과 귀 전체를 감싸는 밀폐형 이어패드를 사용했다. 푹신한 이어패드 덕분에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하며, 외부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준다. 독점적인 밀폐형 오버이어와 ASUS Essence Driver은 자연스러운 울림을 통해 저음도 놓치지 않고 선명하게 들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버튼 하나로 즉시 구현되는 7.1 서라운드 사운드도 공간감을 선사해준다.

TUF 시리즈답게 헤드셋도 무언가 특수코팅이 되어 있을 거라 생각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적용되어 있지 않다. 대신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헤어 밴드로 제작되어 튼튼한 내구성을 갖췄으며, 회전식 이어컵이 적용되어 얼굴 윤곽에 맞는 착용감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컨트롤러 탈착식 마이크로 필요 하에 따라 음성을 전달할 수 있다. TUF H5는 유선 제품이며, 3.5mm 오디오잭을 기본으로 사용하지만, 기본으로 제공되는 USB 확정 커넥터를 통해 USB 환경에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콘솔 기기에서도 부담 없이 연결할 수 있다.



▲ 독점적인 밀폐 챔버 디자인이 적용된 TUF H5



▲ 50mm 드라이버가 내장되어 이어패드가 크고 두툼하다



▲ 헤드셋의 크키가 커서 머리가 큰 사람도 문제없이 쓸 수 있을 정도



▲ 헤어 밴드 조절이 가능하며, 최대 길이는 사진과 같다



▲ 인조 가죽 재질의 이어패드는 두툼하며, 스펀지와 같은 푹신함을 선사한다



▲ 회전식 이어컵이 적용되어 얼굴 윤곽에 맞게 착용이 가능하다



▲ 마이크는 탈착식이며, 왼쪽 이어컵 하단에 마이크 단자가 있다



▲ 마이크는 플렉시블 타입으로 자유로운 위치 조절이 가능하다



▲ 선 중간에 음량 조절 및 마이크 On / Off가 가능한 리모컨이 있다



▲ 기본으로 제공되는 탈착식 마이크와 커버, 연장선, USB 확장 포트



▲ 헤드셋의 3.5mm 핀을 USB 확정 포트에 연결하여 다양한 기기에 연결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