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움직이는' 1,600만 원짜리 커스텀 PC

게임뉴스 | 정수형 기자 | 댓글: 25개 |
▲ 동영상 출처 - Marques Brownlee 공식 유튜브

미국의 맞춤형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 'Origin PC'가 세상에서 제일 빠른 컴퓨터를 제작해 화제다.

커스텀 컴퓨터의 정식 명칭은 'Apollo 1/2'으로 해외 유명 유튜브인 MKBHD의 요청으로 제작되었다. 맞춤형 하이드로 X 액체 냉각 시스템과 AMD 라이젠 9 3900X, NVIDIA GeForce RTX 2080 Ti을 장착했으며, Origin PC에서 한정된 기간동안 추가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상품으로 판매 중에 있다.

현재 최고 성능의 사양이지만, 해당 커스텀 PC가 진짜 빠른 이유는 따로 있다. 영상에서 볼 수 있듯 실제 테슬라의 인기 모델 'Tesla Model S'에서 영감을 받아 주행이 가능한 미니 자동차 안에 PC 시스템을 장착했다. 자동차는 성인 남성이 앉아서 주행이 가능한 정도이며, 내부에 탑재된 전기 배터리로 움직인다.

Origin PC는 "Tesla Model S의 특징을 유지하면서 최고 성능의 데스크탑을 내장하였다"며, "전조등, 경적음 등의 기능도 갖추고 있지만 내부의 하드웨어를 보호하기 위해 차량 운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제품의 기본 가격은 13,373달러(약 1,630만 원)로 평생 A/S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