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의 피드백은 성장의 원동력! MSI, '게이밍 PC & 모니터' 신제품 발표회

인터뷰 | 정수형 기자 | 댓글: 4개 |



지난 15일, 중국 선전시에서 세계적인 하드웨어 제조사 MSI의 팩토리 투어가 진행되었다.

전 세계 IT 미디어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팩토리 투어는 자사의 데스크톱 신제품인 '트라이던트 X(Trident X)'의 공개도 함께 이뤄졌으며, 데스크탑 외에 커브드 모니터 '옵틱스 MAG321CQR', 엔비디아 G-SYNC를 지원하는 '오큐럭스 NXG251R' 등의 신제품도 함께 등장했다.




트라이던트 X는 인텔 9세대 프로세서와 RTX 2080 그래픽카드가 탑재된 고성능 데스크탑이다. 일반 데스크탑과 다른 점이라면 가로 382mm, 높이 396mm, 두께 129mm로 콘솔기기를 연상케 하는 콤팩트 PC군에 속한다는 것이다. MSI는 효율적인 부품 배치를 통해 위같이 슬림한 공간에서도 극한의 성능을 끌어내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 콤팩트 PC이면서 최고의 하이엔드 성능을 탑재한 '트라이던트 X'

다만, 사용된 부품 모두 고성능에 고출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발열 및 전력 공급에 대한 의문이 이어졌다. MSI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트라이던트 X는 MSI 고유의 쿨링 기술을 극대화하였고 제품 설계부터 RTX 2080을 장착할 수 있도록 고려되었다. 또한 모든 부품의 전압을 계산해서 제작했기 때문에 전력이 부족하거나 발열을 잡지 못 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라이언트 X에 이어 게이밍 모니터 '옵틱스 MAG321CQR'와 '오큐럭스 NXG251R'도 공개되었다. 32인치 커브드 제품인 '옵틱스 MAG321CQR'은 VA패널에 WQHD(2560X1440) 해상도를 지원하며, 144Hz의 주사율과 1ms의 빠른 응답속도를 갖춘 FPS 장르에 특화된 게이밍 모니터다.



▲ 32형 W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FPS특화 게이밍 모니터 '옵틱스 MAG321CQR'

'오큐럭스 NXG251R'는 24.5인치 평면 디스플레이 제품으로써 FHD(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한다. 낮은 해상도 대신 240Hz 주사율과 1ms의 압도적인 응답속도를 갖추고 있으며, 엔비디아의 G-SYNC가 탑재되었다. 제품 이외에도 MSI의 게이밍 OSD 앱의 모바일 버전도 공개되었다. 앞으로는 스마트폰에 MSI OSD 앱을 설치하면 원격으로 모니터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 e스포츠 시장을 겨냥해서 탄생한 240Hz 주사율의 '오큐럭스 NXG251R'

신제품 발표에는 MSI의 부사장인 'Joe CM Lee'가 참석하였으며, 현장에는 SPB 팩토리 디렉터인 'Evan Fu', SPB 채널 마케팅 디렉터 'Fransis Yang' 등 각 부서의 수장들이 제품의 발표와 함께 Q&A 시간을 가졌다.






Q. 올해 MSI 모니터와 게이밍PC 제품군의 세계 시장 성장률은 어느 정도인가

모니터의 경우 전년 대비 5배가량 성장하였으며, 게이밍PC는 전년 대비 약 25% 성장하였다.

Q. 모니터 시장에서 성장률이 돋보인다. MSI 게이밍 모니터와 다른 브랜드 제품과의 차이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MSI 게이밍 모니터는 커브드 제품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인 것 같다. 144Hz 주사율과 1ms 응답시간 등 게이머를 위한 프리미엄 제품에 집중하고 있으며, 게이머의 시선에서 원하는 것을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다.




Q. 그렇다면 MSI 게이밍 모니터의 주요 기능은 어떤 것이 있나?

MSI 게이밍 모니터는 패널 사양처럼 모니터의 성능에도 신경 쓰고 있지만, 외에도 ‘스틸시리즈 게임센스’와 같은 독창적인 기능도 담고 있다. 게임 내 상황을 LED로 알려주는 이 기능은 세계 최초로 MSI 옵틱스 MPG 시리즈를 통해 구현되었다.

이 밖에도, 모니터의 OSD 설정을 PC 프로그램과 스마트폰을 통해서 할 수 있게 해주는 ‘게이밍 OSD 앱’, 모니터와 RGB LED를 접목해 게이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MSI 미스틱 라이트’ 기술 등이 있다.



▲ 스마트폰에서 ‘게이밍 OSD 앱’으로 모니터를 제어할 수 있다

Q. 스틸시리즈 게임센스를 직접 체험해보니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독창적인 기능이란 생각이 들었다. 혹시 위에 언급한 것 외에 준비 중인 다른 기능들이 있는가?

그렇다. 현재 MSI는 스틸시리즈, 블리자드와 같은 최고의 파트너와 함께 일하고 있다. 단순히 모니터의 성능 외에도 게임센스같은 기능들이 더 많은 게임과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더 많은 내용을 말해주고 싶지만, 지금은 NDA 규정 때문에 어렵다.(웃음) 앞으로 출시될 MSI 모니터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는 요청으로 답변을 대신하고 싶다.

Q. 최근까지 출시된 32형 제품 외에 더 큰 패널의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할 계획이 있는가?

물론이다. MSI는 모니터 전체 제품군에 대한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 가장 먼저, 21:9 화면비의 34형 게이밍 모니터를 올해 4분기 이내에 출시할 예정이며, 시장 상황에 따라 적극적으로 더 많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Q. 대형 패널 외에 최근 하이엔드 모니터 시장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HDR, G-SYNC, 4K 모니터도 출시할 계획이 있는지?

HDR, G-SYNC, 4K는 각각의 게이머가 중요하게 생각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인식하고 있다. 물론, 계획을 하고 있으며 시장 상황을 고려하여 출시할 예정이다. 우선 G-SYNC 지원 모니터의 경우 올해 4분기 이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 엔비디아의 G-SYNC를 지원하는 '오큐럭스 NXG251R'는 올해 4분기 이내에 출시될 계획이다

Q. 그렇다면 주제를 바꿔서 MSI 게이밍 PC가 생각하는 다른 브랜드 제품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MSI의 게이밍 PC는 모든 게임에서 최고의 성능을 낼 수 있도록 최고의 사양으로 구성한다. 그뿐만 아니라, ‘사일런트 스톰 쿨링’같은 고유 기술과 개별 챔버 설계, 편리한 업그레이드를 위한 케이스 설계, 화려한 RGB LED 효과를 제공하는 ‘MSI 미스틱 라이트’ 등의 독자적인 기능도 갖추고 있다.

Q. MSI가 게이밍 PC를 개발할 때 위의 독창적인 기능까지 포함하여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은 어떤 것이 있는지?

MSI는 제품을 개발하기에 앞서 해당 제품이 목표로 하는 시장과 그 시장에 속하는 게이머에게 많은 피드백을 받는다. 이러한 행동은 MSI가 게이머들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며, 그들이 원하는 제품을 적절한 시기에 선보일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된다.




Q. 이지스부터 트라이던트까지 MSI 게이밍 PC는 매우 독창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PC의 디자인은 어떻게 정해지는지, 또 디자인을 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점은 무엇인가?

이건 게이밍 모니터도 마찬가지인데 팀 내에 강력한 R&D팀과 혁신 제품 기획팀이 제품 개발을 주도하고 있다. 'MSI 고유의', '독창적'이면서도 '멋진' 디자인. 이것이 우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디자인 방향이다. MSI 제품의 디자인에 대해서 모든 게이머가 "와우!"하고 놀라길 바란다.(웃음)

Q. 마지막으로 MSI 게이밍 모니터와 게이밍 PC의 2019년 목표가 궁금하다

게이머의 요구와 그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와 게이밍 PC를 출시하는 것이 최고의 목표다. 성장률 측면에서는 올해의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3~5배까지 늘리고 싶다. 앞으로도 MSI는 게이머의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최고의 게이밍 제품을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런 MSI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