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게임협회, 게임아이피와 MOU 체결

게임뉴스 | 정수형 기자 |
자료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게임아이피(대표 함익헌)와 한국모바일게임산업 발전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게임아이피는 다가오는 8월 GIS(GameIPStore)의 국내 서비스를 런칭한다. GIS는 게임 개발자 또는 개발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의 저작권과 소스, 리소스를 경매 방식으로 거래할 수 있고, 낙찰 받은 게임의 새로운 소유자가 개발, 운영 조직 없이도 게임에서 발생하는 매출과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새롭고 유일한 플랫폼이라고 소개했다.

GIS의 글로벌 버전, GSX(Game Stock Exchange를 통한 소액투자형) 플랫폼, STO 등이 단계적으로 시장에 소개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개발자(사)의 플랫폼 이용에 대한 지원을 하고 파트너(개발사, 증권사, 회계법인, 법무법인, 투자사 등)사 확대와 게임IP의 후속 사업 밸류체인 발전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게임아이피 함익헌 대표는 “한국모바일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게 되어 너무 기쁘다”라며 “게임 산업의 가치 증진을 위해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황성익 회장은 “새로운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대한민국에서 개발 된 것이 자랑스럽고 게임아이피 Store를 통하여 개발자(사)의 게임에셋 시장가치가 적절하고 공정하게 평가 받을 수 있도록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