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핀, 웹3 게임 '갤럭시 커맨더스' 온보딩

게임뉴스 | 정수형 기자 |
자료제공 - 네오핀




글로벌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은 웹3 게임사 마그마바이트(MagmaByte)에 투자 단행 및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실시간 배틀 웹3 게임 갤럭시 커맨더스(Galaxy Commanders)를 온보딩한다고 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갤럭시 커맨더스를 네오핀에 온보딩한다. 향후 게임 내 기축 통화의 디파이(DeFi, 탈중앙 금융) 상품도 네오핀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네오핀은 최근 인도네시아 최대 게임사 아가테와 파트너십 체결했다. 네오핀 토큰(NPT)은 인도네시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인도닥스 상장 및 인도네시아 상품선물거래규제국(BAPPEBTI)의 화이트리스트에도 등재됐다. 네오핀이 인도네시아에 핵심 거점을 확보한 만큼, 웹3 게임의 주요 타깃 국가인 동남아 시장에 갤럭시 커맨더스의 마케팅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마그마바이트는 넥슨,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EA 등 글로벌 게임기업 출신의 15~20년 이상 게임 전문가로 구성된 웹3 게임사다. 핵심 멤버들은 메이플스토리 모바일 시리즈, 아이러브커피, 로스트아크 등 본인들이 담당했던 글로벌 히트 게임들의 노하우를 살려 실시간 배틀 웹3 게임 ‘갤럭시 커맨더스’를 개발 중이다.

갤럭시 커맨더스는 전함을 수집하고 자신만의 맞춤 함대를 구축해 다양한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PvP(사용자 간 대결) 게임이다. 우주를 배경으로 박진감 넘치는 사실적인 3D 게임 그래픽의 몰입형 함대 전투를 즐길 수 있고, 상대 함대의 상성과 전술에 대응하는 유닛과 스킬을 사용해 실시간으로 전략 플레이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마그마바이트는 최근 이더리움 기반 웹3 게임의 구축 및 확장을 위해 선호되는 개발 플랫폼인 ‘이뮤터블(Immutable)’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갤럭시 커맨더스에 폴리곤 기반의 이뮤터블 zkEVM(이더리움 가상머신) 플랫폼을 도입해 사용자 기반 확대 및 대중성 향상을 꾀한다는 전략. 최근 이뮤터블 zkEVM의 파트너 게임으로 갤럭시 커맨더스가 선정되며 글로벌 이목이 집중되는 것도 강조점이다.

네오핀은 지난 2017년부터 이더리움, 트론, 카르다노, 코스모스 등 다양한 글로벌 블록체인 노드 밸리데이터(네트워크 검증인) 운영자로 참여하면서 블록체인 전문성과 기술력을 쌓아왔다. 지난해에는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을 출시했다. 올해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투자진흥청(Abu Dhabi Investment Office, ADIO) 혁신 프로그램 지원 기업 선정 및 아부다비 국제금융센터 ADGM(Abu Dhabi Global Market)과 함께 세계 최초로 디파이 규제안을 민관 협력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가상자산을 예치하는 기간 동안에도 이를 활용해 디파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이더리움 유동성 스테이킹’ 상품을 국내 최초로 출시하며 LSD-Fi(Liquid Staking Derivatives Finance, 유동성 스테이킹 파생상품 금융) 시장 공략에도 본격적으로 나섰다.

네오핀 김용기 대표는 “국내외 우수한 웹3 게임사들에 투자 및 파트너십을 단행하며 네오핀 생태계의 핵심 콘텐츠인 웹3 게임을 공격적으로 확보해 나가고 있다”며 “올해 하반기와 내년 상반기 중으로 네오핀에 온보딩되는 웹3 게임들이 본격적으로 출시되는 만큼, 게임의 글로벌 흥행을 다각도로 지원해 네오핀 생태계를 전세계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그마바이트 이호제 대표는 “갤럭시 커맨더스는 웹3에서 출시하는 SF장르의 실시간 배틀 게임으로 다양한 함대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며 “갤럭시 커맨더스와 네오핀 생태계의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