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백지화 됐던 '주사위의 잔영', 스튜디오포립으로 독립 후 개발 정상화

게임뉴스 | 정필권 기자 | 댓글: 62개 |



이에스에이(구 소프트맥스)의 업종변경으로 개발 및 서비스 여부가 불투명해졌던 '주사위의 잔영'이 다시금 개발되고 있다.

주사위의 잔영 개발팀은 공식카페를 통해 근황을 알리고, 현재 게임을 이어서 개발 중임을 알렸다. 이에스에이의 업종 변경과 구조조정이 이루어진 지 약 1년 만이다.

작년 9월, 소프트맥스는 130억 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가를 결정했으며, 이에스에이투자조합이 최대 주주로 올랐다. 이후 11월에는 상호를 이에이스에이로 변경했으며, 신규 이사를 선임하고 사업 목적과 내용을 변경했다. 게임사업 전반에 대한 구조조정이 진행되었으며, 2017년 상반기까지 개발팀 유지 여부조차 불투명한 상태였다. 경영 상황의 급변으로 개발 및 서비스에 대한 일정이 전면 백지화되었으며, 11월로 목표를 잡았던 출시 일정도 늦춰진 바 있다.

이에스에이 측의 게임사업 전반에 대한 구조조정 속에서, '창세기전' IP는 넥스트플로어로 넘어갔다. 넥스트플로어는 작년 11월에 '주사위의 잔영' 초도계약 금액을 5억 원으로, '창세기전'의 IP는 20억 원으로 매입했다. 이와 함께 '주사위의 잔영'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여, 글로벌 판권을 확보했다.

하지만 퍼블리싱 계약이 되었음에도 개발 지속 여부는 불투명했다. 올해 상반기까지 구조조정은 지속되었고, 개발팀의 유지 여부도 불투명한 상태였다. 이후 개발팀은 넥스트플로어의 도움을 받아 전원 이에스에이를 퇴사하고 '스튜디오포립'을 설립하여 개발을 계속하게 됐다.

다만, 개발을 이어온 '주사위의 잔영'은 공개되기까지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스튜디오포립'으로 독립 후 개발은 정상화되었으나, 기존 개발 버전에서 상당 부분의 변경과 수정이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는 등 기존 버전에서 완성도를 올리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다.

개발팀은 게시글을 통해 "가능한 이른 시일 안에 많은 분께 '주사위의 잔영'을 선보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만, 보다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충분한 준비를 거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게임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일정은 가까운 시일 내에 공지할 것이라 밝혔다.

아래는 주사위의 잔영 개발팀이 게시한 공지글의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먼저, 오랜 시간 동안 새로운 소식을 기다려주신 여러분께 그간 인사드리지 못하고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 어린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많이 궁금하셨을 지금까지의 상황과, 앞으로의 예정에 대해 말씀드리기 위해 글을 올립니다.


1. 우선 그동안의 상황을 간략하게나마 말씀드리는 것이 도리라 생각합니다.

작년 11월, 구 소프트맥스의 경영권 변동으로 인해 계획 중이던 '주사위의 잔영' 개발 및 서비스 일정이 백지화된 바가 있습니다.

이어, 넥스트플로어와 주사위의 잔영에 대한 퍼블리싱 계약이 체결되었으나 이에스에이의 게임사업 부문에 대한 구조조정으로 인해, 올해 상반기까지는 개발팀의 유지 여부조차 불투명한 어려운 상황을 겪었습니다. 다행히, 퍼블리셔인 넥스트플로어의 도움을 받아 주사위의 잔영 개발팀 전원은 이에스에이를 퇴사하고, '스튜디오포립'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주사위의 잔영과 관련된 지적 재산권과 리소스 등의 권리관계 정리와 같은 복잡한 사정이 있어 소식을 기다려주시는 여러분께 빠르게 알려드리기 어려웠던 점,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2. 다음으로 여러분께서 가장 기다리고 계실 게임에 대한 소식을 전하겠습니다.

퍼블리싱 계약이 체결된 후 넥스트플로어와의 협업을 통해 게임성 개선 작업 등을 계속해서 진행해오고 있었습니다만,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은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본격적인 진행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스튜디오포립'으로 독립 후 개발도 정상화되어 기존 개발해왔던 게임 시스템에서 상당 부분의 변경과 수정이 이루어졌으며, 신규 콘텐츠도 추가되는 등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저희 개발팀 모두,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많은 분들께 '주사위의 잔영'을 선보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만, 보다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충분한 준비를 거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에 대한 정보와 이후의 일정에 대해서도 멀지 않은 시기에 차차 말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마지막으로, 공식카페 운영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현재 주사위의 잔영 공식카페의 매니저 권한은 개발팀에 있는 상태입니다만, 여러분과의 보다 적극적인 소통과 향후 서비스 진행 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카페 매니저 권한을 넥스트플로어로 이관하게 되었습니다.

추석 연휴 이후로 이관 절차가 마무리되면 넥스트플로어를 통해 공식카페 운영이 이루어지게 되는 점 미리 안내드리며, 앞으로 카페 운영을 담당해주실 새로운 운영진께도 많은 응원과 기대를 부탁드립니다.

오랜 시간 동안 별다른 소식도 없는 카페를 잊지 않고 방문해주시고, 오픈을 기원해주신 여러분의 기대와 응원, 기다림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저희 개발팀 모두는 '주사위의 잔영' 정식 서비스를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가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기를 기원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