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와! 신몹, 설산, 나르가! '몬스터헌터 월드' 확장팩 9월 6일 출시

동영상 | 정필권 기자 | 댓글: 44개 |

캡콤은 금일(10일) 오전 진행된 '소니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중계를 통해, 자사의 헌팅 액션 '몬스터헌터 월드'의 확장팩 '아이스본(ICEBORNE)'의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출시일을 9월 6일로 확정했다.

새로운 모험의 무대인 '바다 너머 극한지'는 PS4의 그래픽 표현을 최대한 활용한다. 눈쌓인 침엽수림의 표현은 물론이고 주인공과 아이루가 걸어나간 흔적, 돌진하는 몬스터의 모습 등 지역의 특성을 활용한 연출들이 눈에 띈다.

플레이어는 새로운 지역, 바다 너머 극한지를 탐험하는 과정에서 모험할 수 있는 지역을 점차 늘려나가게 된다. 초반 지역은 나무들이 가득한 구조로 설계되었으며, 전작들에서 핫드링크를 이용해 추위를 극복하는 개념은 이번 타이틀에서도 이어졌다. 몸을 녹일 수 있는 온천 등 새로운 자연환경이 추가될 예정이며, 이와 동시에 여러 환경 생물들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전작의 G급에 해당하는 '마스터 랭크'가 추가된다. 새로운 도전 요소를 통해서 플레이어들은 더 어려운 임무를 수주할 수 있게 되며,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몬스터들을 사냥할 기회가 마련된다.











환경이 바뀌는 만큼, 새로운 몬스터들도 공개됐다. 전작에서 등장했던 몬스터들의 뼈대를 활용한 신규 몬스터 3종이다.

트레일러에서도 모습을 드러낸 수룡종 '버프바로'는 초반부터 만날 수 있는 몬스터다. 뿔을 이용하여 여러 물체를 던지거나 들어 돌진하며, 물체에 따라서 공격범위가 달라진다. 어룡종 '브란토도스' 또한 초반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몬스터다. 다른 어룡종과는 조금 다른 패턴을 선보일 것으로 보이며, 버프바로와 세력 다툼이 발생하는 등 초반 지역에서 두 몬스터의 대립 구도를 만나볼 수도 있다.

이번 확장팩의 메인 몬스터인 '이베르카나'는 얼음을 사용하는 고룡으로 디자인됐다. 고룡인 만큼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은 상태다.











또한, 시리즈의 인기 몬스터인 '나르가크루가'도 아이스본을 통해서 게임 내에 추가된다. 나르가크루가는 삼림지역인 고대의 숲에서 등장하며,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날렵한 모습으로 디자인됐다. 나무 사이를 뛰어다니며 공격하는 패턴, 꼬리 가시를 날리는 패턴 모두 고스란히 옮겨졌다.

몬스터헌터 월드에서 추가된 시스템, 영역 다툼이 시작되면 다른 몬스터와 전투를 진행하기도 한다. 트레일러에서는 리오레우스와 나르가크루가가 전투하는 모습을 세밀하게 담고 있다. 날렵한 움직임과 디자인으로 사랑받았던 몬스터인 만큼, 전작들보다 더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새로운 슬링 액션도 추가되어 보다 복잡하고 박진감 넘치는 액션도 선보인다. 슬링어를 발사해 몬스터에게 바로 접근하여 일격을 날리는 등 이번 확장팩에서는 액션 측면이 모두 강화된다. 슬링어로 접근한 뒤, 몬스터를 원하는 위치로 날려버려, 함정에 빠뜨리는 등 전략적인 활용폭도 커졌다.

우선, 거의 모든 무기에서 발도 중에도 슬링어를 발사할 수 있도록 수정된다. 납도 모션 없이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보다 전략적으로 전투를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와 함께 무기마다 새로운 액션도 추가된다.

대검은 모으기 중 슬링어의 모든 탄환을 소비하여 경직을 줄 수 있게 됐다. 경직을 확실히 유도할 수 있게 되면서 모아 베기를 확실하게 적중시키는 전략적 요소로 활용하는 셈이다. 쌍검은 회피하며 강화 베기를 할 수 있게 되었고, 손으로 몬스터에게 올라타 공격하고 날려버리는 기능도 추가됐다. 라이트 보우건은 회피 장전 파츠를 추가하여 회피와 동시에 탄환을 재장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됐다.







한편, 지난해 예고했던 '역전왕 네르기간테'는 오는 5월 11일부터 기간 한정 배포될 예정이다. 역전왕 네르기간테는 기존과는 달라진 패턴, 이동 경로로 플레이어들이 도전할 수 있는 몬스터로 설계됐다. 역전왕 네르기간테와 맞춰 새로운 방어구도 추가하여 게임 내에 선보인다.

아이스본의 플레이를 위해서는 몬스터헌터 월드 본편이 반드시 필요하며, 트레일러를 공개한 10일부터 순차적으로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예약구매자 대상으로는 '유쿠모 세트' 덧입기 장비를 제공하고 디지털 디럭스 버전에는 덧입기 장비 '은기사 세트'와 신규 헤어스타일, 제스처 등이 묶음 상품으로 구성된다.

새로운 모험의 무대 설산. 그리고 새로운 몬스터와 고룡종. 전작의 인기 몬스터까지. 팬들이 바라던 모든 콘텐츠를 한데 묶은 확장팩 '아이스본'은 오는 9월 6일 전세계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스팀 버전은 콘솔보다는 조금 늦은 2019년 겨울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