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범용적인 세트 카드 '콘서트' 획득할 기회! 길거리 배틀카드 던전 정보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킹오파 올스타가 오픈한 지도 4주 차가 되어간다. 주력 파이터를 열심히 키웠다면 80레벨이 넘었을 상황이다. 주력 파이터의 육성이 어느 정도 끝났다면 이제는 '배틀카드'에 눈을 돌릴 차례다. '배틀카드'는 파이터에 장착하는 일종의 장비 아이템으로 카드 별로 특수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문제는 배틀카드 세팅이 파이터 성장만큼 어렵다는 점이다. 기본적으로 배틀카드 뽑기를 하지 않으면 좋은 배틀카드를 얻기도 어려울뿐더러, 배틀카드 레벨업, 승급, 스킬 레벨 등 모두 난이도가 높다.

하지만 이벤트 퀘스트에서 들어갈 수 있는 '길거리 대작전' 퀘스트를 이용하면 범용적인 세트 카드를 비교적 쉽게 획득할 수 있다.

▣ '배틀카드 던전' 기본 정보

배틀카드 던전은 매주 한 번씩 등장하는 속성에 맞춰 배틀 카드 업그레이드 재료와 특수한 세트 카드를 얻을 수 있다. 던전을 진행하면 기본적으로 배틀 카드용 경험치 카드와 스킬 레벨업 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확률에 따라 3성에서 4성 배틀카드를 얻을 수 있다.

4성 이상의 배틀카드는 '익스퍼트' 이상 난이도에서 드롭되며, 확률이 매우 낮은 편이다. 익스퍼트의 권장 전투력은 11,470으로 높지만 일반 스토리 모드의 던전급으로 난이도가 낮은 편이라 약간의 컨트롤만 있다면 낮은 레벨의 파이터도 오토 모드로 클리어할 수 있다.






▣ 4성 세트 카드는 어떻게 얻을까? '배틀카드 던전' 드롭 정보

배틀카드 던전은 크게 4개의 던전이 매주 순서대로 진행된다. 6월 5일 현재 기준으로 청속성 던전이 개방되어 있으며 청 ▷ 녹 ▷ 황 ▷ 적 순으로 진행된다. 각 던전 속성에 따라 드롭되는 배틀 카드의 종류가 달라진다. 배틀 카드 던전의 드롭 테이블에는 5성 옵션, 세트 카드가 있지만 실제 드롭 확률은 매우 낮은 편이다. 스페셜 카드의 경우 획득이 거의 어려운 수준이다.

실제 획득할 수 있는 배틀 카드는 획득 가능 아이템 상단에 표시되는 4성 배틀 카드 1세트와 배틀 카드 전용 레벨업 카드들이다. 4성 배틀 카드 역시 1형부터 3형까지 세종류 세트를 모두 획득하려면 상당한 AP를 투자해야 하므로 자신이 원하는 배틀 카드가 있을 때에 AP를 집중 투자하는 편이 좋다.

4개의 던전 세트 카드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카드는 바로 '콘서트'로 기본 능력으로 공격력을 올려줄 뿐 아니라 세트 효과로 범용성이 좋은 '타격형 스킬'의 피해량을 올려준다. 이외에도 치명타 피해량을 올려주면서 잡기형 스킬을 강화해주는 '승리의 포즈'나 장풍형 스킬의 피해량을 늘려주는 '푸드 파이터' 등이 특정 파이터에 한해 쓸만하다.

이들 4성 세트 카드는 5성 세트 카드에 비해서는 능력치가 부족할 수 있지만, 세 장을 갖추기 어려운 5성보다 빠르게 세트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중복 카드를 획득해 스킬 레벨도 간단하게 올릴 수 있다. 배틀 카드가 부족한 초반에는 AP를 투자해 1세트 정도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바로가기] 배틀 카드 육성의 마지막 관문, 스킬 레벨 업을 위한 '도시락' 만들기




▲ 실제 드롭 확률이 높은 카드는 맨 위에 표시되어 있다



▲ 매주 배틀 카드 던전의 주요 드롭 카드가 바뀐다



▲ 태생 5성 무작위 세트와 콘서트 세트 비교 시
세트 효과가 있는 콘서트 쪽이 확실히 대미지가 높다

▣ 효율적인 던전 진행을 위한 팁

배틀 카드 던전은 익스퍼트 기준 40AP로 AP 소모가 높고 4성 세트 카드의 드롭 확률은 낮은 편이기 때문에 세트를 갖추려면 상당한 AP를 투자해야 한다. 던전 보상으로 기본적으로 +360의 마스터 랭크 경험치와 7,000~ 8,000 사이의 골드, 배틀 카드 레벨업 카드와 스킬 레벨업 카드를 3~4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배틀 카드 레벨업을 생각하면 겸사겸사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4성 세트 카드나 5성 이상의 배틀 카드를 노리는 경우, 미리 좋은 배틀 카드가 나올 때까지 '중단'을 이용해 던전을 반복 진행 하는 것도 방법이다. 배틀 카드 던전에서는 로딩 창에 표시되는 빛의 색의 따라 배틀 카드 드롭 확률이 달라지기 때문에, 주황색, 무지개색 이상의 던전에서 황금 상자가 나온다면 높은 레어도의 배틀 카드를 기대할 수 있다.

메뉴에서 중단을 이용해 던전을 중지하면 AP가 소모되지 않기 때문에, 중단을 이용해 좋은 상자가 나올 때만 AP를 소모하는 방법이다. 진행 방법은 1. 로딩 창에서 무지개 색 던전(달마 던전)이 나오는 것을 확인. 2. 던전에서 황금 상자가 드롭되는 것을 확인. 3. 나오지 않았다면 스테이지 2에서 중단 4. 조건이 맞을 때까지 반복이다.




▲ 던전은 평범한 스토리 던전과 같다



▲ 로딩창의 색을 보고 던전 내 배틀카드 드롭 확률을 짐작할 수 있다
좌측 상단 파란색이 가장 낮고, 우측 하단 무지개색이 가장 확률이 높다



▲ 무지개색 던전에서는 '달마' 몬스터들이 나온다



▲ 몬스터들이 드롭하는 상자의 색을 보고 레어도를 짐작할 수 있다
파란색은 3성 이하, 황금색은 4성 이상, 주황색은 5성 이상이다



▲ 일시정지를 누르면 어떤 상자를 획득했는지 확인 가능하다



▲ 파란 상자만 획득한 게임에서는 3성 이하의 카드만 획득



▲ 달마가 나온 던전에서 '콘서트' 카드를 획득했다
황금 상자에서도 4성 스킬 레벨업 카드 등이 나올 수 있으니 주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