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드디어 '98 스토리 등장! 선행 등장한 98년도 파이터 미리보기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3개 |
유저들이 기대하던 킹오파 올스타 98년도 스토리가 업데이트되었다. 이에 따라 기존 파이터들의 '98년도 모습을 새롭게 만날 수 있으며 '브라이언 배틀러'등의 파이터가 5성급에 추가되었다. 98 오픈과 동시에 먼저 공개된 파이터는 '98 쿠사나기 쿄, '98 브라이언 배틀러, '98 아사미야 아테나, '98 로버트 가르시아다.

이들은 추후 상시 파이터로 추가되는 만큼 기존 파이터들의 스페셜 카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교환으로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스페셜 카드를 확보하기 쉬운 편이다.




▲ 새로운 스토리모드가 공개되었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화상에 특화된 강력한 파이터! '98 쿄 미리보기

'98 쿄는 '화상' 상태 이상이 특징인 파이터다. '98 쿄의 리더 스킬은 '밸런스형 파이터가 적을 공격하면 공격력의 125% 화상 피해 추가(60레벨 기준)'이며 코어 패시브는 '액티브 스킬이 적중하면 모든 적에게 공격력의 10% 화상 피해(1레벨 기준)'를 준다. 또, 일반 코어에도 화상 공격 피해량을 증가시키는 코어가 있다.

'98 쿄가 공격 할 때마다 적에게 화상 피해를 계속해서 줄 수 있는 셈이다. 밸런스형 파이터에는 '96 쿠사나기 쿄나 'AS 나코루루 등 화상을 이용하는 파이터가 많아 '98 쿄를 중심으로 화상 조합을 꾸려볼 수 있다.




▲ 코어 패시브부터 리더 스킬까지 '화상'에 특화된 '98 쿄



▲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모든 적에게 화상을 건다


● '98 쿄의 스킬들



▲ 쿠사나기 쿄의 대표 스킬 '백식 귀신태우기' 무난한 띄우기 기술이다




▲ 새로운 스킬 '백십사식 황물기'. 이오리의 규화처럼 적을 살짝 띄우기 때문에 연계가 쉽다




▲ 돌진 타격 후 적을 잡는 '이백십이식 금월 양'




▲ 피니시 스킬은 기존 쿄의 것과 동일


● 화상 중심의 파이터... '98 쿄의 운영법은?

'98 쿄는 리더로 편성했을 때 활용도가 높으며 화상 대미지가 우수해 장기전, 보스전에서 유용하다. 특히, 화상 공격이 베이스인 'AS 나코루루 등의 밸런스형 파이터와의 궁합이 뛰어나다. 화상 등 상태 이상 공격은 에픽 퀘스트 챕터3, 챕터 5 -3 등에서 유용하기 때문에 98 쿄가 있다면 이런 밸런스 화상 조합을 이용해 볼 수 있겠다.

또, 스킬과 기본 공격이 우수한 '쿄'를 베이스로 하고 있기 때문에 피니시 스킬, 기본 공격 연계가 무난하며 '98 쿄의 스킬인 '백십사식 황물기'와 '이백십이식 금월 양' 또한 적을 띄우는 판정이 있어 어떤 순서로 스킬을 사용해도 콤보를 이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스킬 세개가 전부 적을 띄우기 때문에 연계가 간편하다


▣ 회복에 특화된 방어형 파이터! '98 아사미야 아테나

'98 아테나는 킹오파 올스타에서 보기 드문 회복 중심의 파이터다. 코어 패시브, 리더 스킬, 스트라이커 스킬, 일반 스킬까지 회복 효과가 붙어 있으며, 자신뿐 아니라 태그아웃한 아군 파이터, 전투 중인 파이터의 체력도 모두 회복시켜 주기 때문에 팀을 편성할 때 '98 아테나를 이용하면 아군 파이터의 체력을 회복시켜줄 수 있다.

특히, '98 아테나의 리더 스킬은 전투 중인 파이터가 3초마다 체력을 1% 회복(50 레벨 기준)하는 효과로 장기전으로 갈수록 회복 효과로 이득을 볼 수 있다. 또, 코어 패시브는 '태그아웃할 때 자신을 제외한 팀원의 체력이 3% 회복' 되기 때문에 아테나를 리더로 편성하고 태그하기만 해도 아군의 체력 회복을 노릴 수 있다.




▲ 각종 회복 효과로 무장한 '98 아테나


● '98 아테나의 스킬들



▲ 정면 타격기 '뉴 사이코 리플렉터'




▲ 타격 후 적을 띄우는 '슈퍼 사이킥 스루'




▲ 추가 체력 회복 효과가 있는 '사이킥 텔레포트 EX'




▲ 기존 아테나와 동일한 피니시 스킬 '사이킥 9 EX'


● '98 아테나 운영법

'98 아테나는 리더로 편성해 전면에서 활약하는 기존 파이터와 달리 리더면서도 아군을 지원해 주는 회복형 파이터다. 아테나를 먼저 낸 후 태그아웃해 아군 파이터의 체력 회복을 노릴 수 있으며, 고난이도 퀘스트에서 장기전으로 가더라도 리더 스킬의 지속 회복 효과를 이용해, 안정적인 운영을 펼칠 수 있다.

고난이도 퀘스트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회복 스트라이커에 비해서도 유용하며 특히, 강력한 화상 대미지로 인해 악명 높은 에픽 퀘스트 5-1 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 '98 아테나가 활약할 수 있는 고난이도 퀘스트


▣ 맞을 수록 강해진다! '98 브라이언 배틀러

'98 브라이언 배틀러는 든든한 방어형 파이터로, 피격 시 10초 동안 공격력과 피해량이 증가하는 독특한 코어 패시브를 가지고 있다. 최대 10중첩까지 유지되는 공격력, 피해량 버프로 인해 '98 배틀러는 적의 다단 히트 스킬 등에 피격당했을 때 의외로 강력한 반격을 펼칠 수 있다.

특히, 3초의 슈퍼아머를 지닌 '스크류 보디 프레스 EX'는 범위가 넓고 대미지가 높아 배틀러 특유의 카운터 플레이에 적합한 스킬이다. '98 브라이언 배틀러의 리더 스킬은 황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이 15%, 체력이 35% 증가이다.




▲ 맞을 수록 강해지는 두 코어패시브를 지닌 '98 배틀러



▲ 최상급 슈퍼아머 기술인 '스크류 보디 프레스 EX'

● '98 배틀러의 스킬들



▲ 돌진 후 적을 띄우는 타격기 '로켓 태클'




▲ 타격 후 적을 잡아 던지는 '브라이언 해머 EX'




▲ 시전 전후로 슈퍼아머가 걸리는 '스크류 보디 프레스 EX'




▲ 피니시 스킬 '빅뱅 태클'


● '98 배틀러 운영법

'98 배틀러의 핵심은 '스크류 보디 프레스 EX'스킬이다. 넓은 범위의 돌진 타격기면서도 3초간 슈퍼 아머상태가 되기 때문에 적의 패턴을 무시하고 콤보를 집어넣을 수 있다. 보디 프레스로 접근한 뒤에는 곧바로 '로켓 태클' ▶ '브라이언 해머 EX' 순으로 연계가 가능하다.

'98 배틀러는 방어력, 체력이 높은 방어형 파이터면서 슈퍼아머 기술을 가지고 있어 PVP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두 코어 패시브가 피격당할 때마다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기회를 보며 패시브를 쌓다가 '스크류 보디 프레스EX'로 진입해 역전을 노릴 수 있다.




▲ '98 배틀러는 기본 공격 사거리가 짧은 편이니 주의



▲ '98 배틀러의 기본 콤보


▣ 콤보 중심의 공격형 파이터 '98 로버트 가르시아

'98 로버트 가르시아는 콤보 연계가 중요한 파이터다. 로버트의 리더 스킬은 콤보가 19 이하면 방어력이 50% 증가하지만, 공격력이 10% 감소, 20 이상이면 공격력이 40% 증가하는 효과다. 공격력 40% 증가는 파격적이지만, 콤보가 제대로 이어지지 않을 경우 오히려 공격력에서 손해를 보게 된다.

'98 로버트는 공격형 파이터로 능력치 또한 공격 중심이기 때문에 공격력이 감소하는 리더 스킬의 효과는 치명적일 수 있다. 일반 던전이라면 기본 공격을 이용해 콤보수를 쌓고, 이후 스킬을 이용하면 된다. 단, '98 로버트의 주력 스킬인 '비연선풍각'은 20 콤보 이하일 때 치명타 확률 버프를 주기 때문에, 항상 콤보 시작 시 먼저 사용하면 된다.




▲ 콤보 수에 따라 메리트와 디메리트가 변하는 로버트의 리더 스킬



▲ '비연선풍각' 스킬은 리더 스킬과는 반대되는 효과니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 '98 로버트의 스킬



▲ 로버트의 대표 띄우기 스킬 '용아' 콤보 6정도를 쌓는다




▲ 공중에 뜬 상대에게 추가타를 넣기 좋은 '극한류 연무각'




▲ 치명타 증가 버프가 있는 '비연선풍각'




▲ 빠른 발동이 특징인 피니시 스킬 '패왕상후권'


● '98 로버트 운영법

'98 로버트의 장점과 단점은 모두 리더 스킬이다. 콤보 수가 20 이상이라면 공격력을 40%나 올려주는 우수한 효과지만, 콤보가 끊길 경우, 반대로 공격력이 하락해버린다. 또, 이 리더 스킬은 20 콤보 이하에서 치명타 버프를 주는 '비연선풍각'과 안 맞기 때문에 공격력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는 치명타 버프를 포기해야 한다.

로버트의 운영이 까다롭다면, '97 셸미'나 '97 달밤오로치의 피에 폭주한 이오리'처럼 98 로버트의 리더 스킬보다 조건이 간단한 리더를 편성하면 된다. 로버트의 스킬 자체는 '용아' 이후로 연속해서 적을 띄울 수 있기 때문에 비연 선풍각, 용아, 극한류 연무각 순으로 쉽게 콤보를 넣을 수 있다.

또, 로버트는 '98 유리 사카자키'와의 링크 효과로 '스테이지 클리어 시 모든 팀원의 획득 골드가 12% 증가'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두 파이터를 모두 가지고 있다면 골드 던전 등에서 로버트 팀을 편성해 골드 추가 획득을 노려볼 수도 있다.




▲ '용아' 이후 연계로 공중 콤보를 걸 수 있다



▲ '98 로버트의 또다른 장점은 바로 골드 수급 효과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