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여름 해변의 마이', 우수한 스킬셋을 가진 화상 해결사

인터뷰 | 최민호 기자 | 댓글: 2개 |
신규 여름 이벤트로 수영복 파이터 2종이 공개되었다. '여름 해변의 마이(이하 여름 마이)'는 황속성, 밸런스형 파이터다. 여름 마이의 리더 스킬은 모든 파이터의 공격력이 20% 증가(60레벨 기준), 화상으로 받는 대미지가 20% 감소하는 효과다. 리더 스킬부터 '화상' 상태 이상에 특화된 효과다.

여름 마이의 코어 패시브 '비키니'는 3레벨 기준으로 '적을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공격력이 4% 증가'한다. 최대 3중첩이 가능해 마이의 부족한 대미지를 커버해줄 수 있다. 여름 마이의 두 번째 코어 패시브 '하와이안 스타일'은 '체력이 30% 이하에서 화상으로 받는 대미지가 95% 감소'한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화상' 전문 해결사, 여름 마이 간단 소개

여름 마이의 가장 큰 특징은 '화상' 대미지 감소다. 기본 코어 패시브로 화상 대미지를 20% 감소시킬 뿐 아니라, 체력이 30% 이하일 때는 화상 대미지를 95%까지 감소시킨다. 범용적인 능력이라 볼 수 없지만, '98 쿠사나기 쿄, 'AS 나코루루 등 화상 전문 딜러들이 제법 있을 뿐 아니라 에픽 퀘스트 5-1 등 화상이 까다로운 스테이지가 있어 활용처가 없는 것은 아니다.

비록 화상 전문 딜러 느낌이 강하지만 마이 자체 스킬셋은 제법 훌륭하다. 먼저 3 중첩 가능한 공격력 버프로 상시 12% 공격력 증가를 노릴 수 있고 '화람' 스킬은 파워 게이지가 2칸 이상일 때 스킬 피해량이 30% 증가한다. '용염무' 스킬은 화상 피해가 붙어 있어 다양한 상황에서 유용하다.

또, 기존 마이와 달리 기본 공격과 스킬 판정이 개선되었는데, 기본 공격 3타 이후 원작의 '백로의 춤', '고취의 춤'으로 이어지던 기존 기본 공격 모션과 달리 '백로의 춤' 이후 '홍학의 춤'을 사용해 좀 더 깔끔하게 스킬 연계가 가능하다. 또 매우 짧은 범위를 가지고 있던 '용염무'의 범위가 넓어지고 적을 끌어당겨 콤보에 유리해졌다.




▲ 화상 피해를 95%나 감소시킬 수 있는 여름마이의 코어패시브


■ 여름 마이의 스킬셋




▲ 기존 마이의 '용염무'와 판정이 다른 '용염무'




▲ 다운된 상대를 타격하며 공중에 띄우는 '홍학의 춤'




▲ 우수한 공중 타격기인 '화람' 파워 게이지가 2칸 이상이라면 추가 피해가 있다




▲ 무난한 돌진 피니시 스킬 '초 필상인봉'


* 스페셜 스킬은 기존 시라누이 마이의 스페셜 카드 장착으로 활용 가능하다.

■ '에픽 퀘스트' 전문가? 여름 마이 운영법

여름 마이는 코어 패시브와 리더 스킬을 이용해 화상 피해가 강력한 던전에서 활약할 수 있다. 특히, 강력한 화상 피해로 악명 높은 에픽 5-1에 여름 마이를 편성한다면, 기본 화상 피해 20% 감소, 마이 한정으로 95%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화상 카운터 역할 외에도 여름 마이의 스킬 셋은 훌륭한 편이다. 다운된 적을 타격할 수 있는 '홍학의 춤', 적을 높이 띄워버리는 '화람', 공중에 뜬 적에게 연타를 넣을 수 있는 '용염무'까지. 쿨다운 감소 옵션 카드 2종과 '95 마이 스트라이커를 이용해 쿨다운을 4.8초 확보할 경우, 무난하게 공중 콤보를 연속해서 넣을 수 있다.




▲ 스킬 - 기본 공격 - 스킬 순으로 공중 콤보를 넣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