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색다른 모습의 랄프, 클라크 만나보자! 신규 강림 '그로스 레인저' 파이터 미리보기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2개 |
지난 11일, 기존 강림 이벤트 종료에 맞춰 신규 강림 이벤트가 공개되었다. '그로스 레인저' 강림은 전대물 콘셉트의 강림 던전으로 색다른 모습으로 분한 '랄프'와 '클라크'를 만나볼 수 있다. 신규 파이터인 '그로스 레인저 클라크(이하 'AS 클라크)'와 '그로스 레인저 랄프(이하 'AS 랄프)'는 기존 강림처럼 소울 200개를 모아 제작소에서 제작할 수 있다.

그로스 레인저는 전대물 콘셉트답게 태그와 연계 중심의 파이터들이다. 랄프, 클라크를 같은 팀에 편성하면 공격력 보너스를 받을 수 있고, 태그 시에도 파워게이지를 수급하는 등 태그 교체에 특화되어 있다.

특히, 두 파이터는 아직은 획득할 수 없지만, 파워게이지 3개로 발동할 수 있는 전용 스페셜 카드를 가지고 있다. 그로스 레인저 전용 스페셜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는 향후 오픈될 예정이다.




▲ 독특한 콘셉트의 랄프와 클라크를 제작해볼 수 있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필살기 중심의 청속성 공격형 파이터, 그로스 레인저 클라크

'AS 클라크의 리더 스킬은 팀에 [랄프] 편성 시 공격력이 30%, 체력이 15% 증가한다. 랄프이기만 하면 년도에 상관없이 버프를 얻지만, 랄프가 없다면 무의미한 리더 스킬이 된다. 코어 패시브 또한 '팀에 [랄프] 편성 시 초필살기의 피해량이 15% 증가'하는 효과로 여러모로 'AS 클라크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랄프를 같은 팀에 편성하는 편이 좋다.

'AS 클라크는 'AS 하오마루처럼 필살기 활용에 특화된 파이터다. 'AS 클라크는 기본 코어로 15%의 파워게이지 수급이 가능하며 그로스 레인저 간의 스트라이커 링크 효과로 '파워게이지의 20%가 충전된 상태로 전투 시작, 전투 중 파워게이지를 1초마다 1% 추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태그인 시에는 '2인자' 코어 패시브로 파워게이지가 14% 추가 장전된다. 피니시 스킬과 스페셜 스킬을 돌아가며 활용이 가능할 정도다. 코어 패시브 덕분에 피니시 스킬의 낮은 배율도 어느 정도 극복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그로스 레인저의 특징인 '무적'과 '슈퍼아머' 스킬 '벌컨 펀치'가 있으며, 화면 끝까지 타격하며 다른 장풍에 막히지 않는 장풍기 '클라크 제트 빔' 또한 있어 여러모로 독특한 운영이 가능하다.




▲ 그로스 레인저 운영의 핵심은 스트라이커 링크 효과다



▲ 긴 사거리에 더해 상대 장풍기에 상쇄되지 않는 제트 빔 스킬


■ 그로스 레인저 클라크의 스킬셋




▲ 클라크의 대표 스킬 '벌컨 펀치' 무적과 슈퍼아머까지 붙어 있다



▲ 돌진 잡기 스킬 '마운트 태클 EX'



▲ 사용 후 포즈를 취하는 독특한 장풍 '클라크 제트 빔'



▲ 기존 클라크와 동일한 피니시 스킬 '러닝 스리'



▲ 현재는 사용할 수 없는 스페셜 스킬 '갤럭티카 일렉트론'EX'


* 그로스 레인저 클라크는 기존 클라크의 스페셜 카드 '울트라 아르헨틴 백 브레이커'도 사용 가능하다.


■ 잡기 후 모든 스킬 연계 가능! 그로스 레인저 클라크 운영법

'AS 클라크는 스킬 배율이 나쁘지 않고 장풍, 잡기, 타격까지 다양한 스킬이 있어 상황 대처 능력이 뛰어나다. 시전 시간이 긴 '벌컨 펀치'에는 슈퍼아머와 무적이 있어 스킬이 빗나가더라도 역습 당할 걱정이 없다.

콤보는 벌컨 펀치의 적을 모으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어느 순서로 사용해도 무리 없이 연계가 가능하다. 단, '클라크 제트 빔'은 포즈를 취하는 후딜이 있어 다른 스킬로 후딜을 무시해줘야 한다.

'AS 클라크는 파워게이지 수급 능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피니시 스킬과 스페셜 스킬 난사가 가능하다. 3게이지 필살기인 전용 스페셜 카드 '갤럭티카 일렉트론 EX'가 추후 등장하면 더욱 필살기 활용도가 높아질 수 있다. 하오마루나 겐쥬로 특유의 필살기 중심의 운영도 가능할 정도다.

'AS 클라크의 최대 단점은 바로 긴 스킬 쿨타임이다. 무적과 슈퍼아머가 있는 핵심 스킬은 '벌컨 펀치' 재사용 대기시간이 14.2초나 되며 '클라크 제트 빔'은 13.1초다. 긴 쿨타임의 단점을 상쇄하기 위해서 태그 사용이 필수적이다. 그로스 레인저 파이터들은 태그인시 파워게이지 수급이 가능하고 태그 대기시간도 짧기 때문에 스킬 - 필살기 사용 - 태그 와 같은 식의 교체 운영을 통해 단점을 줄일 수 있다.




▲ 클라크의 가장 큰 단점은 긴 스킬 쿨타임이다



▲ 콤보는 어느 순서로 사용해도 전부 연계가 가능하다



▲ 심지어 잡기 후 레이저를 써도 연계가 된다


■ 클라크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적속성 방어형 파이터 '그로스 레인저 랄프'

'AS 랄프는 기본적으로 'AS 클라크와 비슷한 스킬셋과 코어를 가지고 있다. 'AS 랄프의 리더 스킬은 '팀에 [클라크] 편성 시 공격력이 15%, 체력이 30% 증가'한다. 코어 패시브 또한 'AS 클라크와 동일하게 '클라크 편성 시 초필살기의 피해량 15% 증가'와 '태그 대기 시간 2초 감소, 태그인 시 파워게이지를 14% 추가 충전'한다.

'AS 랄프 또한 일반 코어로 15% 파워게이지 수급, 스트라이커 링크 효과로 전투 중 파워게이지를 1초마다 1% 추가 할 수 있다. 필살기 중심 운영이 가능한 셈이다. 'AS 클라크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방어형 파이터라는 점이다.

클라크에 비해 공격적인 성능은 떨어지지만 더 끈질기게 살아남아 스페셜 스킬, 피니시 스킬로 적을 괴롭힐 수 있다. 스킬 쿨다운이 긴 편인 것은 아쉽지만 슈퍼아머와 무적과 원거리 장풍 등 PVP 콘텐츠에서 강점이 있는 파이터다.




▲ 클라크와 거의 비슷한 리더 스킬, 코어 효과를 가진 'AS 랄프

■ 그로스 레인저 랄프의 스킬셋




▲ 무적, 슈퍼아머가 있는 '랄프 태클 EX'



▲ 독특한 판정의 장풍기인 '랄프 제트 빔'



▲ 적을 띄우는 스킬 '폭발 랄프 펀치 EX'



▲ 피니시 스킬은 기존 랄프의 '갤럭티카 팬텀'



▲ 현재는 사용할 수 없는 스페셜 스킬 '갤럭티카 일렉트론'


* 그로스 레인저 랄프는 기존 랄프의 스페셜 카드 '제트 벌컨 펀치'도 사용 가능하다.


■ 핵심은 태그 교체?! 그로스 레인저 랄프 운영법

'AS 랄프도 'AS 클라크 처럼 파워게이지 수급을 바탕으로 필살기를 마음껏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잡기와 다단 히트 스킬을 가진 'AS 클라크와 달리 발동이 빠른 타격기, 슈퍼아머 기술을 가지고 있어 더 공격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긴 사거리를 가진 '랄프 제트 빔'으로 견제하다가 슈퍼아머, 피해 면역 기술인 '랄프 태클EX'로 접근, 폭탄 랄프 펀치 EX로 공중 콤보를 연계할 수 있다.

'AS 랄프의 모든 스킬은 다른 스킬로 모션을 캔슬할 수 있다. 특히, 랄프 제트 빔의 포즈를 취하는 모션을 캔슬하면 더 빠른 연계가 가능하다. 랄프의 기본 공격 모션이 꽤 좋은 편이기 때문에 기본 공격 - 폭탄 랄프 펀치 EX - 기본 공격을 넣거나 스킬 연계 중 폭탄 랄프 펀치 EX로 뜬 적을 기본 공격으로 계속 띄우는 것이 가능하다.

' AS랄프 또한 'AS 클라크처럼 스킬의 쿨다운이 긴 편이기 때문에 태그 운영이 중요하다. 스킬 콤보 후 필살기 스킬까지 활용한 뒤, 태그를 이용해 클라크를 부르면 다시 연속 콤보가 가능하다.





▲ 랄프 레이저 후딜만 취소할 수 있다면 어느 순서로도 콤보가 가능



▲ 기본 공격 - 폭발 펀치 - 기본 공격으로 공중 콤보가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