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저코스트 파이터 15인이 필요? 신규 릴레이 던전 보스 '마이티모스트' 대비하기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5개 |
킹오파 올스타의 '릴레이 던전' 신규 보스가 공개되었다. '릴레이 던전'은 최대 15인의 파이터가 보스를 상대로 3명씩 연달아 전투를 벌이는 콘텐츠다. 다수의 파이터, 배틀카드 육성이 필요한 만큼 고난이도 콘텐츠이자 최종 콘텐츠로 불리는 던전이다.

기존에는 '자이언트 웰더' 보스 하나만이 존재했지만, 신규 보스 '자이언트 마이티모스트(이하 마이티모스트)'가 추가되면 매주 최대 6회까지 도전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마이티모스트'는 공개된 스프라이트 이미지로 볼 때 강림던전이나 시련의 탑에서 보이는 마이티모스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보스일 가능성이 높다.

매주 제한된 릴레이 던전 파밍 기회가 3회에서 6회로 늘어난 것은 좋지만, 문제는 '마이티모스트' 보스전의 참가 조건이다. 마이티모스트는 55~59 코스트의 파이터만 참가할 수 있다. 63~65 코스트의 '페스타' 파이터 뿐 아니라 기존 웰더 보스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온 속성 리더나 사무라이 파이터들이 모두 60 코스트기 때문에, 최악의 경우에는 아예 새로운 파이터 15인을 육성해야 한다.

☞ [GM 소식 확인하기] 팀 릴레이 던전 신규 보스 공개!



▲ 기존 강림 보스 '마이티모스트'의 강화 버전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 지나치게 좁은 코스트 범위... 유용한 파이터는 대거 참전 불가

아직 보스의 난이도와 패턴 등은 파악할 수 없지만, 코스트 범위만 보아도 '마이티모스트'의 도전은 상당히 어려운 편이다. 55~ 59 코스트 파이터는 한국 서버 기준 44명이다. 이 중 5성 선택권으로 고를 수 있는 상시 파이터는 12명, '99 친 겐사이(토파즈 뽑기)를 포함하더라도 13명이다. 로테이션으로 돌아가는 '강림' 배포 파이터와 에픽 퀘스트의 미션 보상 파이터 6명을 포함해야 간신히 19명이 넘어간다.

나머지 25명의 파이터는 '메리 크리스마스 장거한'처럼 한정 기간 등장한 뽑기 파이터거나, '아마쿠사 시로 도키사다'처럼 한정 기간 동안 배포한 파이터다.

이런 상황이니 초보 유저들은 신규 릴레이 던전에 도전조차 쉽지 않은 상황이다. 당장 참전할 15인의 파이터가 없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기존 상시 5성 파이터는 54 코스트와 60 코스트에 유용한 파이터가 많다. '95 쿠사나기 쿄, '97 킹 등 대표적인 속성 리더는 대부분 60 코스트이며, '96 매추어나 '97 셸미 등 리더 스킬이 좋은 파이터도 54 코스트기 때문에 1 코스트 차이로 사용할 수 없다.




▲ 대표적인 속성 리더이자 상시 파이터인 '95 쿄는 신규 릴던에 참전이 불가능

특히, 해당 코스트 범위 파이터들은 기존 에픽 퀘스트의 코스트 미션용 파이터(45~49 코스트)나 고난이도 던전 (60~63 코스트)의 주력 파이터와도 다르기 때문에 제법 게임을 열심히 한 유저라도 육성을 소홀히 했을 가능성이 높다. 아직 '마이티모스트'의 난이도가 어느 정도인지는 알 수 없으나, 장기적으로 생각하며 천천히 55~59 코스트 범위 파이터를 육성해야 보스전에 도전할 수 있다.

▣ 55~59 코스트 최고의 조합은? '이론상의 15인 조합'

아직 보스의 패턴 등이 밝혀지지 않은 상태지만, 이번 릴레이 던전 보스전은 15인 엔트리 구성 자체가 어렵기 때문에, 이론상으로 최상의 팀 조합을 꾸려볼 수 있다. 44인의 파이터 중 절반 이상이 한정 뽑기, 배포 파이터고 상시 파이터 중에도 보유하고 있는 파이터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조합을 완성하는 것은 어렵다.

44인의 파이터 중 속성 리더(황속성 또는 자속성 파이터의 공격력 50% 증가)는 '01 이진주, 'AS 프리티 야시로 둘이며, 리더 스킬로 적합한 파이터는 'AS 아마쿠사 시로 도키사다'와 'AS 거짓된 음모의 야시로, 'AS 새해맞이 바이스'다. 이를 기반으로 리더 중심의 파티를 구성했으며, 에픽 퀘스트, 플래티넘 배틀카드(태생 6성)의 3게이지 스페셜 카드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는 가정하에 작성했다.




▲ 모든 자원을 가지고 있다는 가정하에 구성한 이론상의 팀


▣ 지금부터 준비하면 가능할지도...? 추천 상시 / 배포 파이터 조합

AS 파이터 중심의 조합은 소울 수급 문제로 인해 파이터를 가지고 있어도 실제로 팀을 꾸리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릴레이 던전용 파이터는 레벨이 높아야 코어, 전투력 등을 챙길 수 있기 때문에 80 이상의 레벨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한정 파이터 대신 배포 파이터와 상시 파이터 중심으로 팀을 꾸린다면, 조금 더 간단하게 팀 조합을 맞춰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속성 이벤트'로 80레벨이 확정되는 '96 테리 보가드나 에픽 퀘스트로 대량의 소울을 수급할 수 있는 'AS 메카 게닛츠' 파이터는 이번 릴레이 던전에서 바로 전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파이터다.

또, 로테이션으로 돌아가는 파이터 강림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 'AS 어둠 세상의 야마자키'나 'AS 그로스 레인저 클라크' 등의 파이터는 후에 3게이지 스페셜 카드가 생길 뿐 아니라 시간만 충분하면 누구나 90레벨을 완성할 수 있다.




▲ 일부 한정 배포 파이터를 포함한 상시 / 배포 파이터 중심의 팀 조합

▣ 파이터 하나도 벅찬데... 15명을 키우라고? 육성을 위해 준비할 일은?

'마이티모스트' 보스전은 한정 파이터를 빼고 나면 키울만한 파이터가 정해져 있다. 레벨이 높은 파이터를 우선해서 키우고, 소울 수급 수단이 비교적 다양한 상시 파이터 중심으로 육성 콘텐츠를 진행하면 그래도 1~2달 내외로 주력 멤버를 키워낼 수 있다.

1. 배포 / 강림 파이터를 우선

파이터 강림 이벤트와 배포 파이터들의 공통점은 소울을 수급하기 쉽다는 점이다. 'AS 벚꽃 축제의 빌리 같은 예외가 있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강림 / 배포 콘텐츠의 파이터들은 80레벨 이상이 보장된다. 아직 90레벨을 달성하지 않은 강림 / 배포 파이터가 있다면 친밀도, 소울 퀘스트 등을 이용해 과감히 육성해 최대한 레벨을 높여주자. 배포 파이터 중 '99 베니마루와 '96 테리 보가드는 소울더스트 교환도 가능해 육성하기 간편하다.

● 추천 배포 / 강림 이벤트 파이터

'99 니카이도 베니마루 : 거의 유일한 PG 수급 리더 스킬로 황속성 팀 리더로 활약 가능.
그로스 레인저 클라크 / 랄프 : 3 게이지 스페셜 카드 추가 예정, 2인 태그 팀 구성 가능.
타치바나 우쿄 : 저코스트 황속성 파이터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이다.
아마쿠사 시로 도키사다 : 긴 초필살기 연출, 우수한 사무라이 전용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다.
'96 테리 보가드 : 80레벨 확정 배포 파이터, 육성 난이도가 낮다.




▲ 레벨이 부족하다면 과감하게 소울을 투자하는 것도 고려해볼만 하다

2. 우수한 상시 파이터를 육성!

육성 수단이 많은 상시 파이터들은 쉽게 90레벨을 달성할 것 같지만, 생각보다 쉽지는 않다. 친밀도 작업으로 50개, 소울 퀘스트 3회로 19개를 확보해도 531개 가량의 소울이 더 필요하다. 속성 강림 이벤트, 에픽 퀘스트 미션에서 주어지는 색 소울을 모두 투자한다 해도 제법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다.

매일 60개의 소울을 얻을 수 있는 '소울 더스트 교환'을 이용하면 10일 내로 최고 레벨을 찍을 수 있지만, 파이터 하나당 16만 개의 소울 더스트가 필요하다. 잉여 소울이 많은 것이 아니라면 소울 더스트만으로 키우기는 버거울 수 있다.

추천하는 상시 파이터는 스토리 미션에서 소울을 수급할 수 있는 '소울 이벤트'가 다수 존재하는 파이터들이다. '94 루갈 번스타인과 '95 야가미 이오리는 코스트가 낮을 뿐 아니라 소울 이벤트가 3개씩 존재해 하루에 소울 9개를 수급할 수 있다. 소울더스트 교환을 사용하지 않아도 약 60일이면 90레벨 달성이 가능하다. 특히, 두 파이터는 3게이지 스페셜 카드가 있어 초필살기 활용이 중요한 릴레이 던전에서도 제법 유용하다.

● 추천 상시 파이터

'95 야가미 이오리 : 방어형 파이터지만 신규 배틀카드와 상성이 좋다. (95 노말 8장, 95 하드 9장, 95 익스퍼트 9장에서 소울 수급 가능.)
'94 루갈 번스타인 : 3 게이지 에픽 카드가 있고, 리더 스킬도 우수. (94 노멀 8장, 94 하드 8장, 94 익스퍼트 8장에서 소울 수급 가능.)
'96 아사미야 아테나 : 성장 미션에서 파이터 획득 가능. (96 하드 5장에서 소울 수급 가능.)
'95 시라누이 마이 : 상시 파이터 최고의 공격수. (95 익스퍼트 8장에서 소울 수급 가능.)




▲ 60일쯤 걸리긴 하지만 AP만 투자해도 90레벨 달성이 가능



▲ 신규 6성 배틀카드와 상성이 좋은 '95 이오리


3. 에픽 퀘스트 클리어가 필수지만... 매일 소울 수급이 가능! 에픽 보상 파이터

'마이티모스트' 릴레이 던전에서는 AS 파이터의 비중이 높은 만큼 관련 리더 스킬을 지닌 에픽 퀘스트의 파이터들도 활용도가 높다. 특히, 'AS 거짓된 음모의 야시로는 [올스타] 파이터의 공격력이 20% 증가, 치명타 확률이 9% 증가, 치명타 피해량이 50% 증가.하는 파격적인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다.

조합이 애매하다면 AS 거짓 야시로나 AS 거짓 사이슈를 리더로 세워놓고 팀을 구성해도 될 정도다. 그만큼 에픽 퀘스트의 파이터 육성도가 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에픽 퀘스트의 파이터들은 미션을 통해 기본적으로 70레벨까지 레벨업 할 수 있는 소울을 확보할 수 있고, 매일 5개의 소울을 수급할 수 있다.

업데이트가 예정된 3-4장 에픽 퀘스트가 등장하면 추가 소울을 수급할 수 있다. 현재 모든 에픽 퀘스트가 열려있는 0장의 배포 파이터 '메카 게닛츠'는 미션 클리어만으로 80레벨을 달성할 수 있고, 여기에 매일 5개의 소울과 추가로 모아둔 입장권 하나당 5개의 소울을 획득할 수 있어 육성이 간편하다.

● 추천 에픽 보상 파이터

거짓된 음모의 야시로 : 범용성 극강의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스페셜 카드 획득이나 친밀도 음식이 없어 육성 난이도는 가장 높다.
거짓된 시련의 사이슈 : 리더 스킬 자체는 우수하나 방어형 파이터로 조합이 애매해질 수 있다.
메카 게닛츠 : 에픽 파이터중 육성이 가장 쉽고 3게이지 스페셜 카드가 있다.




▲ 뛰어난 범용성의 리더 스킬이 있지만, 육성 난이도가 높은 에픽 야시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