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방어형 파이터를 육성 중이라면? 필수 리더, '이상한 나라의 유리'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오늘(24일), '아테나 IN 원더랜드' 이벤트가 업데이트되면서 신규 파이터 4인이 추가되었다. '이상한 나라' 콘셉트로 분장한 파이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상한 나라의 유리'는 54 코스트의 청속성, 방어형 파이터이며 방어형 파이터의 공격력을 60% 상승시키는 우수한 리더 스킬을 지니고 있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방어형 파이터 한정 최고의 리더 스킬을 지닌 '이상한 나라의 유리'

'이상한 나라의 유리'의 리더 스킬은 방어형 파이터의 공격력이 60% 증가, 체력 10% 감소다. 방어형 한정 '폭주 이오리'와 동급 리더 스킬이며, '99 윕이 미출시된 한국 서버에서는 유일한 방어형 파티용 리더 스킬이다. 기존에도 '96 기스 하워드, '97 테리 보가드 등 방어형 리더들이 있었지만, 배율이 낮아 공격적인 운영을 펼치기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상한 나라의 유리'를 활용하면, 더욱 공격적인 방어형 파티를 꾸릴 수 있다. 리더 스킬만으로 화력이 중요한 릴레이 던전, 방어형 리그전 등 각종 콘텐츠에서 활약이 보장되어 있다.

또, '이상한 나라의 유리'는 고유 코어로 '액티브 스킬 적중 시 30초 동안 방어력의 35%만큼 공격력이 증가(쿨타임 45초, 3레벨 기준)'하는 '수상한 토끼'를 지니고 있다. 긴 시간 동안 공격력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최근 방어형 파이터들의 필수 배틀 카드로 꼽히는 '어둠과 실체(카야 세트)'와도 궁합이 좋다.

'바쁘다 바뻐' 코어는 '피격 시 체력이 70% 이하라면 3초 동안 슈퍼 아머(쿨타임 12초, 3레벨 기준)'를 얻는 효과다. 다른 슈퍼아머 획득 코어들이 체력 30%, 50% 등인 것과 달리 제법 빠른 타이밍부터 슈퍼아머를 활용할 수 있으며 각종 PVP 콘텐츠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리더 스킬만으로도 활용도가 확실한 '이상한 나라의 유리'



▲ '방어력 35% 만큼 공격력 증가'효과를 30초나 누릴 수 있어 화력도 출중하다


■ '이상한 나라의 유리' 스킬셋



▲ 이상한 나라 유리의 핵심 스킬 '호황권'
피격당한 적을 2초 동안 빙결시킨다



▲ 타격기지만 잡기 스킬처럼 활용하는 '백열빈타'
무작위로 공격력, 방어력 버프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다



▲ 하단 타격이 가능한 띄우기 스킬 '리 공아'



▲ 피니시 스킬 '비연봉황각EX' 기존 유리의 피니시와 동일

이상한 나라 유리의 스페셜 스킬 '패황뇌황권'은 통상 스페셜 카드 장착으로 발동 가능합니다.





■ 리더스킬, 공격력 버프, 상태 이상까지...있을 건 다 있는 방어형 리더

'이상한 나라의 유리'는 '애쉬'나 '프리티 장거한' 등 강력한 방어형 페스타 급은 아니지만, 우수한 리더 스킬과 방어력 비례 공증 효과, 슈퍼아머와 빙결까지 없는 것이 없는 만능 파이터다.

'이상한 나라의 유리'는 높은 방어력과 방어력 비례 공격력 증가 효과로 무작위로 얻어지는 방어력 증가와 공격력 증가 중 어떤 버프를 얻어도 공격력 증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60% 공격력 증가 리더 스킬로 인해 방어형치고는 화력이 강력한 파이터다.

또한 2초나 지속하는 빙결 장풍 '호황권'을 바탕으로 일방적으로 콤보를 넣을 수 있으며, 체력 70%라는 조건으로 발동하는 자체 슈퍼아머 효과로 생존력도 뛰어나다. 장풍, 잡기, 하단 타격 가능한 띄우기 기술 등으로 사정거리가 짧다는 단점을 빼면 콤보의 밸런스도 훌륭한 편이다.

콤보는 빙결 장풍인 '호황권'을 넣고 '백열 빈타', '리 공아' 순으로 연계하거나, 원거리에서 '백열 빈타'로 접근해 적을 타격 후 '호황권','리공아' 순으로 연계 공격을 펼쳐도 된다. 기본 공격 3타까지 모션이 좋기 때문에 사이사이 기본 공격을 섞어 연속 콤보를 노릴 수도 있다.




▲ 적을 빙결시키고 무난하게 콤보를 넣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