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슈퍼 미션으로 소울과 파이터 획득 가능! '이상한 나라의 이오리' 미리보기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오늘(24일), '아테나 IN 원더랜드' 이벤트에서 신규 파이터 4종이 등장했다. '이상한 나라의 이오리'는 53 코스트의 적속성, 밸런스형 파이터다. 이상한 나라 태그의 파이터들을 강화하는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치명타 효과로 각종 시너지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상한 나라의 이오리'는 신규 이벤트인 '이상한 나라 슈퍼 미션'에서 획득할 수 있다. 1일 차에서 파이터를 즉시 확보 할 수 있으며, 7일 차까지 미션을 완료할 경우 성장 재료와 함께 이오리의 소울 200개를 얻을 수 있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이상한 나라 슈퍼 미션에서 파이터와 소울을 획득 가능!


■ 이상한 나라 팀의 리더, '이상한 나라의 이오리'

'이상한 나라의 이오리'의 리더 스킬은 [이상한 나라의 아테나] 파이터의 공격력이 55% 증가다. '이상한 나라의 아테나' 태그를 가진 모든 파이터의 공격력을 55% 증가시키는 효과다. 'AS 하오마루'처럼 한정 파이터들의 리더로 활용하기 좋은 능력이다. 속성 리더의 일반적인 공격력 증가량인 50%보다 5% 높기 때문에 해당 파이터들 활용할 때 유용하다.

'이상한 나라의 이오리'의 핵심은 치명타 효과다. '이상한 나라의 이오리'는 '치명타 적중 시 대상에게 7초 동안 공격력의 21%의 출혈 피해(3레벨 기준)'를 주는 '턱시도'와 '치명타 적중 시 액티브 스킬 남은 쿨타임이 0.6초 감소(쿨타임 5초, 3레벨 기준).'하는 '미치광이 모자장수'를 가지고 있다. 양쪽 효과가 모두 치명타와 관련이 있어 치명타 확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리 백팔식 팔주배 EX' 또한 치명타 관련 효과가 있다.

일단 치명타 확률을 보정해주면 출혈, 스킬 쿨다운 감소, 체력 회복 등의 부가 효과를 모두 노릴 수 있어 '이상한 나라의 이오리'의 전체적인 대미지가 증가하게 된다.




▲ '이상한 나라' 팀을 꾸릴 때 활용할 수 있는 이오리의 리더 스킬



▲ 치명타 적중 관련 효과가 많아 치명타 확률 세팅이 중요하다


■ '이상한 나라의 이오리'의 스킬셋



▲ 이오리 시리즈 공통의 대공기 '백식 귀신 태우기'
치명타 확률 증가 효과가 있다




▲ 이오리 시리즈의 돌진기 '백이십칠식 규화'



▲ 적을 잠시 동안 고정시키는 장풍기 '리 백팔식 팔주배 EX'
치명타 적중 시 체력을 회복할 수 있다



▲ 피니시 스킬 '금 천백이십일식 팔치녀' 기존 이오리의 피니시와 동일

이상한 나라 이오리의 스페셜 스킬 '리 천이백칠식 어둠 씻기', '리 천이십구식 염구'는 각각 플래티념 스페셜 카드, 통상 스페셜 카드 장착으로 발동 가능합니다.





■ 익숙한 느낌으로 활용 가능! '이상한 나라의 이오리' 운영법

'이상한 나라의 이오리'는 스킬 활용이나 콤보 연계가 기존 이오리 시리즈와 흡사하다. '귀신 태우기', '규화'로 이어지는 연계나 팔치녀 활용 등 판정이 동일해 익숙한 느낌으로 활용할 수 있다. 차별점은 장풍기 '리백팔식 팔주배EX'다. 팔주배는 '어둠 쫓기'처럼 하단 타격이 가능한 장풍기지만, 피격당한 적을 잠시 공중에 고정한다.

이를 이용해 규화 타이밍을 잡거나 기본 공격 추가타를 넣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반대로 아무 생각 없이 팔주배를 활용하면 낮게 뜬 적을 고정해 공격 기회를 놓치거나 규화 등의 스킬을 낭비할 수 있다. 콤보는 치명타 확률 버프가 중요하기 때문에 '귀신 태우기'로 시작해 '규화' 후 쓰러진 적에게 '팔주배'를 사용하거나, 팔주배 후 규화를 사용하는 것이 무난하다.




▲ 팔주배 EX에 맞은 적은 잠시 고정 되기 때문에 연계 시 주의가 필요하다



▲ 귀신태우기 후 규화, 팔주배 순으로 연계가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