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주차 모바일순위] 안드로이드에 이어 iOS까지 점령! '애니팡'

순위분석 | 최원준 기자 | 댓글: 5개 |
※ 인벤은 매주 월요일 지난 한 주간의 스마트폰 게임 순위를 집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9월 셋째 주 인벤 모바일 게임 전체 순위 (집계 날짜: 2012년 9월 17일)




■ 애플 앱스토어 순위





■ 한국 안드로이드 마켓 순위









애니팡의 인기는 안드로이드에서 iOS로 옮겨도 여전한 모습입니다. 카카오 서비스 게임 중 비교적 늦게 iOS에 런칭했지만, 등장과 동시에 앱스토어 무료 순위 1위의 위치를 차지하였습니다. 이밖에도 구글 플레이 무료 순위에서도 여전히 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이용자수의 위력은 앞으로도 계속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와중에 눈에 띄는 타이틀이 있습니다. 새롭게 애플 앱스토어 유료 순위 1위를 차지한 '몬타워즈'와 티스토어 무료 순위 1위를 차지한 '버블파이터 어드벤쳐'입니다. 몬타워즈는 이미 일본 앱스토어 시장에서 오랜기간 1위를 차지하여, 특유의 재미와 게임성을 인정받은 타이틀입니다.

몬타워즈는 버프스톤에서 개발한 몬스터 수집 시스템을 가진 타이쿤 RPG입니다. 자신이 소환한 몬스터를 이용하여 적을 처치하고 몬스터를 수집하여 타워를 공략하는 타이틀로 약 660여 종에 달하는 매력적인 몬스터가 준비되어 있어 수집욕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 ▲ 개성만점 몬스터 콜렉션 게임 '몬타워즈' ]



[ ▲ 귀여운 물총싸움 버블파이터가 모바일로 돌아왔다! ]


'버블파이터 어드벤처'는 넥슨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슈팅 게임 '버블파이터'의 모바일 버전입니다. 원작이 존재하는만큼 원작이 주는 재미와 더불어 모바일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추가하한 버블파이터 어드벤처는 귀여운 캐릭터를 성장시키며 마을을 쳐들어오는 좀비킹과 좀비들을 물리치는 액션 슈팅 장르입니다.

간편한 캐쥬얼 느낌을 살리고 특유의 손맛을 담고 있어 많은 유저의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액션과 모바일만의 추가 요소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함게 Wi-Fi를 이용하여 근거리 실시간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의 열풍속에서도 꿋꿋하게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타이틀! 과연, 이번 주에는 어떤 게임들이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개성 넘치는 몬스터를 수집하라! 버프스톤의 '몬타워즈'


☞ [한국 애플 앱스토어] 버프스톤의 '몬타워즈'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몬타워즈'는 이미 해외 앱스토어에서 먼저 공개되어 일본에서는 유료 게임 카테고리에서 2주간 1위 자리를 차지하였으며, 출시 한 달만에 1만개 이상의 리뷰 댓글이 담길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몰았던 작품입니다. 카드 배틀 시스템이 대세를 차지하고 있던 일본 앱스토어 시장에 타이쿤 RPG로 이러한 성적을 올렸다는 점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입니다.

'몬타워즈'는 몬스터 수집 시스템 뿐만아니라 타워에 등장하는 적군 몬스터를 처지하여 그 몬스터를 다시 나만의 소환수로 부릴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몬스터를 수집하고 전투를 즐기며, 필드를 통해 자원을 채취하는 신개념 타이쿤 RPG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개성만점의 다양한 몬스터를 수집할 수 있으며, 상당히 깔끔한 UI와 구성으로 원클릭만으로 대부분의 전투나 소환이 가능합니다. 타이밍에 맞춰 화면을 터치하여 몬스터에게 선제 공격권을 결정하는 턴제 전투 방식으로 초반에는 비교적 쉽게 플레이가 가능하겠지만, 타워가 높아지고 새로운 타워가 등장할수록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져 도전욕구를 자극합니다.







▷ 안드로이드를 제패하고 iOS로 돌아왔다!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 [카카오] 카카오게임 소개 및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모바일 게임계에서 대세라고 불리고 있는 카카오게임에서 가장 잘나가는 게임을 꼽으라면? 모두들 주저않고 선데이토즈의 '애니팡'을 선택할 것입니다. 일각에서는 애니팡에서 플레이어끼리 주고받을 수 있는 하트나 친구 초대 메세지를 공해라고 표현할 정도로 사회적인 이슈도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미 안드로이드 시장을 점령하고 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이번 주 1위 자리를 차지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수많은 이용자를 가지고 있는 카카오 게임센터의 인기에 힘입어 순위권에 올라갔었지만, 특유의 게임성과 몰입감으로 수 많은 유저들의 국민게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오늘도 자신의 이름을 순위권에 오르기 위하여 '애니팡'에 접속하여 고군분투하고 있는 유저들을 참 많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애니팡의 무료순위 독주를 막을만한 타이틀이 보이지 않고 있는만큼, 자잘한 버그나 접속 지연등이 개선되어 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합니다.







▷ 100만 다운로드의 주인공! 아스트로윙의 후속작 '아스트로윙: 전쟁의 시작'


☞ [올레마켓] '아스트로윙: 전쟁의 시작'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플레이빈에서 제작된 탄막 슈팅게임 아스트로윙을 기억하시나요? 최근 그 후속작 '전쟁의 시작'이 출시되어 올레마켓 무료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전작의 재미를 고스란히 계승하면서 그래픽과 다양한 요소를 추가하여 더욱 강력해진 모습을 돌아온 아스트로윙: 전쟁의 시작은 새롭게 적용된 72개의 효과를 통하여 타격감을 향상시켰습니다.

터치라는 조작법과 탄막 슈팅이라는 장르의 미묘한 조화는 이미 일본의 대표적인 탄막 슈팅게임 개발사 '케이브'를 통해서 입증된 바 있습니다. 기존에 비교적 어렵다라는 평가가 많았던만큼 유저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각 모드의 난이도를 하향하여 더욱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다양하게 준비된 스테이지로 게임의 볼륨을 높였으며, 박진감 넘치는 보스전을 준비하는 등 슈팅게임의 재미가 고스란히 들어있는 아스트로윙: 전쟁의 시작은 비행 슈팅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 귀여워 보이는 물총싸움이라고 무시하지 말라! '버블파이터 어드벤쳐'


☞ [티스토어] 넥슨 '버블파이터 어드벤쳐'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넥슨모바일은 카트라이더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로 지난 주까지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후속작인 카트라이더 러쉬 플러스는 원작에 버금가는 재미와 함께 온라인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여 혼자서가 아닌 친구들과 온라인 상으로 모바일을 이용하여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이러한 넥슨의 인기 캐쥬얼 게임의 모바일화 프로젝트의 다음 버전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인기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의 모바일 버전 '버블파이터 어드벤쳐'입니다. 플라스콘에서 개발한 버블파이터 어드벤쳐는 친숙한 캐릭터와 물총으로 실력을 겨루는 아기자기한 게임성을 바탕으로 모바일만의 소셜적인 요소까지 접목시켜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플라스콘의 '버블파이터 어드벤쳐'는 현재 티스토어 무료순위 1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카트라이더 러쉬 + 처럼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지만, 근거리 Wi-Fi를 이용하여 친구들과 대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온라인 버전에는 없었던 소셜적인 요소까지 합세하여 친구의 마을을 침략한 좀비를 대신 지켜주거나 자신의 마을에 침입한 좀비를 제거하는 모드 등 원작과는 전혀 다른 재미를 선사해주고 있습니다.




▷ 북미 애플스토어의 대세는 횡스크롤 달리기!! 'Gravity Guy', 'Run Roo Run'


☞ [북미 애플 앱스토어] 'Gravity Guy'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 [북미 애플 앱스토어] 'Run Roo Run'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 [한국 애플 앱스토어] 'Gravity Guy'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 [한국 애플 앱스토어] 'Run Roo Run' 다운로드 바로가기 [클릭!]

북미 앱스토어는 횡스크롤 달리기가 대세인가 봅니다. 이전에는 앞으로 달려가더니 이제는 옆으로 달리기 시작하네요. 북미 애플 앱스토어 1위와 2위에는 모두 동일한 횡스크롤 런너 게임이 랭크되어 있습니다. 바로 중력을 이용한 달리기 'Gravity Guy'와 귀여운 캥거루의 개성넘치는 액션 'Run Roo Run'입니다.

최근 해외에서는 인기 플래시 게임이나 고전 게임을 모바일 버전으로 등장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북미 애플 앱스토어 무료 순위 1위를 차지한 'Gravity Guy'도 유명한 플래쉬 게임을 기반으로 제작된 iOS 버전입니다. 원작의 플래시 게임에서는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키보드를 한 번 누르면 중력이 바닥에서 천장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끊어진 길을 돌파하며 뒤따라 오는 적에게 잡히면 안됩니다.

한 번 반전시킨 중력은 캐릭터의 발이 벽에 붙을때까지 돌리지 못하게 됩니다. 천장이 없는데 잘못 누르면 하늘로 영영 날아가버리는 것이죠. 이 간편하면서 몰입감있는 중력가이의 모바일 버전이 이번 북미 애플 앱스토어 무료순위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북미 애플 앱스토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중력가이의 뒤를 바짝 쫓고 있는 타이틀도 재미있게도 비슷한 게임성과 간편한 조작 방법을 가지고 있는 'Run Roo Run'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아를 배경으로 캥거루의 통통 튀는 점프를 활용한 횡스크롤 달리기 게임입니다. 굉장히 방대한 양의 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타이밍에 맞춰 다양한 기믹을 활용한 공략은 빠져들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하게 되는 마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 가볍게 터치 한 번으로 중력이 뒤집어진다! 'Gravity Guy' ]



[ ▲ 잃어버린 아기 캥거루를 찾아서 달리고 또 달려라! 'Run Roo Run'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