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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궁수가 되어 탱커를 지키자! VR 게임 '파이널 아처'
5월 9일부터 12일까지 킨텍스 제2전시관에서 진행되는 2019 플레이엑스포, 스타트업 및 중소 게임 개발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스페이스X 전시관에서는 다양한 VR/AR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VR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기업 토마토...
동영상 | 기자: 김규만,허재민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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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X4 피플 #11] 바퀴벌레 수프부터 거미 파이까지! '던전식당' 풀코스 인터뷰
부스부터 눈알 요리가 반기는 '던전식당'. 괴기스러운 비주얼에 이끌려 부스로 가보니 이름 그대로 던전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었다. 첫 튜토리얼부터 바퀴벌레 볶음을 주문하는 던전식당 손님들. 바퀴벌레부터 오크, 고블린 등 던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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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X4 피플 #7] 미소녀 디펜스에 스킬 전략까지! '방공호 소녀단'
미소녀 게임. 사실 흔한 소재인데도 매번 눈이 가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동시에 '덕심'을 제대로 자극하기는 쉽지 않다. 취향이 다양한데다가, 매력적인 캐릭터은 비단 외형만으로 완성되는 것은 아니니까. 플레이엑스포 중소기업관, 스페이스X에서 커다란...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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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X4 댄스배틀③] 저스트댄스 처음 해 본 허재민 기자의 '뚜두뚜두'
두 번의 대결로 무승부를 기록한 강승진 기자와 김규만 기자. 결국, 몹쓸 체력의 한계로 '춤은 똑같이 못 춘다'는 것을 인정하고 댄스배틀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다시 기자실로 돌아가 취재 일정을 소화하려는 찰나, 촬영을 돕던 허재민 기자가 못...
동영상 | 기자: 허재민,김규만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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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X4 댄스배틀②] K-POP 대결, 지나가던 공룡이 더 잘추잖아?
저스트댄스 2019에서 승리를 거머쥔 김규만 기자와 패배의 쓴맛을 보게 된 강승진 기자는 다음 댄스 게임으로 향했습니다. 바로 키네틱 랩이 개발한 댄스 게임 '케이댄스(KDANCE)'가 전시되어 있는 부스였죠. '케이댄스'는 행위인지 및 모션센싱 핵심...
동영상 | 기자: 강승진,김규만,허재민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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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X4 피플 #5] 스토리 몰입감과 게임 메커니즘에 대한 고민, '자라나는 씨앗' 김효택 대표
교육. 단어부터 왠지 '노잼'의 기운이 스멀스멀 올라오는 단어다. 아무리 재밌는 것이 있어도 교육의 이름을 쓰는 순간 재미없어진다. 교육적 배틀그라운드, 교육적 리그오브레전드, 교육적 음주가무... 교육이라는 단어 안에는 옳고 바르고 점잖은 느낌과 책...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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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리포트] 대만 게임 시장 3월 동향 분석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 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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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부터 유저 경기까지! '플레이엑스포' e스포츠 행사 세부일정 공개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킨텍스가 주관하는 게임산업 전시회, '플레이엑스포(PlayX4)'가 행사 기간 중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에 대한 자세한 일정을 공개했다. 먼저, '플레이엑스포' 공식 스트리밍 채널, 트위치는 유명 스트리머와 함께하는...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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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쥐와 흑사병, 그리고 아이들의 이야기, '플래그 테일: 이노선스'
쥐는 아주 오래전부터 공포와 혐오의 대상이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기겁하는 쥐 공포증이 있는 사람들도 있고, 일반적으로도 무리지어 다닌다는 점이나 어둡고 더러운 곳에서 서식한다는 점에서 여러모로 질병을 옮기는, 기피해야 할 대상으로 여겨지죠. 특히 유럽...
게임소개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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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브랜든 그린 "후속작 개발, 부담은 없다"
'배틀그라운드'으로 배틀로얄 장르의 대중화를 이끈 브랜든 그린(Brendan Greene)이 배틀그라운드 개발 일선에서 떠나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ARMA' 시리즈의 모드에서 'H1Z1' 그리고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까지, 그는 그동...
인터뷰 | 기자: 허재민,박태학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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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위정현 교수, "게임 장애, '미래와 자유'의 논리로 접근해야 한다"
지난 4월 28일, 게임산업 및 문화 관련 협단체가 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zation, 이하 WHO)의 게임 질병코드화 도입에 반대하기 위한 '게임 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 위원회'를 결성했다. 공대위는 게임산업 외...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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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신규 성장 방향 및 업데이트 공개! '린: 더 라이트브링어' 유저 간담회
‘린: 더 라이트브링어’의 첫 유저 간담회, ‘린: 스페셜 데이’가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오늘(27일) 개최됐다. 200명의 유저들을 초청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린: 더 라이트브링어’의 지난 기록들을 되짚어보는 게임 리뷰 시간과 신규 콘텐...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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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9] 23년 동안 변화해온 '바람의 나라' 사냥터의 밸런스 과정
오랫동안 라이브 서비스되는 게임들은 문제가 생기기 마련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업데이트와 콘텐츠가 쌓이기도 하고, 방향성이 조금씩 달라지면서 시스템 간의 충돌도 일어난다. 그리고 밸런스는 이 모든 문제 중에서도 가장 자주 언급되는 부분이다. NDC 20...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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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9] 카트라이더, 레벨 디자인 '디테일'
레이싱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여러 가지 요소가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유저가 달리는 '트랙'일 것이다. 트랙은 스피드있게 주행할 수 있어야 하고, 동시에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키면서도, 다른 유저와 경쟁할 수 있는 구간이 있어야 한...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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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9] "게임 소재 드라마, 이제 시작이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제작 스토리
게임과 증강현실을 주제로 한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개인적으로 소재와 연출 부분에서 인상 깊게 봤던 드라마였다. 게임을 소재로 했다는 말에 어색하지는 않을까 생각했지만, 코믹하게 풀어낸 스토리나 게임 UI가 적용된 장면이 '게임답게' 들어가...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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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9] MMORPG 퀘스트 스토리는 왜 재미가 없을까?
MMORPG의 퀘스트 스토리는 왜 재미가 없을까. 게임마다 스토리는 어떻게 다를까. VR/AR에서 스토리는 어떤 역할을 할까. 게임 스토리에서 중요한 것은 시작일까, 클라이맥스일까. 재미없는 스토리의 문제는 도대체 무엇이고, 어디에서 그 원인을 찾아볼...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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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9] '달빛조각사' 개발에 사용된 신생 프로그래밍 언어 '엘릭서'란?
판교 넥슨 사옥에서 진행되는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NDC 2019 첫 번째 날에는 엑스엘게임즈의 김민욱 프로그래머가 강단에 올라 신규 프로젝트 ‘달빛조각사’ 개발에 이용하고 있는 신생 프로그래밍 언어인 엘릭서(Elixir)를 소개했다. 이날 강연에는...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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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9] 라이엇에서 PUBG까지, 이성하 디렉터의 "훌륭한 크리에이티브란?"
잘 만든 콘텐츠, 게임, 크게는 브랜드까지.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이제 콘텐츠도 게임도 그 자체를 잘 만드는 것만큼 어떻게 사람들에게 전달하는지가 중요해졌다. 크리에이티브는 브랜드의 시작부터 안정화, 그리고 새로운 혁신을 시도...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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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019] 자동화 시대, 프로그래머의 경쟁력은 이제 '소통 능력'에 있다
채용 조건에 자주 등장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게임 업계도 크게 다르지 않다. 혼자 게임을 만드는 경우는 흔치 않고, 그만큼 당연하게 요구되는 소양이기도 하다. 개발자들 간의 소통뿐만 아니라, 그외 분야와의 커뮤니케이션도 자주 이루어지니까. 그럼...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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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 똑같잖아! 소녀시대 태연의 '배그' 댄스 화제
소녀시대 태연이 '배틀그라운드'의 승리 댄스를 추는 브이로그를 공개해 화제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일상을 보여주며 시작하는 해당 영상은 태연이 인게임 춤 모션을 따라 하는 모습들이 담겨있다. 영상에서 태연은 승리 댄스뿐만 아니라 박수를...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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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M', 일본 사전 예약자 수 70만 명 돌파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일본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자 수 70만 명을 돌파했다. 엔씨 재팬에서 서비스 예정인 '리니지M' 일본 버전은 2017년 대만에 이어 두 번째 해외 서비스다. 출시를 앞두고 '리니지M'은 지난 2월 15일 사전 예약을 개시...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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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염력에 공중부양까지, 초자연 액션 '컨트롤'
알지 못하는 힘을 마음대로 휘두르고자했던 거대 조직이 통제력을 잃고 몰락한다... SF 영화나 게임의 단골 소재입니다. 주로 외계의 기술이나 생물, 바이러스라던가 자연같이, 통제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안될 '무언가'가 그 대상이 되죠. 인류를 보호하겠다...
게임소개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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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그라운드, 첫 성장형 콘텐츠 시스템 '무기 마스터리' 공개
배틀그라운드의 첫 번째 성장형 콘텐츠 시스템, 무기 마스터리가 공개됐다. 무기 마스터리는 무기 스킬을 연마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프로그레션 시스템이다. 모든 무기에 레벨이 부여되며,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거나 처치하면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어려운...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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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애플 아케이드'에 5,680억 원 이상 투자한다
애플이 모바일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에 5억 달러(한화 약 5,680억 원) 이상을 투입한다. 해외 매체 파이낸셜 타임즈에 따르면 애플은 100여개 게임들에 대하여 각각 수백만 달러를 투자할 예정으로, '애플 아케이드'의 총 예산은 5억...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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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매달 업데이트'로 달라졌다, 아키에이지 지난 1년의 이야기
2013년 1월 16일, 아키에이지가 오랜 개발 기간과 CBT 끝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날입니다. 그리고 어느덧 6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지금도 아키에이지는 게임을 즐기고 있는 유저들과 함께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하고, 기존 콘텐츠를 재정비하며 발...
인터뷰 | 기자: 김규만,김수진,허재민 | 작성시간 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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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계 게임사 '라이엇' 韓 문화재 환수 3번째 성공의 의미
라이엇 게임즈는 오늘(11일)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자사의 오피스 오디토리움에서 문화재청(청장 정재숙), 국외소재문화재재단(이사장 지건길) 및 한국국학진흥원(원장 조현재)과 함께 '척암선생문집 책판 언론공개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라이엇...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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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행.복.은.의.무.입.니.다." CRPG '파라노이아' 트레일러 공개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하는 CRPG '파라노이아: 해피니스 이즈 맨더토리(Paranoia: Happiness is Mandatory)'의 첫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TRPG '파라노이아'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하는 '파라노이아: 해피니스 이즈 맨더토리'...
동영상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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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동시 접속자 20만 명! '크아M'. 그 인기 요인은?
지스타2018에서 넥슨은 '바람의 나라', '마비노기, '테일즈위버' 등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타이틀을 대거 공개했습니다. 모바일로 재해석된 추억의 IP들은 과거의 모습을 그대로 담기도 했고, 새로운 모습으로 공개되기도 했죠. 그중 가장 먼저 '크레이...
기획기사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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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팬이라면 감동할 수 있도록, '디즈니팝'
선데이토즈의 '위베어베어스 퍼즐'을 플레이하면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디테일함'이었다. 3블록 매치 게임과 모은 별을 소모해서 마을을 키워나가는 룰은 크게 특별하지 않았지만, 건물 디자인부터 캐릭터들의 행동, 중간마다 보이는 인터랙션 요소들이 확실...
인터뷰 | 기자: 허재민,김수진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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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더테일의 '테미' 아티스트, 소규모 프로젝트 '이스케이프드 캐즘' 공개
언더테일의 '테미'로도 잘 알려진 테미 창(Temmie Chang) 아티스트가 신규 게임 '이스케이프트 캐즘(Escaped Chasm)'을 공개했다. '이스케이프트 케즘'은 혼자 쓸쓸하게 살아가는 소녀의 짧은 이야기를 담고 있다. 꿈을 통해 다른 세...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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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젤다의 전설' 신작, 개발 인력 모집한다
'제노블레이드' 시리즈의 모노리스 소프트가 '젤다의 전설' 신작 개발을 위해 인력을 모집한다. 모노리즈 소프트의 채용 공고 페이지에서는 신규 '젤다의 전설'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개발자를 모집하고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 채용하고 있는 직군에는 프로그래...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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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프로 경기만큼 재밌잖아! AMD와 함께한 제 1회 '자낳대' 현장 풍경
인벤에서 주최하고 AMD에서 후원하는, 제1회 '자본주의가 낳은 돼대회(이하 자낳대)'가 25일, 26일에 걸쳐 진행됐습니다. 다양한 티어의 스트리머들이 팀을 이루어 펼치는 리그오브레전드 경기로, 수준 높은 플레이를 보여줄때도 있고, 재미있는 예능...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정수형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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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난이도 그 자체가 콘텐츠가 된다" 크래프톤의 개척 정신, '미스트오버'
블루홀이 개발 스튜디오 연합 브랜드였던 '크래프톤'을 사명으로 선정하면서 초점은 '연합의 가치'를 담을 수 있는 큰 그릇의 의미에 맞춰졌다. 크래프톤은 연합 체계인 만큼 각 스튜디오에 제작리더십이 부여하고, 개발팀의 특색있는 작품들이 개발될...
인터뷰 | 기자: 허재민,김수진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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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 리포트] 대만 게임 시장 1, 2월 동향 분석
※인벤에서는 매달 대만 게임 시장 리포트를 전달해드립니다.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의 소식을 한 눈에 살펴보세요. 해당 리포트 자료는 대만 현지에서 온라인/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하고 있는 해피툭(HappyTuk, www.mango...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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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 키노트] 에픽게임즈, '노하우는 공유, 스토어는 확대한다'
에픽게임즈는 금일(현지 기준 2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 중인 GDC2019에서 언리얼 엔진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하는 키노트 'State of Unreal'을 개최했다. 키노트에서는 새로운 후원 프로젝트 '에픽 메가그랜트'가 공개되었으며, 옵시...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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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 키노트] 구글 '스태디아', 게임의 모든 경계를 허물다
구글은 오늘(현지 기준 19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 중인 GDC2019에서 첫 키노트를 개최하고, 자사의 게임 플랫폼 '스태디아(Stadia)'를 소개했다. 스태디아는 지난해 구글이 서비스한 프로젝트 스트리밍에서 본격화된 플랫폼으로, 게이머와...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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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 키노트] 존 리치텔로 CEO "유니티 엔진, 하이엔드 퍼포먼스 잡는다"
금일(현지 기준 19일), 게임 및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엔진 제작업체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 중인 GDC2019에서 키노트를 개최하고, 2019년 봄 출시될 유니티 2019.1 버전의 새로운 기능과 개발되고 있는 신규 게임...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정필권 | 작성시간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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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게이머 바트, 서울로 가다! '심슨', e스포츠 다룬 에피소드 공개
미국 시트콤 애니메이션 '심슨(The Simpsons)'가 e스포츠를 다루는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E My Sports'라는 제목으로 3월 17일 방영된 이번 에피소드는 '심슨'의 시즌 30의 17번째 에피소드로, 프로게이머가 된 바트와 코치로 활약...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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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캐릭터 원작자, 나승훈 작가가 본 '마스터탱커'는?
와우 카툰과 '놓지마 정신줄'로 많이 알려진 나승훈 작가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마스터탱커' 시리즈. 지난 11일 '마스터탱커' 시리즈의 최신작, '마스터탱커(중국 서비스명: MT4)가 한국에 출시됐습니다. 기존에는 CCG로 개발되었던 것과는 달리,...
인터뷰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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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정준호 대표, "'린: 더 라이트브링어', 유저와 차분히 호흡하고 싶다"
누구에게나 개성은 있고, 자신만의 특색은 있다. 하지만 회사의 사원이 되고 프로젝트의 팀원이 되면 자연스럽게 자신의 개성은 줄이고 프로젝트의 색깔에 맞추게 된다. 이런 이유에서 '린: 더 라이트브링어'는 정준호 대표에게는 자유로운 무대로서의 의미가 있...
인터뷰 | 기자: 허재민,김수진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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