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콘텐츠를 가리지 않는 만능 서포터! 크리스탈하츠, 불 벨키엘의 성능은?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1개 |
'불 벨키엘'은 태생 4성 서포터로 초기와 비교하면 많은 변화가 일어난 대표적인 영웅 중 하나다. 4성 영웅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긴 쿨타임, 낮은 공포 확률, 활용하기 어려운 디버프 등 많은 단점으로 인해 인벤토리를 지키는 수문장 신세를 면하기 어려웠다.

그러나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불 벨키엘에게 디버프 중에서도 매우 유용한 공포와 맹독이 주어지면서 신분이 크게 상승했다. 특히, 보스들의 체력이 많고 특수한 스킬을 사용하는 카람의 시련 탑, 요일 던전 등 던전 콘텐츠에서의 효율은 최고를 자랑한다.

☞ '불 벨키엘' 영웅 정보 바로가기






■ "범용성 높은 디버프, 공포와 맹독" - 불 벨키엘, 어떤 점이 쓸만한가?

불 벨키엘의 최대 장점은 활용하기 편리한 디버프인 공포와 맹독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공포는 일정 시간 동안 적의 행동을 막는 군중 제어 효과고, 맹독은 적의 체력에 비례해서 피해를 주는 강력한 디버프 효과로 어떤 콘텐츠에서 사용하든 높은 효율을 보인다.

불 벨키엘의 진가는 체력이 많고 특수한 스킬을 사용하는 카람의 시련 탑, 요일 던전 등의 보스를 상대할 때 발휘된다. 예를 들어 카람의 시련 탑 23층의 보스인 아얄라와 얼음 수호자는 방어력이 높고 광역 빙결을 사용해 공략하기가 까다롭다. 그러나 불 벨키엘이 있다면 방어력을 무시하는 맹독으로 큰 피해를 주면서도 얼음 수호자의 광역 빙결을 공포로 차단할 수 있어 공략 난이도가 매우 낮아진다.

액티브 스킬에는 적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피해를 주는 효과까지 있어 디버프를 활용하기 어려운 상황이 와도 보스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특히, 최근에 오픈된 길드 레이드의 보스들은 체력과 방어력이 모두 높으므로 불 벨키엘이 활약할 여지가 많다.



▲ 공포를 사용해서 보스들의 스킬을 빠르게 차단한다.



▲ 체력이 많은 보스일수록 불 벨키엘의 효율은 높아진다.


공포, 맹독과 같은 디버프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효과 적중이 매우 중요하다. 상대의 효과 저항보다 불 벨키엘의 효과 적중이 높아야 디버프를 확실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불 벨키엘은 모자란 효과 적중을 자신의 리더 스킬로 무려 24나 높일 수 있어 다른 영웅들에 비해 장비 세팅이 수월하다.



▲ 리더 스킬을 통해 모자란 효과 적중을 보충할 수 있다.



■ "스킬 강화의 어려움과 대체 영웅의 존재" - 불 벨키엘, 어떤 점이 아쉬운가?

분명 불 벨키엘은 콘텐츠를 구분하지 않고 활약할 수 있는 뛰어난 서포터 영웅이다. 그러나 자신의 능력을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스킬 강화가 필요한 영웅이기도 하다.

적을 공포 상태로 만드는 '망자의 비명'은 강화를 하지 않으면 공포 성공 확률이 80%다. 얼핏 보면 높은 수치라고 볼 수 있지만, 실제로 활용해보면 상당히 많이 실패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적의 스킬을 반드시 차단해야 하는 순간에 공포가 발동되지 않는다면 상당히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것이다.

적에게 맹독을 부여하는 '쇠약의 지팡이'도 마찬가지다. 아래 이미지에서는 스킬 레벨이 3이기 때문에 90%로 표시되지만, 1레벨일 때의 맹독 발동 확률은 80%다. 발동하기만 하면 적에게 확실하게 피해를 줄 수 있지만, 실패하면 그만큼 공략 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다는 말이다. 또한, 공략 시간이 길어질수록 '망자의 비명'이 실패할 확률도 높아지므로 안정적인 공략이 어려워진다.



▲ 10~20%의 차이가 파티의 안정성을 좌우한다.


게다가 불 벨키엘을 대체할 수 있는 영웅인 '물 고블린 주술사'가 존재한다. 물 고블린 주술사는 2성 영웅이므로 일반 소환권으로도 쉽게 뽑을 수 있어 획득과 스킬 강화가 매우 쉽다는 장점이 있다. 직접 피해를 주는 효과는 약하나 공포와 맹독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불 벨키엘의 스킬을 강화하기 어렵다면 차라리 물 고블린 주술사를 강화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 물 고블린 주술사는 스킬 강화가 매우 쉬워 활용도가 높다.



■ "콘텐츠를 가리지 않는 만능 서포터!" - 불 벨키엘 종합 평가

불 벨키엘은 스킬 레벨에 따라 활용도가 크게 달라지므로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스킬을 강화해야 한다. 그래서 시간과 자원을 투자해 벨키엘을 강화해야 하지만, 차라리 쉽고 편리하게 강화할 수 있는 물 고블린 주술사를 사용하고 시간과 자원을 다른 영웅에게 먼저 투자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는 유저도 많다.

그러나 강화를 마친 불 벨키엘은 모험과 던전 콘텐츠를 가리지 않고 활약하는 만능 서포터로 재탄생한다. 게다가 체력 비례 공격 스킬들이 사라지고 있는 현재 상황에서 여전히 체력 비례 공격 스킬을 보유한 불 벨키엘의 가치는 매우 높다. 초중반을 지나 이제 카람의 시련 탑, 길드 레이드 등의 콘텐츠를 공략할 준비를 하고 있다면 지금이라도 불 벨키엘을 육성해보자.







5가지 직업과 5가지 속성으로 나뉘는 다양한 영웅들! 인벤팀에서는 이 영웅들의 성능을 직접 알아보고 있습니다. 또한, 4~5성 영웅들처럼 고급스럽지는 않지만, 쉽고 편리하게 획득할 수 있는 2~3성 추천 영웅들을 작성하고 있으니 크리스탈 하츠 공략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