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환생관 시스템이 개편된다! '데스티니 차일드' 9월 6일 업데이트

게임뉴스 | 지민호 | 댓글: 4개 |
9월 6일 데스티니 차일드의 신규 업데이트로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 5가 막을 내렸다. 그에 따라 레이드 차일드였던 '피에타스', '모건', '베르들레'를 프리미엄 소환에 추가되었으며, 레이드 보스 '모건'은 이블 체이스와 월드 보스 레이드의 신규 보스로도 등장한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차일드를 재료로 사용해 새로운 차일드를 소환하는 '환생관' 시스템도 개편되었다. 지정된 차일드 중 하나를 소환할 수 있었던 이전과는 달리 개편된 환생관에서는 소환 가능한 차일드를 자신이 지정할 수 있어 원하는 차일드를 얻을 확률이 증가했다.

[바로가기] 환생관 시스템 개편! 09/06(수) 업데이트 안내






◆ 소환 가능한 차일드를 직접 지정한다! - 환생관 시스템 개편

'환생관'은 자신이 사용하지 차일드와 블러드젬이라는 재화를 재료로 특정 5성 차일드를 소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소혼술, 귀혼술, 만혼술 등 3가지 방법으로 구분되지만, 이를 통해 소환되는 차일드는 환생관에서 지정된 차일드 목록 중에서 무작위로 선택된다. 따라서 환생관에서 지정한 목록 중에 마음에 드는 차일드가 있다고 하더라도 원치 않는 차일드가 소환될 수도 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로 환생관이 변화했다. 소혼술, 귀혼술, 만혼술 등의 소환 방식과 필요한 재료는 그대로지만, 소환되는 차일드 목록을 유저가 직접 변경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다. 변경 가능한 차일드는 현재 보유 중인 차일드, 환생관 전용 차일드, 환생관 이번 주 차일드로 한정되므로 소유하지 않은 차일드를 소환할 수는 없으나 적어도 원치 않은 차일드가 소환되는 일은 줄어들었다.

예를 들어 업데이트 이후 지정된 환생관 소환 차일드는 케프리, 에아, 듀랜달, 이브, 아네모네, 리타 6종이지만, 해당 차일드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조건에 맞는 차일드에 한해 소환 가능한 차일드 목록을 변경할 수 있다. 현재는 이벤트가 종료되어 더는 획득 불가능한 춘리와 캐미도 1명이라도 소유하고 있다면 환생관에서 소환할 수 있어 한계돌파가 가능하다.



▲ 변경된 환생관 시스템



▲ 조건에만 맞는다면 자신이 원하는 차일드를 선택할 수 있다.



▲ 소환 가능한 차일드를 변경한 모습



◆ 리그 유지 조건 완화! - 데빌 럼블 개편

데빌 럼블의 등급은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4개로 구분되고 등급별로 다시 5단계로 나뉜다. 또한, 등급마다 리그 유지 조건이 있어 해당 조건을 만족하지 못한 채로 리그를 마감하면 현재 등급보다 2단계 떨어지는 구조다.

이때 지정되는 리그 유지 조건은 일정량의 '게임 수'와 '승률'이며, 등급이 높아질수록 유지 조건의 기준도 높아진다. 예를 들어 골드 5등급의 리그 유지 조건은 게임 수 100번, 승률 75%로 이를 지키지 못하면 다음 리그에 골드 3등급으로 떨어지는 구조였다.

그러나 데빌 럼블 개편이 이루어지면서 전체적으로 리그 유지 조건이 완화되었다. 최고 등급이 플래티넘 5등급의 유지 조건은 그대로지만, 나머지 등급들은 게임 수와 승률 조건이 낮아져 이전보다 등급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줄어들었다. 앞서 예를 든 골드 5등급의 경우 게임 수 50번, 승률 75%만 지키면 등급을 유지할 수 있어 등급 관리가 매우 편리해졌다.



▲ 개편된 데빌 럼블 리그 유지 조건



◆ 양날의 검 버프의 안성정 상승! - 차일드 스킬 밸런스 조정

이번 업데이트로 스킬 밸런스가 조정된 차일드는 디나시, 워울프 2종이다. 이들은 각각 화속성과 암속성 아군 모두에게 '양날의 검' 버프를 부여하는 차일드로 월드 보스 레이드에서 매우 유용한 차일드다.

다만, 양날의 검 버프는 대상의 공격력을 대폭 증가시키는 대신 방어력을 대폭 감소시키므로 말 그대로 양날의 검과 같은 효과를 발휘한다. 게다가 속성만 맞는다면 버프 부여 대상을 가리지 않아 월드 보스 레이드 앞열에서 보스의 공격을 감당하는 탱커에게도 적용되어 탱커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상황이 자주 일어난다.

그러나 이번 스킬 밸런스 조정으로 디나시, 워울프가 양날의 검을 부여하는 대상이 '화속성과 암속성 공격형 아군 5명'으로 변경되었다. 실질적으로 양날의 검이 필요한 것은 공격을 담당하는 공격형 차일드뿐이므로 파티의 공격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탱커의 방어력이 불필요하게 감소되는 일이 없어졌으므로 버프의 안정성이 상승했다.






▲ 밸런스 조정된 디나시(위)와 워울프(아래)의 슬라이드 스킬
양날의 검 부여 대상이 공격형 차일드로 한정되었다.



◆ 환생관을 이용하면 5성 차일드 소환권이! - 이벤트 안내

○ 환생관 리뉴얼 기념 이벤트

- 기간 : 9월 13일(수) 점검 전까지
- 내용 : 환생관 1회 이용 시 보상 지급
- 보상 목록 : 5성 차일드 소환권 1장


○ 여름 시즌 레이드 종료 기념 선물 지급

- 기간 : 9월 13일(수) 점건 전까지
- 내용 : 이벤트 기간 내 게임 접속 시 스킨 획득
- 보상 목록 : '썸머스파이크 이졸데' 스킨


○ 가을맞이 푸시 강화

- 기간 : 9월 12일(화) 24시까지
- 내용 : 이벤트 기간 내 점심/저녁 접속 보상 강화
- 보상 목록 : 스태미나 1,400개 + 60만 골드 + 5성 진화 차일드 2개 + 4성 진화 차일드 4개 + 5성 성장 차일드 6개 + 4성 차일드 소환권 2장 + 모든 속성 진화 재료 다수


○ 모건, 베르들레 소환 확률 UP!

- 기간 : 9월 13일(수) 점검 전까지
- 내용 : 스페셜 프리미엄 한정 소환 시 특정 차일드 소환 확률 상승
- 대상 차일드 : 모건, 베르들레


○ 모건 강림! 월드 보스 레이드에 참전하라!

- 기간 : 9월 13일(수) 점검 전까지
- 내용 : 월드 보스 레이드 참여 횟수에 따라 보상 지급
- 보상 목록 : 크리스탈 2,000개+ 5성 장신구 소환권 1장 + 10만 골드



▲ 환생관을 1번만 이용하면 5성 차일드 소환권이 지급된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